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치아 교정 후 턱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돌출입 문제로 치아교정을 시작했지만, 턱 관절에 대한 고려가 부족했던 듯합니다. 교정 진행 중 턱의 위치가 후방으로 이동해 무턱과 이중턱 문제가 생겼어요. 최근 구강내과를 찾아 문제의 원인으로 기도의 협소함을 진단받았습니다. 현재 교정 중인 상황에서, 교정을 중단하고 턱을 치료한 후 다시 교정할지, 아니면 교정을 완료한 후 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 중입니다.
잠잘 때 목 건강을 위한 올바른 자세는?
거북목 증상이 있어 스트레칭과 자세 교정을 하고 있는데, 잠잘 때 목이 앞으로 나오는 자세가 습관이 되어 걱정입니다. 수면 중에도 자세 교정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코에 깊은 세로 주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어느 날 부터인가 코에 세로로 3개의 주름이 생기는 걸 발견했어요. 흔히 보이는 가로 주름과는 다른 문제라 더욱 고민이 되더라구요. 아기 때 보행기에서 놀다가 높은 곳에서 넘어져 콧대에 충격을 받았던 적이 기억나네요. 이후 콧대가 낮아져 두 번 필러를 맞았어요. 효과는 좋았지만, 필러의 지속기간이 아쉬워 콧대 수술을 조금 높이는 정도로 받았습니다. 이왕 하는 거 더 높이라는 얘기도 들었지만, 무섭기도 하고 너무 높으면 어색할까봐요. 전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이 있는데, 그 영향인지 아침마다 코에 주름이 더 깊어졌어요. 처음엔 시간이 지나며 사라졌지만, 이젠 점점 더 도드라져 걱정이 되네요. 자세히 보면 더 두드러지고, 건조하면 더 심해져서 신경이 많이 쓰여요. 이 주름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는 방법이나,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방안을 알고 싶어요. 마사지, 얼굴 운동, 화장품이나 약 등 어떤 것도 좋으니 알려주세요!
턱 보톡스와 윤곽 주사 함께 시술, 효과는?
안녕하세요! 저는 마른 체형(키 178cm, 몸무게 63kg)인데, 이상하게 얼굴 부분에 살이 있어 고민이에요. 그래서 턱 보톡스와 윤곽 주사를 함께 맞아보려 합니다. 피부과에서 패키지로 제공되고 있어서 고민 중인데, 두 가지 시술을 같이 받으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요.
피부 고민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피부가 아주 심하게 문제는 아니지만 홍조와 커진 모공이 걱정이에요. 예전에 홍조를 개선하기 위해 레이저 시술을 받았는데, 효과도 별로고 부기도 심했어요. 시술 이름은 기억나지 않지만,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방식이었어요. 어떤 다른 레이저가 좋을까요? 또 턱 보톡스를 맞고 싶은데, 볼패임이 걱정돼요. 왼쪽 턱관절 장애가 심한 상태거든요. 현재 피부 상태에 모공 레이저가 효과 있을까요? 써마지 시술을 1년에 한 번 받으면 좋다는 얘기도 있는데 정말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해요. 추가로 추천할 만한 시술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치아 교정으로 인한 턱 후방 이동 문제 해결 방안
치아 교정을 통해 돌출입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턱관절을 고려하지 않아 현재 턱이 후방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로 인해 무턱과 이중턱이 더 심해졌어요. 구강 내과에서는 기도가 좁다는 진단도 받았는데요, 이제 교정을 중단하고 턱 치료를 먼저 받을지, 아니면 교정을 완료한 후 턱 치료를 받을지 고민이 됩니다.
턱 비대칭 문제 해결 방안은?
고등학생으로서 턱 비대칭 문제로 입꼬리마저 비대칭으로 보여 한쪽이 더 올라가는 문제가 있어요. 사진을 찍을 때도 턱이 비뚤어져 보입니다. 이런 경우 어떤 병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코에 생긴 세로 주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코에 세로로 줄이 생겨서 고민이에요. 어렸을 때 보행기를 타고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서 콧대를 다쳤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콧대가 낮아서 필러를 두 번 맞아봤고, 그 후에 코 수술로 약간 더 높였답니다. 그런데 아침에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 때문인지 일어났을 때 코에 세로 주름이 생기더라고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곤 했지만, 요즘은 점점 더 깊고 뚜렷해져서 걱정이에요. 주름이 잘 사라지지 않고, 특히 피부가 건조한 날에는 더 두드러져요. 이 주름을 없애거나 덜 신경 쓰이게 하는 방법, 예를 들어 마사지, 안면 운동, 아니면 사용할만한 화장품이나 약이 있을까요?
거북목 교정에 필요한 수면 자세
거북목을 교정하기 위해 스트레칭도 하고 자세도 바꾸시는 중이군요. 잠잘 때 자세가 거북목 상태로 돌아간다면 습관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해요. 누워 있을 때 목을 앞으로 빼는 자세는 거북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어요. 수면 자세까지 신경 쓰는 것이 좋고, 베개의 높이나 경도를 조절하거나, 등을 곧게 펴고 천장을 바라보도록 자는 습관을 드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세 교정을 위해서라도 수면 중 자세에도 신경을 써보세요.
얼굴 지방 흡입, 효과 있을까요?
열심히 운동해서 살을 많이 빼긴 했는데, 얼굴 살이 전혀 빠지질 않네요. 턱선이 생기길 바랐지만 기대만큼 효과가 없어서 고민이에요. 얼굴 지방 흡입 시술을 받으면 턱선이 좀더 또렷해질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