질문과 답변
허리디스크 재발로 인한 통증 고민!
작년 12월에 허리디스크로 2주 정도 입원한 후 회복하여 퇴원했으나, 대학교 생활 중 장시간 앉아 있다 보니 다시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오른쪽에 심한 통증이 있어 신경주사를 맞고 나서 일주일간은 나았지만, 최근에는 통증이 이전보다 10배 더 심해지고 왼쪽이 특히 아파서 가만히 있기도 어렵습니다. 누워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아 현재 앉아 있는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올리려고 하면 엉치뼈 쪽에 심한 통증이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까요?
허리디스크 치료와 통증 관리 방법
작년 12월 허리디스크로 2주 정도 병원에 입원한 후 상태가 호전되어 퇴원하였으나, 대학 생활 중 오래 앉아 있어야 해서 증상이 다시 심해졌어요. 오른쪽 통증이 심해져 병원을 찾았고, 신경차단 주사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후 약 일주일간은 통증이 가라앉았으나 다시 통증이 심해지기 시작했고, 이전보다 10배는 더 아파졌습니다. 문제는 지금 왼쪽으로 통증이 전해지고, 똑바로 서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눕는 것이 괜찮았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누워도 편하지 않아서 고통스럽습니다. 의자에 잠시 앉아 있는 동안,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리려 하면 엉치뼈 부근이 심하게 아픕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허리 통증,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작년 12월 허리디스크로 인해 병원에 2주간 입원을 했어요.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상태가 호전되어 퇴원했지만 대학교 생활로 인해 장시간 앉아 있게 되면서 다시 통증이 발생했어요. 특히 오른쪽이 많이 아팠고, 병원을 방문해 신경주사를 맞았습니다. 이후 일주일 정도는 통증이 가라앉았지만 시간이 지나자 다시 악화되어 이번엔 왼쪽이 더 심하게 아파졌어요. 서있기도 힘들고, 누워도 편하지 않아요. 의자에 앉아 왼쪽 다리를 올리려 하면 엉덩이 쪽이 굉장히 아픕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허리디스크 통증 완화 방법
지난 12월에 허리디스크 치료로 약 2주 동안 입원 후 상태가 나아져 퇴원을 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에서 오래 앉아있다 보니 허리 통증이 재발하고 특히 오른쪽에 통증이 심하여 병원을 찾아 신경주사를 맞았습니다. 주사를 맞고 일주일 정도는 괜찮았지만 통증이 다시 찾아왔고 이전보다 훨씬 심해졌습니다. 현재는 오른쪽보다 왼쪽 통증이 심하고 서 있기조차 어려운 상황입니다. 누워서도 통증이 지속되고, 앉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리면 엉치뼈 쪽에 극심한 고통이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허벅지 지방흡입 후 멍울 또는 혹이 생겼어요!
1일에 허벅지 지방흡입을 받고 다른 부위에 지방이식을 했는데, 오늘이 12일째에요. 그런데 사타구니 근처 허벅지 안쪽에 멍울처럼 보이는 것이 생겼어요. 딱딱하고 만질 때는 아주 아프진 않지만, 붓기나 약물 때문인가 싶어서 마사지를 했는데 아파요. 마사지로도 낫지 않네요. 집이 지방이라 서울에서 수술을 받고 실밥 제거는 근처 병원에서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멍울이 만져져 걱정돼요. 이게 혹일까요, 멍울일까요? 만약 물혹이나 약물이라면 언제쯤 없어질까요? 물혹이면 주사기로 없애야 하나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근처 외과에서 실밥을 제거할 계획인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너무 걱정돼요. 사진은 첨부할게요.
바디 인모드 후 압박복 착용, 괜찮나요?
허벅지와 엉덩이 아래쪽 지방이 잘 빠지지 않아서 바디 인모드 시술과 지방 분해 주사를 동시에 받으셨군요. 시술 후 압박복 착용이 살 빠지는데 도움이 될지 궁금하신 것 같아요.
리쥬란 힐러 주사, 어떤 병원이 좋을까?
속건조 개선을 위해 리쥬란 힐러 시술을 고려 중이에요. 병원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레이저 시술은 최신 기계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리쥬란 힐러는 주사라 병원을 고를 때 다른 기준이 필요한 것 같아요. 어떤 점을 중점으로 병원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요.
얼굴만 살이 찌는 이유와 효과적인 방법은?
170cm의 신장에 체중이 47kg에서 갑작스럽게 5kg 증가했어요. 늘어난 체중이 얼굴에 집중됐고, 다시 50kg까지 감량했음에도 불구하고 얼굴은 그대로인 상황인데요. 현재 52kg으로 다시 늘어난 상태지만 이전 52kg 시절과 현재는 얼굴의 변화가 극심하네요. 큼직한 얼굴뿐 아니라 코에도 살이 붙어 동글동글한 모습이 되었어요. 턱살의 경우 지방분해주사로 해결할 수 있지만, 코에 붙은 살은 어떻게 해야 할지 답답합니다. 얼굴살이 잘 빠지지 않는 이유와 방법이 궁금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다시 악화됐어요
작년 12월 허리디스크로 2주 동안 입원 치료를 받고 퇴원한 이후 대학 생활을 하면서 장시간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처음에는 괜찮았지만 점점 오른쪽 통증이 심해져 병원에서 신경 주사를 맞았는데, 주사를 맞고 나서도 일주일 뒤부터 통증이 다시 시작되어 오히려 이전보다 10배는 더 아파졌어요. 특히 최근에는 오른쪽이 아닌 왼쪽이 많이 아파서 서서 걷는 것도 힘들고, 누워 있어도 아플 정도라 의자에 앉아 있는데, 앉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리려고 하면 엉치뼈 부근이 심하게 아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히알라제 주사로 관자놀이 필러도 녹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4일 전에 이마에 있는 필러를 히알라제 주사로 녹였어요. 관자놀이에도 필러가 있어서 부위별로 따로 가격 책정을 한다고 하셔서 이마 쪽만 주사를 맞았죠. 그런데, 주사 당일 저녁에 관자놀이 부분을 눌러보니 부드럽게 푹 들어가더라고요. 혹시 이마 쪽에서 넣은 주사가 퍼져서 관자놀이의 필러까지 녹인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보니 이마에 있는 필러는 90-95% 정도는 녹았는데, 이마 중앙과 눈썹 위쪽에 조금 덜 녹은 부분이 있어요. 그 부분을 눌러보면 여전히 부드럽지만 튀어나오지는 않아요. 이게 녹고 있는 중일까요? 덜 녹은 부분은 그냥 두면 자연스럽게 흡수될 수 있을까요? 참고로, 레스틸렌 디파인으로 필러를 맞았는데 녹이기 전에는 누르면 꽤 단단한 느낌이었습니다. 2차로 필러를 더 녹일지 고민 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