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척추측만증 수술은 언제 필요할까요?
척추측만증으로 진단받으셨군요. 현재 교정을 하고 계신 건 아주 잘하고 있는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각도가 40도 이상이면 수술을 고려하게 되는데, 이는 환자의 연령이나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척추 수술 후에도 성장판이 닫히지 않았을 경우, 성장은 계속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필라테스는 척추 측만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필라테스를 하기 위해 특별히 유연할 필요는 없지만, 천천히 시작해보세요. 바른 자세와 함께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포경수술이 꼭 필요할까요?
20대 초반의 남성입니다. 이미 시기를 놓쳐 포경수술을 받지 않았는데, 현재 상태는 항상 표피를 젖힌 후 청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좀 더 유연하게 젖혀지지만, 발기 시 완전히 젖혀지지는 않아요. 그래서 성관계 시 발기되지 않은 상태에서 먼저 덮개를 젖힌 후 발기를 유도한 다음 관계를 갖습니다. 또한, 약간의 불편함과 통증이 지속되는데, 이런 경우 수술이 필수적일까요?
척추측만증 수술과 성장 문제?
척추측만증 진단을 받은 학생인데, 몇 도 이상일 경우 수술이 필요한지 알고 싶어요. 수술 후에는 성장이 멈출까 걱정되네요. 또한 필라테스가 척추측만증에 좋다고 하는데, 필라테스를 하려면 유연해야 하는지도 궁금해요.
척추측만증은 몇 도가 되면 수술을 해야 하나요?
척추측만증을 진단받고 현재 교정기를 착용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수술 여부가 각도가 어느 정도일 때 결정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수술 후 성장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지에 대한 정보도 듣게 되었어요. 또 한 가지, 척추측만증에 필라테스가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필라테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유연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척추측만증 수술 시기와 필라테스의 효과
척추측만증 진단을 받은 학생으로, 현재 교정기를 사용 중입니다. 몇 도 이상이 되면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수술을 하면 키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고 들었습니다. 척추의 몇 도부터 수술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또한, 척추측만증 관리에 필라테스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필라테스를 하려면 유연성이 꼭 필요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척추측만증 수술 결정 기준과 필라테스 효과는?
척추측만증 진단을 받고 교정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몇 도 이상이 되면 수술이 필요한지, 그리고 수술 후 키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척추측만증에 필라테스가 좋다고 들었는데, 필라테스를 시작하려면 몸이 유연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척추측만증 교정: 수술 기준과 필라테스 효과?
안녕하세요. 저는 척추측만증 진단을 받은 학생이며 현재 교정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은 일정 각도를 넘어가면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수술 후에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정확히 몇 도가 넘어가야 수술을 권장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척추측만증 관리에 필라테스가 좋다고 하는데, 필라테스를 하려면 유연성이 필수인지 궁금합니다.
척추측만증 수술 필요 여부와 필라테스 효과는?
안녕하세요! 척추측만증 진단을 받으셨군요, 그리고 교정기도 착용하고 계신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척추측만증의 각도가 40도 이상이 되면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수술로 인해 성장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는 있지만,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최상의 결정이 가능해요. 또한, 척추측만증에 필라테스가 좋다는 이야기도 많아요. 필라테스는 반드시 유연해야 할 필요는 없으며, 오히려 자세 및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처음에는 전문가와 함께 안전하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측만증 수술은 언제 필요할까?
척추측만증으로 진단받아 치료 중인 학생인데요, 얼마 이상의 각도에서 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수술을 받으면 키가 자라지 않는다는 얘기도 듣게 되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 명확한 정보를 알고 싶어요. 또한 척추측만증에 필라테스가 좋다고 해서 관심이 있는데, 필라테스를 시작하려면 유연성이 어느 정도 필요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초고도비만 식단 다이어트 문의
안녕하세요, 식단 조절로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몸무게는 약 175kg인데 무릎관절염과 허리디스크 때문에 운동을 할 수는 없습니다. 식단을 통해 체중을 100kg 정도까지 줄이고, 이후 운동도 병행할 계획인데요, 두 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첫째, 식단만으로 최소 70~80kg을 감량할 수 있을까요? 둘째,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단백질 섭취를 통해 근육 손실을 줄이거나 오히려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하여 섭취 중이며, 채소와 단백질, 식이 섬유를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