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극복
저는 중학생이고, 작년 가을부터 열심히 운동해서 10kg 이상을 감량했어요. 덕분에 정상 체중이 되었지만, 그 과정에서 생리 불순이 생겨서 현재 피임약을 복용 중이에요. 한동안 운동을 쉬고 일반식을 먹어도 체중 유지가 쉬웠는데요, 며칠 전부터는 음식 양을 줄여도 쉽게 빠지지 않고, 한 번 체중이 늘면 0.7~1kg 씩 더 늘어나 잘 빠지지도 않아요. 요즘은 일주일 전보다 거의 3kg가 쪘는데, 그 무게가 늘어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요. 사실 외모보다는 몸이 무겁고 불편한 게 싫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그런데 3kg가 찌니까 다시 힘든 운동을 할 생각에 눈앞이 깜깜해져요. 올해 초에도 이런 상황이 있었지만 극복했는데, 이번에는 그때와 다를까 봐 걱정돼요. 지금 제 몸의 무거움과 불편함을 어떻게 해소해야 할지 모르겠고, 체중에 대한 강박 관념을 어떻게 해결할지도 막막해요. 주변의 조언은 마음에 와닿지 않고, 이 강박이 계속되면 평생 이렇게 살 것 같아요.
싱그러운 하린
2025-05-1091361
답변 1개
꿈결같은 지율2025-05-08
답변인증완료
체중에 대한 강박 관념과 그로 인한 스트레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흔한 고민인데요, 특히 청소년기에는 많은 변화가 수반되기 때문에 더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어요.
1. 바른 목표 설정하기:
체중이 아닌 건강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진행해보세요. 체중의 숫자보다 몸의 상태와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 보는 거죠. 이를 위해 운동을 좀 더 건강한 방향으로 바꿔보세요. 매일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기, 자전거 타기 같은 즐거운 활동을 추천해요.
2. 전문가의 도움받기:
식이 조절이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해 전문 영양사나 심리 상담가와 상의해 보세요. 전문가와 함께라면 체계적이고 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어요.
3. 중요한 것은 스스로의 가치 인식:
외모보다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현재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스스로의 강점을 찾아보세요. 친구들과 긍정적이고 건강한 대화를 많이 나누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4. 취미 생활 찾기:
다른 관심사를 가지면 자연스럽게 체중이나 먹는 것에 대한 강박이 줄어들어요. 미술, 음악, 또는 어떤 창의적인 활동이든지 좋아하는 일을 찾아 시간을 보내보세요.
5. 감정일기 쓰기:
하루하루 느끼는 감정과 생각을 솔직히 적어보세요. 나중에 읽어봤을 때, 스스로의 변화나 패턴을 인지할 수 있을 거예요.
스트레스 받지 말고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요. 시간이 지나면 분명 나아질 거예요.
관련 질문
턱끝살과 주걱턱 외모 개선 방법 알아보기
761
주걱턱턱끝살양악수술
강남 지역에서 추천받는 울쎄라와 써마지 병원 찾기
831
병원 추천강남피부 시술
위고비 용량 조절 꼭 해야 할까요?
631
위고비약물 용량 조절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