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팔 전체 통증과 저림, 큰 문제인가요?
고등학생 시절까지 야구를 준비하면서 마지막 6개월 동안 투수로 활동했어요. 그 시기에도 공을 50-60개 던지고 난 후 팔꿈치에 약간의 통증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도 캐치볼을 가끔 하는데, 강하게 던진 날엔 팔꿈치 안쪽에 시린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었어요. 그러다가 이틀 전, 캐치볼을 좀 더 세게 오래 했더니 아픈 느낌이 있었고, 어제 무거운 것을 잡아 끌다가 갑자기 팔꿈치부터 어깨로 이어지는 팔 전체에 심한 통증이 생겼습니다. 손가락도 저리고 당시엔 팔에 경련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특별한 압통 없이 팔을 강하게 휘두를 때를 제외하면 특정 자세와 관련 없이 팔 전체가 저리고 시린 증상이 가시질 않는다는 거예요. 증상 설명도 어렵고 통증이 뚜렷하다보니 현재 상태가 무엇인지 혼란스러워요. 큰일인가요?
팔의 찌릿함과 저림을 동반한 통증 상태?!
학창 시절 야구 선수로 활동하던 중 팔꿈치에 통증을 겪었습니다. 최근 캐치볼을 하면서도 팔꿈치 안쪽이 시린 증상이 지속되다가, 이틀 전 무거운 것을 끌어당겼을 때 팔 전체에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어깨부터 손가락까지 저림과 경련이 있으며, 특정 동작이 아닌 일반적인 상태에서도 불편함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특정한 부위를 눌러도 아프지 않지만, 팔을 강하게 움직일 때는 통증이 심해집니다. 정확한 상태를 알아보기가 어려워 걱정이 되네요.
안검경련의 원인과 완화 방법
눈 밑이 계속 떨려서 너무 신경이 쓰여요. 어떤 이유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궁금하고, 어떻게 하면 떨림을 줄일 수 있을지 알고 싶어요. 1. 안검경련을 일으킬 수 있는 생활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 눈 밑 떨림이 일시적인 현상인지 혹은 질병의 신호인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요? 3. 눈 밑 떨림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팔꿈치와 어깨에 생긴 통증, 큰 문제일까요?
어릴 때부터 야구를 하면서 팔을 많이 사용해 왔어요. 특히 투수로서 활동하며 팔꿈치에 무리가 갔을 가능성이 크죠. 최근에는 캐치볼을 하면서 팔 전체에 통증이 생겼고, 어깨부터 팔꿈치까지 저리고 아프다고 느낀 거 같아요. 또 손가락이 저리면서 경련까지 있었다니, 얼마나 당혹스러우셨을지 이해가 가요. 특정 동작을 할 때만 아픈 게 아니라 계속 시린 느낌이 든다니, 더욱 걱정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팔꿈치와 어깨의 지속적 통증, 원인과 해결책은?
학교 시절 야구를 하며 투수로 뛰었고, 당시에도 투구 후 팔꿈치 통증이 있었습니다. 최근 캐치볼을 하다 극심한 팔 통증이 발생했으며, 이틀 전에는 무거운 물건을 드는 중 팔 전체에 통증이 확산되었습니다. 손가락 저림과 근육 경련까지 겪고 있지만, 특정 부위를 눌렀을 때 통증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팔을 강하게 휘두를 때 외에는 자세와 상관없이 지속적인 저림과 시림이 남아있어, 현재 상태를 진단하기 힘들어 혼란스러움을 겪고 있습니다.
팔꿈치와 어깨 통증, 무엇이 문제일까요?
고등학교 시절까지 야구를 하며 투수로도 잠시 활약한 적이 있었어요. 그 당시에는 50~60개의 공을 던진 후에도 팔꿈치에 약간의 통증이 있었어요. 최근에도 가끔 캐치볼을 할 때 조금 더 힘있게 던지면 팔꿈치 안쪽에 시린 느낌이 들어요. 이틀 전에는 오랫동안 세게 던진 후 유사한 증상이 있었고, 어제는 무거운 물건을 끌다가 팔꿈치에서 어깨까지 이어지는 강한 통증을 느꼈어요. 손가락 저림과 팔 경련도 동반되었어요. 특이한 점은 특정 부위를 눌렀을 때는 아프지 않지만, 팔 동작 중 강하게 휘두르는 것을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저리고 시린 상태가 사라지지 않아요. 통증이 명확한데 증상을 설명하기는 어려워서 현재 상태가 어떤지 헷갈리네요. 상태가 심각한지 걱정돼요.
팔꿈치와 어깨의 지속적인 통증, 어떻게 할까요?
고등학생 시절부터 야구를 하다가 그만둘 무렵, 투수로 활동하며 팔꿈치에 통증을 느꼈습니다. 최근에는 캐치볼을 하거나 무리한 움직임을 할 때 팔꿈치 안쪽과 팔 전체에 시린 느낌이 듭니다. 어깨로 이어지는 통증도 심하고, 손가락이 저리거나 경련을 경험했습니다. 특별히 누르는 부분에서는 통증이 없고, 팔을 세게 휘두르는 등의 동작에서도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이 상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니 원인을 모르는 불안감이 드네요.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을까요?
팔꿈치와 어깨 통증, 걱정해야 할까요?
고등학교 시절 야구를 하며 투수로 활동하던 당시, 공을 50~60개 던진 후 팔꿈치에 통증이 있었고, 최근 캐치볼을 하면서 다시 같은 부위에 시린 느낌을 경험했어요. 이틀 전 강하게 오랜 시간 캐치볼을 한 후, 무거운 물건을 잡아끌 때 팔꿈치부터 어깨까지 이어지는 통증이 심해졌고, 손가락 저림과 경련까지 일어났습니다. 특정 자세를 취하지 않아도 전체적으로 팔이 저리고 시린 느낌이 사라지지 않아 이유를 찾아야 할 것 같아요. 이유가 명쾌하지 않아 걱정되는데, 상태가 심각한 걸까요?
팔꿈치와 어깨 통증, 걱정할 문제일까요?
고등학생 시절까지 야구를 했으며, 마지막 6개월은 투수로 활동했어요. 그 시기에 팔꿈치 통증이 있었는데, 여전히 캐치볼 후 팔꿈치 안쪽이 시릴 때가 있습니다. 이틀 전 캐치볼을 강하게 한 다음, 물건을 들어올리다 팔꿈치에서 어깨로 퍼지는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팔 전체와 손가락에 저리고 경련이 일어나기도 했어요. 특정 부위를 누를 때는 아프지 않지만, 팔 전체가 시리고 저린 상태가 계속됩니다. 정확한 증상 설명이 어렵지만 통증은 분명해서 혼란스럽네요. 큰일은 아닌 건지 궁금합니다.
팔꿈치와 어깨 통증: 큰 문제일까요?
어릴 때부터 야구를 하면서 약간의 통증이 있었고 최근까지도 캐치볼을 하며 강하게 던질 때 팔꿈치에 시린 느낌이 있었습니다. 며칠 전 캐치볼 후, 무거운 것을 들어올리던 중 팔 전체에 심한 통증이 생겼고 손가락이 저리며 팔에 경련도 있었습니다. 특정 부위를 눌렀을 때 통증은 없고 특정 자세와 상관없이 팔 전체가 저리고 시린 상태가 지속됩니다. 명확한 원인을 모른 채 통증은 계속되고 있어 걱정이 됩니다. 큰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