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24살 남자인데요, 지금 다이어트 중이에요. 키는 178cm에 몸무게는 135kg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약속이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하루에 한 끼만 먹고 있어요. 밥 반 공기, 상추, 그리고 닭가슴살 100g을 주로 먹고 있고, 제로콜라도 마시고 있어요. 그런데 유튜브에서 보니까, 우리 몸이 필요한 칼로리보다 적게 섭취하면 갑상선 호르몬이 기초대사량을 줄여서 칼로리 소비를 극단적으로 감소시킨다고 하더라고요. 과연 얼마나 먹는 게 적당할까요? 매일 40분은 걷기로 하고 있어요. 조언 부탁드려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도전 중인 24세 남성입니다. 제 키는 178cm에 몸무게는 135kg입니다. 현재 하루에 한 끼만 섭취하고 있는데, 그 구성은 밥 1/2공기와 상추, 닭가슴살 100g입니다. 또한, 제로콜라를 즐겨 마시고 있어요. 유튜브를 보다가, 필요한 칼로리보다 적게 섭취하면 갑상선 호르몬이 기초대사량을 줄이고, 소비하는 칼로리를 급격히 낮춘다고 하더라고요. 적절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매일 40분씩 걷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성형외과에서 시술 사진 받을 수 있나요?
입술 필러 시술을 받았는데, 시술 전후 사진을 요청했어요. 그런데 원장님께서 이 사진들이 시술용 자료라면서 제공할 수 없다고 하시네요. 법적으로 제가 시술 전후 사진을 받을 권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토지매매계약서의 법적 검토 요청
아는 분께서 토지매매계약서를 통해 매매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를 해지하고 싶어 합니다. 계약서 내용이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검토해 주세요. 제1조에서는 부동산 매매와 관련해 매도인과 매수인이 매매대금을 어떻게 지불할지 합의하였고, 세부 금액과 지급 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2조에 따르면, 매도인인 (주)ㅇㅇ은 잔금 수령 후 소유권 이전 소요 서류 및 업무를 담당하며, 명의 변경은 매수인에게 전적으로 위임한다는 조항이 있습니다. 제3조는 소유권 제한 권리가 있을 경우 권리 하자 및 부담금을 제거하고, 완전한 소유권을 이전해야 한다고 명시하였습니다. 제4조는 매수인이 중도금 지불 전 계약 해제를 원하는 경우 매도인은 계약금의 두 배를 지급하고, 매수인은 계약금을 포기함으로써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는 조건입니다. 제5조에서는 매수인이 중도금 및 잔금 지급 지연 시 연간 25%의 지연 이자를 더하여 지급해야 한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제6조는 매수인이 매입 전 해당 부동산의 제반사항 및 조건을 확인하고 계약 체결 후 매매대금 및 조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는 조항입니다. 특약사항으로, 토지 분할 후 매수인에게 소유권 이전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전체 매매대금을 매도인이 책임진다고 하고, 소유권 이전 관련 업무는 매도인이 전담한다고 되어 있군요. 현재 잔금까지 모두 지불된 상황이지만 계약서 자체의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성형 중독과 외모 불안 고민
안녕하세요, 20대 중반의 여성입니다. 최근 성형에 대한 집착이 있는 것 같아 고민이에요. 현재까지 얼굴에만 천만 원 이상을 소비했어요. 이러한 시술이 다른 분들께는 작을 수 있지만, 저에게는 큰 금액입니다. 필러 같은 작은 시술부터 윤곽 수술, 입술 필러, 이마 필러, 쌍꺼풀 수술, 코 필러, 코 수술 등 10번 이상의 시술을 받았습니다. 피부 관리도 정기적으로 받고 있어요. 운동도 주 5일 꾸준히 하고 있는데, 최근 코 수술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잠시 쉬고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외모에 대한 열등감이 있었고, 주변 사람들이 외모에 대해 농담을 하면 예민하게 반응했어요. 자신감을 키우고 싶었지만 성형 후에도 만족스럽지 않네요. 주변에서는 저를 비하할까봐 걱정되고, 20대 여성이 대부분 외모 칭찬을 받는 걸 보면서 저도 그들처럼 되고 싶었어요. 그러나 성형과 관리에도 불구하고 항상 부족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정말 무엇을 해야 이제 만족할 수 있을까요? 정신과 상담이 도움이 될까요?
올리모아 할인 구매 방법과 후기 분석
올리모아를 혜택 있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가슴 고민 때문에 효과가 좋다고 소문난 올리모아를 알아보고 있어요. 올리모아의 가격대는 어떻게 형성되어 있을까요? 후기는 어떤 요소에 따라 달라지나요?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할인가 기간에는 효과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요. 믿을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 올리모아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도 궁금해요. 지역별로 가격이 다른가요? 구매 시 추가 비용이나 숨겨진 비용은 없나요? 가격 대비 가성비는 어떻게 평가되는지와 소비자들의 리뷰는 어떤지 알고 싶어요.
슈링크 기기, 집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병원 방문은 번거롭지만 치료 효과는 좋아서 슈링크 기기를 직접 구매하고자 해요. 과연 일반 소비자도 구입할 수 있을까요?
소비자 보호 기관 규정에 따른 환불 문의
성형외과 예약을 했을 때 계약금으로 10%를 지불했어요. 수술 예약일 기준으로 17일 전, 병원 쪽에 수술 취소와 환불 요청을 했는데요. 병원 정책이 소비자 보호원의 지침을 따른다고 했어요. 이 경우, 전체 금액의 100% 환불이 가능한지 궁금해요.
성형외과 예약금 환불과 위약금 문제에 대한 해결책
4월 9일에 방문한 성형외과에서 상담 후, 수술비의 10%인 140만원을 예약금으로 걸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인 4월 10일에 예약을 바로 취소했습니다. 수술은 4월 18일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일주일 전에 취소하면 예약금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병원에서는 위약금 10%를 제외하고 환불해 준다고 하네요... 8일 전이라면 전액 환불이 되어야 하지 않나요? 만약 계속 위약금을 요구하면 소비자센터에 신고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관련된 태그로는 계약 관련 조항과 소비자 보호 및 공정 거래의 문제가 연관되어 있습니다.
성형외과 예약금 환불 규정과 위약금 처리 방법
4월 9일에 성형외과를 방문해 상담을 마친 후, 수술비의 10%에 해당하는 예약금 140만 원을 지불했어요. 그리고 그다음 날인 4월 10일에 예약을 취소했습니다. 수술 일정은 4월 18일로 예정되어 있었고요. 일주일 전 취소 시 예약금을 100% 환불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 병원에서는 위약금 10%를 제외한 금액만 돌려준다고 하네요. 8일 전에 취소했는데도 불구하고 100% 환불을 받을 수 없나요? 만약 병원이 계속 위약금을 청구한다면, 소비자센터에 문제를 제기할 수 있을까요? 관련 태그: 계약 문제, 소비자 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