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부팅 시 모니터 화면이 안 나오는 문제
컴퓨터를 부팅할 때 모니터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어요. 전원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 것 같은데, 신호가 들어오지 않아요. 케이블도 확인해 봤지만 문제를 찾을 수 없어요. 사용 중인 PC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니터 1은 LG32GS85Q, 모니터 2는 삼성전자 S27B610입니다. CPU는 Ryzen 7 9800x3D, 메인보드는 MAH B650 TOMAHAWK WIFI, RAM은 ESSENCORE KLEVV DDR5-6000 CL30 CRAS V RGB 16GBx2, 그래픽 카드는 NVIDIA GeForce RTX 4060 Ti 8GB입니다. 파워는 MACWELL DUKE 1300W 80PLUS PLATINUM 풀모듈러 ATX 3.0, SSD는 Platinum P41 2TB와 Gold P31 1TB가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모두 최신 상태입니다. 이상한 점은 작업 관리자에는 AMD Radeon(TM) Graphics라는 항목이 GPU1으로 잡히고, NVIDIA는 0번으로 나타나네요. 강제 종료를 몇 번 하고 나면 모니터가 정상적으로 켜지지만, 가끔은 아무 반응이 없어요. 컴퓨팅 소리와 키보드 불 표시 등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 같지만, 모니터만 문제입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 싶어요. 여러 방법으로 연결선을 바꿔봐도 소용이 없네요.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아반떼 모던 구입 시 필수 서비스 패키지 선택
아반떼 모던 차량을 구매하면서 고려해야 할 다양한 서비스 항목들을 준비했어요. 첫 번째, 윈도우 필름으로 루마버텍스 700을 사용하여 측후면 전체 틴팅을 진행합니다. 두 번째로, 블랙박스는 아이트로닉스 iTB1000 또는 파인뷰 1000 모델을 선택할 수 있어요. 세 번째는 외장관리로 전체 유리막 코팅을 진행하고, 생활 보호 필름으로는 도어컵, 도어엣지, 트렁크 리드 상하단, 사이드미러 하단 및 측면, 주유구 덮개, A필러, 도어 하단, 앞 범퍼 모서리 등을 포함합니다. 네 번째로, 앞유리 발수 코팅으로 비오는 날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다섯 번째는 하부 관리로 언더코팅과 인증서 발급까지 포함합니다. 여섯 번째, 실내/내장 관리는 PVC 코일 매트(브렘보 스타일), 실내 클리닝 및 항균 탈취, 전체 내부 항균 코팅,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 트림 포함한 실내 코팅이 포함됩니다. 일곱 번째로 엔진룸은 세척 및 보호 코팅, 여덟 번째는 타이어 및 휠 코팅이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신차검수입니다. 이러한 항목들을 딜러에게 요구하면 신차 구입 후 쾌적하고 안심할 수 있는 차량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불면증에 도움되는 영양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IT 업계에서 일하며 야근과 프로젝트 마감으로 수면 패턴이 많이 흐트러져 있어요. 낮에 계속 피곤하고 수면의 질도 좋지 않아서 고생 중이에요. 최근 주위에서 수면 건강을 돕는 영양제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특히 '멜라코드'라는 제품이 커뮤니티에서 자주 언급되더라구요. 특허 성분이 있다던데, 정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고 수면제처럼 부작용은 없을지 걱정돼요.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 제품이나 경험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수면의 질을 높이는 비타민이 있을까요?
IT 업계에서 일하는 30대 후반의 직장인입니다. 야근이 잦고 프로젝트 마감 전에는 밤을 새우는 일이 빈번하여 수면 패턴이 엉망이 되었어요. 낮 동안 졸음을 느끼지만, 밤에는 깊이 잠들지 못해서 피로가 누적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종합비타민처럼 수면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찾고 있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저도 이런 제품을 알아보다가 멜라코드라는 제품을 접하게 되었는데, 특허받은 성분도 들어 있다고 하네요. 과연 이 제품이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수면제처럼 부작용은 없는지 고민됩니다. 혹시 불면증 개선에 성공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후기나 추천을 부탁드려요.
갑상선 검사 결과에 대해 궁금합니다.
최근 갑상선 호르몬을 검사했는데요, T3는 1.17, Free T4는 1.25, 그리고 TSH가 5.410으로 나왔어요. 이런 높은 TSH 수치가 혹시 하시모토병과 관련 있을까요?
