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부모님의 다이어트 압박
안녕하세요, 저는 17살 여학생입니다. 어릴 적부터 약간 통통한 체형이었지만,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인해 체중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부모님께서는 저의 체중 문제를 계속 걱정하시고, 다이어트를 권고하셨습니다. 사실 저도 여러 번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초등학생 시절 무리한 다이어트 경험 때문인지 성공하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최근 닭가슴살이나 연어 같은 건강한 음식 섭취를 통해 다이어트를 다시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실패가 반복되었고, 어머니는 제가 의욕을 쉽게 잃어버린다고 생각하셨습니다. 저는 현재도 정신적인 문제로 약을 지속해서 복용 중인데, 부모님은 이런 점을 충분히 이해 못 하시는 듯합니다. 친구의 부모님은 그 친구에게 늘 긍정적인 말을 해주신다는데, 저도 그런 격려를 받고 싶습니다. 학교에서 좋은 친구들을 만나며 제 자존감이 많이 올랐지만, 부모님의 계속되는 다이어트 압박이 저를 지치게 하고 있습니다. 저를 그대로 사랑해 주실 수는 없는지, 왜 제 삶이 이렇지 못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낮의 비비빵
2025-04-228151
답변 1개
또렷한 푸딩젤리2025-04-21
답변인증완료
부모님의 다이어트 압박 때문에 많이 힘드시겠어요. 부모님께서는 아마도 당신의 건강과 미래를 걱정하는 마음에서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 같지만, 그것이 과도하거나 무리하게 느껴질 수 있겠죠.
1. 부모님의 걱정 이해하기: 부모님도 당신을 사랑하고 걱정하기 때문에 그렇게 말씀하실 거예요. 그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세요.
2. 솔직한 대화: 부모님께 본인의 감정과 생각을 솔직하게 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현재의 정신적인 상태와 학교에서의 변화 등을 말씀드리고, 부모님의 이해를 구하세요.
3. 전문가와 상담: 현재 약물 복용 중이시니까 전문의나 상담가에게 부모님과의 문제도 함께 논의해 보세요. 중립적인 전문가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스스로에게 사랑: 외모보다 더 중요한 것이 내면과 자존감이라는 것을 스스로에게 알려주세요. 좋은 친구들이 그런 부분을 느낄 수 있는 건 매우 긍정적입니다.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아지고, 당신의 자존감도 더 많이 향상되길 바랄게요~ 모든 것이 조금씩 나아질 거라 믿어요!
관련 질문
남자 무턱 필러와 무턱 수술 비교
701
남성 뷰티무턱 수술무턱 필러
내 눈과 코의 새 삶을 찾아서: 으뜸 병원 탐방기
5218
사마귀 제거 후 다시 나타나는 것?
911
사마귀피부변형피부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