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NEW

부팅 시 모니터 화면이 안 나오는 문제

컴퓨터를 부팅할 때 모니터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어요. 전원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 것 같은데, 신호가 들어오지 않아요. 케이블도 확인해 봤지만 문제를 찾을 수 없어요. 사용 중인 PC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니터 1은 LG32GS85Q, 모니터 2는 삼성전자 S27B610입니다. CPU는 Ryzen 7 9800x3D, 메인보드는 MAH B650 TOMAHAWK WIFI, RAM은 ESSENCORE KLEVV DDR5-6000 CL30 CRAS V RGB 16GBx2, 그래픽 카드는 NVIDIA GeForce RTX 4060 Ti 8GB입니다. 파워는 MACWELL DUKE 1300W 80PLUS PLATINUM 풀모듈러 ATX 3.0, SSD는 Platinum P41 2TB와 Gold P31 1TB가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모두 최신 상태입니다. 이상한 점은 작업 관리자에는 AMD Radeon(TM) Graphics라는 항목이 GPU1으로 잡히고, NVIDIA는 0번으로 나타나네요. 강제 종료를 몇 번 하고 나면 모니터가 정상적으로 켜지지만, 가끔은 아무 반응이 없어요. 컴퓨팅 소리와 키보드 불 표시 등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 같지만, 모니터만 문제입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 싶어요. 여러 방법으로 연결선을 바꿔봐도 소용이 없네요.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차분한 은비·2025-05-19·
55
1
35

양악 수술로 하안부 길이 변화 가능할까요?

긴 하안부 때문에 걱정이 많아요. 치과에서는 돌출입과 주걱턱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그래서 양악 수술을 고려하고 있어요. X-ray 상에는 뼈가 아니라 치아 뿌리 부분이 길게 보이더라고요. 양악 수술을 하면 하안부가 정말 짧아질 수 있을까요? 양악 수술 후 하안부가 얼마나 짧아질 가능성이 있는지도 궁금해요. 그리고 턱 쪽에 살이 많은데, 살을 빼면 턱이 더 짧아 보일까요?

몽환적인 윤곽요정·2025-05-13·
63
1
25

양악 수술로 하안부 길이를 줄일 수 있을까요?

하안부의 길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치과에서는 돌출입과 주걱턱이 있다고 해서 양악 수술을 고려 중입니다. X-ray 사진을 보았을 때, 뼈보다는 치아 뿌리가 굉장히 길어 보이는데, 이런 경우 양악을 통해 하안부 길이를 줄일 수 있을지 궁금해요. 병원에서 말하기로는 수술한다면 하안부가 얼마나 줄어들 수 있을까요? 턱 쪽에 살이 좀 많다는 생각도 드는데, 만약 살을 빼면 하안부가 짧아 보일 수 있나요?

몽환적인 단지우유·2025-05-12·
76
1
3

지속적으로 높게 나오는 간 수치,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건강검진에서 측정한 혈액검사 결과 간 기능수치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AST는 40, ALT는 70, 감마지티피는 89였어요. 이러한 수치로 인해 내과를 방문했고, 약 6개월간 우루사를 복용하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콜레스테롤 약도 함께 처방받아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평소 술은 거의 마시지 않고 (두세 달에 한 번 정도), 흡연은 하지 않으며 1년 반 전 금연 이후 체중이 10kg 정도 증가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은 탈모약과 건강보조제로 비타민, 마그네슘을 먹고 있지만, 간 수치는 여전히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대학병원에서 정밀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할 것을 추천하지만, 꼭 그렇게 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그냥 우루사를 복용하면서 지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여러분의 조언을 부탁드려요.

새벽감성 솜떡이·2025-05-12·
62
1
17

양악 수술로 하안부가 짧아질 수 있을까요?

하안부가 길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치과에서는 돌출입 주걱턱이라며 양악 수술을 고려해 보라고 했는데, X-ray를 보니 뼈가 아닌 치아 뿌리가 상당히 긴 것 같아요. 양악 수술로 하안부가 짧아질 수 있을까요? 수술 후 어느 정도 변화가 가능한지 궁금해요. 그리고 턱 부분에 살이 많아 보이는데, 체중 감량을 하면 하안부도 짧아 보일까요?

