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과식 후 붓기 완화에 좋은 반찬은?

안녕하세요. 갑작스러운 과식 후에 얼굴과 몸이 부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반찬을 추천해드릴게요.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반찬은 주로 칼륨이 풍부하고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식재료로 만들어집니다. 대표적으로 오이, 미나리, 아보카도 그리고 바나나가 있습니다. 이러한 재료들은 신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고 나트륨의 균형을 맞추는 데 좋습니다. 오이는 얇게 썰어 식초와 함께 간단하게 무쳐내거나, 미나리는 고추장에 적당히 버무려 먹으면 상큼하고 맛있어요. 아보카도는 샐러드에 곁들이면 은은한 맛을 더해주고, 바나나는 간식으로 부담 없이 섭취하기 좋습니다. 조리법은 간단하게 유지하면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은 피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붓기를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나트륨이 덜 들어간 재료로 맛을 내도록 신경써보세요. 여러분의 붓기 관리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별빛나는 솜떡이·2025-05-07·
60
1
9

한식 조리기능사 도라지 생채 만드는 법

도라지 생채를 준비할 때,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궁금하신가요? 도라지는 보통 쓴맛을 없애기 위해 고춧가루로 먼저 살짝 물을 들인 후, 고추장 양념으로 버무려 주는 게 일반적이에요. 하지만 고추장 양념에 고춧가루를 섞어 한 번에 버무리기도 해요. 맛의 균형을 위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 오는 날의 탄력피부·2025-04-24·
55
1
19

성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어요.

부산에 사는 20대 초반 남성입니다. 어릴 때부터 자신의 고추 크기가 작다고 느껴왔고, 이것이 큰 컴플렉스로 자리 잡고 있어요. 10대 때는 크기를 늘릴 수 있다는 희망이 있었지만 이제는 20대가 되었고 더 이상 변화가 없다고 느껴져요. 평상시 크기는 6cm 미만이고 발기 시에도 9cm에 가까운 정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크기를 키울 수 있을지 고민이에요. 현실적으로 해결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은은한 다현·2025-04-21·
93
1
35

다이어트로 자라고추 개선될까요?

현재 몸무게가 상당히 나가서 자라고추로 보이는 상황이신가 봅니다. 보통 자라고추는 골반 부위에 과도한 지방조직이 원인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죠. 다이어트를 통해 체지방을 충분히 줄이게 되면 이러한 문제가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햇살 가득한 입꼬리천사·2025-04-13·
53
1
31

강아지 피부 상태, 괜찮은 걸까요?

강아지의 피부에 이상한 점이 있어 걱정이에요. 고추 주변, 가슴 그리고 허벅지 쪽에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요. 최근에 이러한 변화가 생긴 것 같은데, 원인이 뭘까요?

유머스러운 상헤기·2025-03-31·
64
1
18

오이고추를 아침에 먹는 것의 효과는?

아침 식사를 잘 하지 않는 편인데, 나이가 들수록 아침마다 배가 고파지네요. 그런데 아침에는 입맛이 없어서 채소를 아침 식사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30대 중반이고 매일 아침 고혈압 및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고 있어요. 아침에 매운 맛이 나지 않는 오이고추를 2~3개 먹는 것은 어떨까요?

JYQ한 보물섬프·2025-03-18·
81
1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