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무질서한 자궁내막 증식 문제 해결하기
최근 생리 불순과 부정 출혈로 인해 병원에서 자궁 내막 검사를 진행했어요. 검사 결과 폴립이 있으며, '무질서한 자궁내막 증식'이라는 설명을 들었는데 그래서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아직 자궁내막증식증이 확진된 것은 아니라고 해서 혼란스럽네요. 5월 1일에 검사를 받았는데 언제쯤 다시 조직 검사를 받아 보는 게 좋을까요? 또한, 약물 치료는 가능한지, 그리고 현재 상태가 암과 관련이 없는지도 궁금해요. 처음 검사 후 내막 두께가 5mm까지 줄었다가 지금은 다시 9mm로 두꺼워진 상태입니다.
지방흡입 후 관리 방법 및 폭식 극복 성공할까요?
2개월 전에 허벅지 지방흡입을 받았고, 수술 직후에는 철저한 관리로 다리도 많이 얇아지고 식단 덕분에 5킬로그램 정도 감량에 성공했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폭식으로 인해 체중이 거의 원래대로 돌아와 버렸어요. 허벅지 둘레도 수술 전과 비슷해졌습니다. 지금부터 관리한다면 수술 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평소 다이어트를 해도 잘 안 빠지던 부위라 걱정이 큽니다. 강박으로 인해 오히려 식사 조절이 더 안 되고 있는데, 지방흡입은 지방 세포 자체를 줄이기 때문에 살을 빼면 다시 수술 직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고, 이전보다 다리 살 빼기가 쉬워진다고 들었어요. 그래도 많은 비용이 들었는데 이런 상황이라니 속상합니다. 혹시 정확히 아시는 분 있다면 도움이 필요해요.
지방흡입 후 다시 관리할 수 있을까요?
두 달 전에 허벅지 지방흡입을 받았습니다. 수술 후에는 철저히 관리를 해서 다리도 얇아지고 체중도 5kg 정도 줄었어요. 그런데 최근 폭식이 심해져서 체중이 원래대로 돌아가고 다리도 이전 상태로 돌아간 것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관리하면 수술 직후 상태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원래 다이어트를 해도 다리 살이 잘 빠지지 않았어서 이번에도 그럴까봐 걱정이에요. 살을 빼야 한다는 스트레스 때문에 폭식을 계속하게 돼요. 주변에서는 지방흡입이 지방세포 수 자체를 줄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다시 체중을 줄이면 수술 직후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고도 하더군요. 과연 사실일까요? 상당한 비용을 들여 수술했는데 이런 상황이라 마음이 무겁고 속상합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정확한 정보를 부탁드려요.
지방흡입 후 폭식증 문제 해결 방법이 궁금해요
두 달 전에 허벅지 지방흡입을 했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관리에 철저히 신경 쓰며 다리도 가늘어지고 체중도 5kg 정도 감량했는데, 최근 폭식증으로 인해 체중이 거의 원상태로 돌아왔습니다. 다리도 이전처럼 굵어졌고요. 지금부터 다시 열심히 관리하면 수술 직후 상태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수술 전에는 아무리 노력해도 다리 살이 빠지지 않았는데, 지금도 그럴까 봐 걱정됩니다. 살을 빼야 한다는 강박 때문에 매일 폭식을 하게 되는데요. 주변에서 들은 바로는 지방흡입은 지방세포 수 자체를 줄이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면 수술 후 상태로 돌아갈 수 있고, 수술 전보다 다리 살 빼기가 쉬워진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정말 사실일까요? 비용도 많이 들었는데 현재 상황이 너무 아쉽고 속상합니다. 정확한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어린 시절부터 비만이었던 저,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현재 20대인 저는 성인병으로 고생 중입니다. 사춘기 이후 항상 반에서 가장 통통한 아이였고, 고등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체중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세 번 정도 큰 폭으로 체중을 감량했지만, 매번 요요현상이 찾아왔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을 하게 되는데, 일반적인 날에도 꼭 고기나 기름진 음식을 먹어야 직성이 풀립니다. 성인병 때문에 반드시 다이어트에 성공해야 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도와주세요!
어릴 적부터 비만에 시달린 성인병 해결 방법
저는 20대에 성인병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인입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항상 반에서 가장 살이 많이 쪘던 학생 중 하나였어요.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체중이 급격히 늘었고, 세 번에 걸쳐 각각 10kg 이상의 체중을 감량했지만 요요가 항상 찾아왔습니다. 공부나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을 때 폭식을 하기도 하고, 평소에도 고기나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합니다. 성인병을 극복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어릴 적부터 비만으로 고민이에요
저는 20대 성인인데 성인병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반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체중이 많이 나갔고, 고등학생 때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세 번이나 10kg 이상 감량했지만 항상 요요현상이 찾아왔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으로 이어지고, 평소에도 고기나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찾습니다. 성인병 때문에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움이 절실합니다.
간헐적 단식 중단 후 건강한 식단 관리 방법
현재 간헐적 단식 16:8 방식을 진행하셨다가, 점점 극도로 적은 양의 식사로 인해 폭식과 체중 유지 문제를 경험 중이시군요. 특히 점심과 저녁을 아주 적게 먹게 되면서 공복감이 커지고 더이상 체중이 줄지 않아 걱정이신 것 같아요. 건강한 다이어트로 방향을 바꿔보시려 하지만, 중요한 일정으로 인해 체중 유지에도 신경을 쓰셔야 하는 상황이시군요. 아침으로 계란 두 개와 사과 정도를 계획하고 있으신데, 평소 아침 식사에 대한 경험이 없는 터라 체중 증가 걱정도 있으신 것 같아요.
외모에 대한 고민이 심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고3 여학생입니다. 이 시기에 다른 고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요즘 외모에 대한 걱정이 많아서 마음이 편치 않아요. 제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는데, 특히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 속 제 모습이 너무 싫어요. 성형수술로 모든 걸 바꾸고 싶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작년보다 10kg이 쪄서 몸무게도 걱정이고, 모든 것이 만족스럽지 않다 보니 미칠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 저를 비교하게 되고, 남의 작은 말에도 쉽게 상처받으며 신경이 쓰여요. 친구들이 저를 싫어하고 떠날까 걱정이며, 이로 인해 절 싫어해요. 매일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만, 결과적으로 더 살이 찌고 스트레스가 쌓여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우울감이 심해져 학교 가는 것도 싫고, 부모님께 짜증만 늘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헐적 단식 그만두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16:8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면서 점심과 저녁식사 양을 크게 줄였더니, 급격한 체중 감소가 있었어요. 그렇지만 최근에는 운동을 해도 배가 고픔을 느끼고 체중이 잘 줄지 않는 것 같아요. 특히 폭식이 잦아졌어요. 그래서 간헐적 단식을 중단하고 하루 세 끼 식사를 다 챙겨 먹으려고 해요. 하지만 살이 찔까 봐 걱정이에요. 예전에는 많이 먹어도 체중이 그럭저럭 유지됐거든요. 살이 조금 늘더라도 6월에 중요한 일정이 있어서 몸무게를 유지하고 싶어요. 아침으로 달걀 두 개와 사과 정도만 먹어보려고 해요. 원래 아침은 거의 먹지 않고 점심과 저녁도 매우 적게 먹었는데, 아침을 먹으면 체중이 늘까요?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