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NEW

댓글이 불쾌했던 이유는 뭘까요?

몇 달 전, 네이버 카페에 있던 제 게시물에서 받았던 댓글이 자꾸 마음에 남아 있어요. 당시의 댓글이 제 공부에 대한 의지를 꺾고, 제 목표를 폄하해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제 일본어 학습 목표는 회화 실력을 우선시하는 건데, 그 댓글은 회화를 우선시하는 게 비현실적이고 무모하다는 식으로 이야기했어요. 저는 미디어를 통해 자막 없이 일본어를 즐기고, 자연스러운 회화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런데 왜 이런 한편의 목표는 인정받지 못하고 비판받아야 하는 건지 의문이에요. 개인마다 목표는 다른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지 않나요?

우아한 헤어라인요정·오늘 03:47·
56
1
29

유방 조직검사 결과 해석 및 치료 방향 고민

좌측 유방의 상부 병변에 대한 현미경 소견에는 섬유낭종 변화 및 방사형 흉터가 관찰되었으며, 기둥 세포 변화와 국소 과형성이 동반되었습니다. 비정형 세포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면역조직화학염색 결과는 p63 양성(근상피 세포가 보존됨), CK14는 부분적으로 음성(모자이크 패턴)으로 나왔습니다. 이것은 방사형 흉터 및 기둥 세포 변화가 동반된 양성 병변으로, 악성의 증거는 없지만 고위험 특징이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우측 유방 중앙 병변의 현미경 소견에서는 비정형이 없는 관 내 유두성 신생물이 관찰되었으며, 모세관에서 경미한부터 중등도의 상피 과형성이 있었습니다. 배경에는 섬유낭종 변화가 있었습니다. 면역조직화학염색 결과는 p63 양성, CK14 부분적으로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진단은 비정형 세포나 악성 세포가 없는 양성의 관내 유두성 신생물로 확인되었습니다. 양측에 미세 석회화 현상과 함께 크기가 0.3~0.5cm인 혹들이 여러 개 존재합니다. 두 개의 조직검사 결과만으로 제거할지, 더 자세한 검사를 위해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수술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암 진단이 아니면 받아주지 않아 걱정이 큽니다.

소소한 블러셔러버·2025-05-13·
69
1
47

보험 고지의무 위반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제 아내가 보험을 가입할 때 고지 의무 사항인 3개월 이내 알릴 의무에 대해 건강검진 결과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대답을 '없음'으로 하여 가입했어요. 2024년 1월 16일에 건강검진을 받았고 보험은 같은 해 3월 19일에 가입되었습니다. 조직 검사로 암 판정된 날짜는 10월 18일이고요. 건강검진 시 유방에서 미세 석회가 보였지만 의사가 걱정할 필요 없다고 하였고, 시간되면 가까운 유방외과에서 한 번 검사 받으라고 대수롭지 않게 말했습니다. 건강검진 병원의 의무기록지에는 '미세석회 이상소견 없음'이라고 적혀 있었고, 진료를 잘 마쳤어요. 2달 후 하나생명의 유병자 암보험을 가입했을 때도 건강검진 내용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3개월 이내 질병 의심 소견을 받은 적이 있냐는 질문에 '없음'이라고 하여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보험 가입 후 7개월 만에(90일 이후 50% 보장) 유방암 4기 진단을 받았어요. 의사의 말대로 '이상소견: 문제없었다'고 해서 약 처방도 없었고 이전 검진에서도 크기와 모양이 변함없다 하여 신경 쓰지 않았는데, 작년 10월 초부터 왼쪽 가슴이 아파 병원에 가서 조직 검사 후 악성 종양 판정을 받고 큰 병원에서 검사받았더니 4기라고 해요. 고지 의무 위반 염려에 청구를 못 하고 있고요. 보험 3개 중 나머지 2개는 3년 전 섬유선종 맘모툼 수술 이후 가입해서 유방 쪽은 부담보가 걸려 있어 보장이 안 되는데, 특약으로 치료 부분이 큰데도 부담보에 걸려 많지는 않아요. 수술도 못 하고 급여, 비급여 항암 치료를 계속해야 하는 상황이 난감해요. 궁금한 점은 의사가 '미세석회 이상 없음'이라고 병원 기록지에 썼는데, 건강검진기록지에는 '미세석회 이상 소견: 문제없다' 문구와 '전문 유방외과에서 유방 확대 촬영술 검사 받기를 권장한다'고 적혀 있어서 보험사와 싸운다면 희망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비슷한 판례를 보니(2015가합21602) 승소한 걸 보게 되어 절망보다는 약간의 희망이 있습니다. 참고로 3년 전 섬유선종 맘모툼 수술의 원인도 이 미세 석회화가 있었고 검사 후 약 처방이나 조직 검사 없이 수술했고, 이러한 부분들이 보험금 지급에 문제가 될지 걱정됩니다.

