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소음순 성형은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서울에 거주하는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최근 소음순 비대로 인해 소음순 성형을 고민하고 있어요. 소음순 성형 수술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쌍꺼풀 수술비용 이게 적당한가요?
쌍꺼풀 수술 상담을 받았는데 비용이 합리적인지 궁금해요. 절개 수술로 눈매교정까지 포함해서 240만 원이라는 비용이 제시되었어요. 상담도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인상은 좋았는데, 다른 곳과 비교했을 때 어떤지 알고 싶어요. 요즘의 일반적인 가격대는 어떤가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5일차 접근 방식
키 160cm에 체중 81kg로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이전에는 하루 800칼로리로 제한하며 원하는 음식만 먹었고, 일일 운동량은 최소 300칼로리 소모를 목표로 했습니다. 그 결과, 요요 현상과 식이 장애를 겪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하루 1000~1200칼로리의 건강한 식단을 지키고, 운동으로 약 400칼로리를 소비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영양사 선생님이 1300칼로리를 권장하셨지만 불안해서 조금 더 적게 먹고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은 1250으로 보건소에서 측정한 결과입니다. 식단은 아침 300~400칼로리(현미밥 반 공기와 저칼로리 국, 나물 반찬)이고, 오전과 오후 간식은 각각 100~150칼로리입니다. 점심은 아침과 유사하게 300~400칼로리로 하고 있으며, 저녁은 200칼로리 이하로 샐러드를 주로 먹습니다. 물은 하루 1리터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커피와 물의 총량도 조절하고 있습니다. 5일차인데 체중이 크게 변동되지 않아 왜 이런지 궁금합니다. 몸의 부종은 줄어들었고 화장실도 문제 없이 다니고 있지만, 체중 감량이 더디기만 해서 당황스럽습니다. 현재의 다이어트 방식에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있을 지 알고 싶습니다.
부산 윤곽 주사의 실질적 효과는?
부산에 거주 중인 30대 초반 여성입니다. 최근 거울을 볼 때마다 깊어진 턱선과 처진 볼살 때문에 얼굴 선 전체가 흐릿해진 것을 느끼고 있어요. 사진이나 영상 통화를 할 때 특히 더 눈에 띄게 변화를 느끼네요. 예전에는 부기라고 생각하고 마사지, 운동, 식단 조절로 회복을 시도했는데 이제는 별다른 효과를 못 보는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도 잃고 윤곽도 흐릿해져 외출할 때마다 자존감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부산에서 윤곽 주사를 맞는 것을 고려 중인데, 과연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코뼈 골절 시 수술이 필요한가요?
코뼈가 골절되었을 때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지 궁금해요.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그리고 어떤 치료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긴 얼굴형을 돋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 추천
긴 얼굴형이 조금 신경 쓰이신다면, 몇 가지 스타일링 팁으로 조화를 이룰 수 있어요. 시스루뱅과 중단발이 얼굴형을 다 커버하지 못해 고민이시라면, 다른 스타일링 옵션을 고려해보세요. 다양한 텍스처와 볼륨을 더하면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답니다. 덧붙여, 붙임머리로 길이와 볼륨을 조절하거나 다양한 펌 스타일을 시도해보세요. 컬러로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택해보세요.
대장암 항암 치료의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20대에 대장암과 간전이 진단을 받았고, 대장 전 절제와 간 절제를 받은 후 방사선 치료를 마쳤습니다. 혈액 검사 결과도 양호하게 나왔어요. 이제 주사항암치료를 8회 더 진행해야 하는데,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을지 궁금해요. 이전에 젤로다라는 항암제를 방사선 치료 28회 동안 복용했을 때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었고, 탈모도 심하지 않았어요.
손목 통증, 퇴행성 관절염일까요?
최근 손목이 자주 욱신거리고,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나 손목을 비틀 때 날카로운 통증이 있어요.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면 더 뻐근해지고, 손목을 회전시킬 때 '딸깍' 소리도 나는데요, 이런 증상이 퇴행성 관절염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직 30대라서 이런 일이 벌써 생기는지 궁금해요. 수술을 피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려요.
예비군 훈련 중 폭력적 동창 재회 걱정
고등학교 시절에는 친했던 동창이 성인 후 폭력적으로 변했고 저를 괴롭혔어요. 최근 그와 큰 싸움 끝에 경찰에 고소하며 연락을 끊었는데, 이번 해에 예비군 훈련장에서 마주칠 가능성이 있어 걱정입니다. 그는 충동적이고 폭력적이라 경찰에 연루된 전력도 있어요. 만약 마주친다면 어떻게 상황을 피할 수 있을까요? 다시 얽힐까 봐 두렵고 힘들어요.
더 날씬해 보이는 얼굴형 만들기
동그란 얼굴형에서 세로로 길고 날렵한 얼굴형으로 변화를 주고 싶으시군요. 실제로 얼굴형은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쳐요. 현재 신체지수가 168cm에 67kg이라고 하셨다면, 체중 감량과 얼굴형 조정 방법을 병행해보세요. 식이 조절과 운동, 그리고 필요한 경우, 얼굴 축소 시술이나 윤곽 주사도 지원이 될 수 있어요. 간단한 생활 습관 변화로도 얼굴 라인을 조금 더 날카롭게 만들 수 있으니, 충분히 고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