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댓글이 불쾌했던 이유는 뭘까요?
몇 달 전, 네이버 카페에 있던 제 게시물에서 받았던 댓글이 자꾸 마음에 남아 있어요. 당시의 댓글이 제 공부에 대한 의지를 꺾고, 제 목표를 폄하해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제 일본어 학습 목표는 회화 실력을 우선시하는 건데, 그 댓글은 회화를 우선시하는 게 비현실적이고 무모하다는 식으로 이야기했어요. 저는 미디어를 통해 자막 없이 일본어를 즐기고, 자연스러운 회화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런데 왜 이런 한편의 목표는 인정받지 못하고 비판받아야 하는 건지 의문이에요. 개인마다 목표는 다른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지 않나요?
유두 습진,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40대 초반 남성으로서 천안 서북구에 살고 있는데, 유두에 생긴 습진이 오랜 시간 지속되고 있어요. 샤워할 때와 옷이 닿을 때마다 따갑고 가려워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죠. 피부과에서 유두습진 진단을 받고 스테로이드 성분 연고를 처방받았지만, 장기 사용이 망설여져서 현재는 비판텐을 사용 중인데도 효과가 미미하네요. 한의원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유두습진을 치료할 수 있을까요? 연고 이외의 대안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남자의 성형수술, 해도 될까요?
유튜브에 등장하는 여러 사람들 중 성형으로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경우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남자들이 성형을 했을 때도 많은 사람이 비판적이더라고요. 혹시 성형 고민 중이신가요? 지금 현재 코 모양도 만족스럽고 주변의 평가도 괜찮다면, 굳이 성형을 해야 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만약 결심하신다고 해도, 성형 후의 부작용과 기존 코의 자연스러움을 잃을 가능성을 꼭 고려하세요. 성형 이후에는 부작용이나 회복 과정 중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고, 수술 후에는 조심해야 할 점들도 많아요. 지속적으로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라면 성형 전 정말 신중한 생각이 필요합니다.
성전환을 되돌리고 싶어요
저는 MTF로 성전환 수술을 받은 트랜스여성입니다. 여성으로서 살아가고자 결심했지만, 그동안 사회에서 겪은 차별과 편견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대학교 시절에 성전환을 결심했고, 그로 인해 많은 불이익을 받았습니다. 트랜스여성으로서 과도한 비판과 폭언, 심지어 폭력적인 상황들까지 경험하며 정체성에 대한 회의감이 들곤했습니다. 이렇게 살아가는 게 너무 지쳤고, 부모님과 상의하던 중에 다시 성을 전환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과거보다 나은 삶을 꿈꾸며 다시 성전환을 되감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수술 후 붉어진 흉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얼굴 리프팅 수술 후 흉터가 벌어져서 다시 봉합을 받았어요. 봉합 후 2주가 지나도 붉고 부어 있으며 따가운 느낌이 나요. 비판텐 연고를 발라도 괜찮을까요? EGF 재생연고를 사용했는데 혹시 그것이 맞지 않았던 걸까요?
피부가 계속 따갑고 건조해요, 왜 그럴까요?
3월부터 시작된 피부 문제가 있는데, 비판텐을 3일 정도 바르면 괜찮아졌다가 다시 문제가 생겨요. 심하게 붉어지고 뜨거운 느낌이 심해져서 병원에 갔더니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받아 사용했어요. 한동안 나아지다가 다시 열감이 올라오는데, 이게 왜 이런 걸까요?
접촉성 피부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서 얼굴이 빨갛게 변하고 열감이 발생하며 두드러기 같은 증상이 나타나요. 여기에 색소침착까지 진행되고 있는 것 같네요. 이에 대한 관리법이 궁금해요. 비판텐과 디판테놀의 차이점과 사용 가능 여부, 그리고 이들 제품으로 어떻게 기초 관리를 시작할 수 있을지 알고 싶어요. 만약 이러한 연고를 사용하게 된다면, 그 사용 순서를 알고 싶어요.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인한 얼굴 홍조와 피부 회복 방법
지난해부터 아토피가 재발하면서 스테로이드 크림을 사용해 왔어요. 처음에는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얼굴이 더 붉어지고 열이 오를 때마다 뜨겁게 느껴지더라고요. 특히 여름이 되니까 증상이 더 심해져서 고민입니다. 피부가 얇아진 것 같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 얇아진 피부를 어떻게 회복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비판텐 연고를 사용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외모 고민과 성형에 대한 갈등
안녕하세요, 그냥 평범한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최근 계속되는 고민이 있어요. 저는 얼굴에 천만 원이 넘는 돈을 사용해 성형 시술을 여러 번 받았고, 그것이 혹시 성형 중독인지 걱정입니다. 작은 시술이든 큰 수술이든, 벌써 10번 이상 얼굴에 손을 댔고, 윤곽수술, 입술 필러, 이마 필러, 쌍꺼풀 수술, 코 필러 시술 등을 받았어요. 지금은 코 수술을 막 끝내고 회복 중인 상태입니다. 학생 시절부터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었고, 작은 비판도 예민하게 받아들였습니다. 직장에서도 농담으로 성형괴물이라는 얘기를 들었을 때 상처받았습니다. 성형을 통해 조금 더 나은 외모를 얻고 싶지만,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아요. 다른 사람들이 나를 외모로 평가할 것만 같아 불안합니다. 정신적인 문제일까요?
직장 내 성희롱과 폭력에 대한 대응 방안은?
저는 현재 5인 미만의 소규모 사업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근무한 지 두 달 차인데, 여기서 상사로부터 성희롱과 신체적인 폭력을 겪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표가 제가 성적인 끌림을 느끼는 남자에 대해 물어보거나, 업무 실수 시 머리를 치거나 손을 얹는 방식으로 폭행을 가했습니다. 또한, 휘핑기로 허리와 엉덩이를 때리기도 했습니다. 대표는 제가 귀엽다고 하며 머리를 쓰다듬고 볼을 만지며, 턱 아래를 강아지에게 하는 것처럼 긁으며 장난스럽게 대합니다. 손이나 팔뚝을 만지는 등 신체 접촉도 빈번합니다. 제가 살이 많다고 하니 배를 만지며 괜찮다고 하는 등 불쾌한 행동을 계속했습니다. 사적인 업무 노트를 허가 없이 열고 제 업무를 비판하였으며, 대화 중 모욕적인 발언도 했습니다. 대표가 세 명인데 이러한 상황을 다른 대표들에게 알리는 것이 좋을지 고민 중이고, 증거로는 카톡 대화 기록이 전부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