눈부신 혜지·2025-05-12·
50
1
12

양악 수술로 하안부 길이를 줄일 수 있을까?

긴 하안부가 고민이에요. 치과에선 돌출입과 주걱턱이라고 진단했어요. 양악 수술을 고려 중인데, 치과에서 찍은 X-ray를 보니 치아뿌리가 매우 길더라고요. 이런 경우 양악 수술을 하면 하안부 길이가 짧아질 수 있을까요? 인중부터 턱끝까지 측정한 사진을 보면 하안부 길이가 조금 줄어들 수 있을지 궁금해요. 또, 턱 쪽에 살이 많은 것 같은데, 만약 살을 빼면 하안부가 더 짧아 보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세련된 말랑콩떡·2025-05-12·
74
1
21

한국 병원에서는 왜 여전히 '환자'라는 표현을 쓸까?

해외에서는 병원 방문자를 '고객'이라 부르는 경우가 많지만, 한국에서는 여전히 '환자'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개인 건강 관리나 상담 등을 위해 방문하는 사람도 많지만, 이들을 모두 '환자'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① '환자'와 '고객'의 차이 한국에서 '환자(患者)'라는 용어는 질병을 치료받는 사람을 의미하며, 관계가 주로 의사 중심으로 형성됩니다. 반면, 고객(顧客)은 선택의 자율성과 주체성이 강조된 표현이죠. 최근 의료 서비스가 치료뿐 아닌 건강 관리로 그 역할을 확대하면서 '고객'이라는 호칭이 더 적절할 수 있습니다. ② 해외와 한국의 차이 외국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는 'patient' 대신 'client', 'guest', 'consumer' 등의 호칭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는 의료 서비스의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더 나아가 '고객의 경험과 만족'으로 전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의료계의 전통적인 관습과 시스템 때문에 '환자'라는 표현이 여전히 주류를 이룹니다. ③ '환자'라는 호칭의 지속적 사용 이유 한국 의료계에서는 '의사-환자' 관계가 오랫동안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부 의료진은 단순히 '진료를 받으러 온 사람'이라는 의미로 사용하지만, 무의식적으로 자아가 약해진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④ 호칭 변화의 가능성과 필요성 - '환자'라는 용어는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한 불안감을 강화시킬 수 있어요. 반면 '고객'이나 '이용자'라는 호칭은 자존감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일부 의료기관에서는 이미 '고객님'이라는 표현을 도입하고 있으며, 선진국에서는 공식적으로 차용된 사례도 있습니다. 결국, 호칭은 간단한 언어적 선택을 넘어 존중의 표현이므로, 병원에서는 다양한 방문 목적에 맞춰 더 존중감 있는 용어로 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근사근한 세린·2025-05-11·
57
1
28

ROG Strix G614JV의 RAM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

현재 사용 중인 ROG Strix G614JV_G614JV 모델의 RAM이 16기가인데,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궁금하신가요? 이 모델은 DDR5 5600 속도의 RAM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RAM을 구입한 후, 근처 컴퓨터 매장에서 설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컴퓨터 매장에서 업그레이드를 도와주지만,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하신다면 RAM 업그레이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매장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 오는 날의 헤어라인요정·2025-05-11·
84
1
14

진짜 잇몸 돌출입 교정,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잇몸이 돌출된 경우의 교정수술, 즉 돌출입 교정을 받고 싶으신가요? 치아교정과는 다른 관점에서, 이러한 수술은 주로 구강외과 혹은 성형외과에서 진행됩니다. 흔히 'ASO (Anterior Segmental Osteotomy)'라고 부르는데요, 이 수술은 턱과 잇몸을 동시에 고려하므로 전문 클리닉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강남언니나 바비톡과 같은 어플에서는 정보를 찾기 어려울 수 있어요. 전문 구강외과, 치과 외과, 혹은 성형외과의 상담을 통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별빛나는 단호박·2025-05-09·
58
1
3

잇몸 돌출 교정수술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치아 교정이 아니라 실제 잇몸이 튀어나오는 경우의 돌출입 수술은 어떤 병원에서 받을 수 있을까요? ASO(Anterior Segmental Osteotomy)라고 하는데, 강남언니나 바비톡 같은 곳에서 잘 찾을 수 없어서요. 어디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상큼한 말랑콩떡·2025-05-09·
63
1
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