탈모 진행 중인 남성을 위한 샴푸와 약 추천
46세의 지성 두피를 가진 남성으로서 탈모가 진행 중이셔서 적절한 탈모 샴푸를 찾고 계시네요. 지성 두피에 적합한 탈모 샴푸는 세정력이 우수하면서도 두피의 유분은 조절해줄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해요. 보통 '비절퍼준(shampoo)'과 '페나스테리드' 같은 성분이 포함된 샴푸들이 추천되는데요, 두피 자극이 적고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또, 먹는 약으로는 '프로페시아'가 많이 있지만, 이는 반드시 전문가 상담 후 복용해야 해요. 부산 금정구나 동래구에서는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을 좀 찾아보시면 좋겠어요. 근처에서 오래된 경험을 가진 병원을 선택하세요.
화장품 성분 및 구성 요소에 대해 알려주세요
CLARIFIQUE MO.BSE는 모공 축소와 정화 기능이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에요. 이 제품은 라텍스 많은 효소와 자연 유래 성분을 주로 사용하며, 모공을 압축하고 조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법관들이 AI만도 못한 내란에 가담한 현실?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는 회사 내부 코드의 20~30%가 AI에 의해 생성되었다고 밝혔어요. 이처럼 거대 IT 기업들이 AI의 비중을 증가시키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사티아 나델라 CEO와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CEO가 AI 활용을 놓고 대담을 나누었어요. 나델라 CEO는 전체 코드 중 20~30%가 AI에 의해 작성되며 파이썬은 발전 속도가 빨랐지만 C++는 더디다고 했고, 메타도 비슷한 AI 활용을 하고 있다는 점을 덧붙였어요. AI의 잠재력은 크지만 생산성에 직접 기여해야 한다며 AI 기반 소프트웨어와 비즈니스 변화를 강조했어요. 반면, AI와 관련해 오픈AI에 의존하는 구글과의 차별화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또 '킬러 드론' 도입에 대한 우려도 제기됐고, 메타는 이처럼 빅테크들이 AI 내적 활용을 높이고 있는데요. 기술의 향후 방향성과 AI의 여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교차하는 가운데, 절대적이지 않은 AI 기술 통계가 회사 생산성에 얼마나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지 논의되고 있어요.
아이폰 계정에 새로운 기기 추가 알림 문제
과제를 하던 도중, 아이패드 및 아이폰에 'iPhone이 이제 iMessage 및 FaceTime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라는 알림이 갑자기 떴습니다. 이상하게도 그런 적이 없는데 표시가 되어서 조금 걱정이 됩니다. SKT 사용자로서 최근 해킹 이슈에 대해 알고는 있지만, 정확히 뭐가 문제인지 알 수 없습니다. 새로운 기기가 추가된 적도 없고, 유심 교체 문자도 받지 않아 교체도 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누구든지 도와줄 수 있는 분 있나요?
30대 여성이 현실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
저는 현재 34살인 여성이에요. 대학을 다소 늦게 들어가서 17학번으로 연극영화과 전공을 심화했고, 연극배우로서 경력을 쌓아왔어요. 지금은 직장에서 일하는 극단이나 독립 영화에 출연하고 싶어요. 20대 초반에는 2년 동안 간호조무사로 이비인후과에서 근무했지만, 경력이 단절된 후 대학에 진학했답니다. 요즘은 장애인 활동 지원사로 4년간 일하고 있고요. 자격증으로는 ITQ 4과목 A(마스터는 아직 신청 안 했어요), 간호조무사 자격증, 활동보조인 이수증, 2종 보통면허가 있습니다. 아직 미혼이라 이후 결혼도 고려하고 있고, 아이도 가지고 싶어요. 무엇보다 현실적인 생활을 위해 배우 일과 겸업 가능한 직업을 찾고 있어요. 1.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준비 중인데, 주말 근무와 퇴근 시간 경계가 애매해 겸업이 힘들까 걱정돼요. 실습만 남겨둔 상황에서, 사회복지사 2급을 학점은행제로 취득해서 취업이 어려운지 궁금해요. 학점 인정은 올해 10월이나 내년 초 예정인데, 이 사이에 취득해서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할 자격증이 뭐가 있을까요? 2. 프리랜서 속기사라는 것도 고려 중인데, 사회복지사와 속기사 중 현실적으로 30대 여자가 초보로 할만한 직업은 뭘까요? 3. 사회복지사와 속기사 외에 프리랜서로 하기에 좋거나 취업이 쉬운 직업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일하는 곳은 주말은 쉬고 연차나 반차가 가능해야 해요. 4. 간호조무사로 다시 일하게 된다면, 겸업하면서 개인 의원이나 병원 나이트 근무가 가능할까요? 간호조무사가 힘들다는 건 알지만, 반차나 월차, 근무 일정 조정이 자유로운 상황이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