햇살 가득한 서윤·2025-05-11·
66
1
40

코 성형 후 생긴 석회화, 레이저로 제거할 수 있나요?

성형 수술을 받고 15년이 지나 코가 울퉁불퉁해지고,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현상이 석회화라고 하는데, AI에 따르면 레이저로도 제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말로 레이저 치료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햇살 가득한 라온·2025-05-09·
50
1
9

가슴 필러와 지방 이식, 어느 방법이 더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전문가님들께 상담을 부탁드려요.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가슴 필러와 가슴 지방 이식을 고려하고 있어요. 제 목표는 꽉 찬 A컵에서 약간 더 늘려 꽉 찬 B컵 정도로 만드는 것이에요. 필러는 각각 50cc 이하를 넣고 싶고, 지방 이식은 무리 없는 한도에서 진행하고 싶어요. 두 방법 모두 부작용 가능성이 있잖아요. 1. 필러를 녹일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 소량 투입하면 안전한가요? 2. 지방 이식이 석회화 위험이 있지만, 필러보다는 더 안전한지 궁금해요. 어느 쪽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하루끝의 푸딩젤리·2025-05-08·
97
1
30

가슴필러와 지방이식, 무엇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가슴 확대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보형물은 원하지 않아서 필러와 지방이식을 고려 중이에요. 현재 꽉 찬 A컵이고, B컵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필러는 50cc 이하를 계획 중이고, 지방이식도 무리 없이 진행하고 싶어요. 두 방법 모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필러를 녹이는 제품을 사용해 소량으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지방이식의 석회화 위험에도 불구하고 필러보다는 안전할까요? 두 옵션 중 어느 것이 더 나을까요?

토닥토닥한 광대라인·2025-05-08·
53
1
20

얼굴 지방이식 후 석회화, 어떻게 대처할까요?

최근 얼굴 지방이식을 받으신 후 생긴 석회화에 대한 걱정이신가요? 1. 얼굴 지방이식 후 발생할 수 있는 석회화 현상이 얼마나 흔한지 궁금하신가요? 2. 석회화로 인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를 알고 싶으신가요? 3. 만약 석회화가 생겼다면, 효과적인 치료나 관리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또렷한 비비빵·2025-04-29·
78
1
33

자가늑을 다시 쓸 수 있을까요?

저는 코 수술을 세 번 받았고, 마지막은 자가늑을 사용한 것이었어요. 그런데 최근 CT를 찍으니 자가늑이 석회화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다시는 사용할 수 없는 건가요? 코가 약간 휘어져서 재수술을 고려 중인데, 자가늑을 다시 쓸 수 없는지 걱정이에요. 혹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고혹적인 말랑콩떡·2025-04-19·
57
1
22

강아지 췌장염 입원 후 다양한 검사 결과에 대한 고민

강아지가 췌장염으로 입원하게 되었어요. 입원 이유 중 하나는 다른 장기들도 부어 있다는 것이었어요. 주로 다니던 동물병원에서는 간에 물혹이 생기고 석회화가 진행 중이라고 하셨고, 쿠싱증후군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다른 병원에선 간이 깨끗하다고 말씀하시네요. 과거의 초음파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여러 병원에 자문을 구했지만 말이 달라 혼란스러웠어요. 2년 전에 찍은 초음파를 보고 쿠싱이 아니라고 진단하셔서 믿었지만, 오늘 같은 검사를 다른 병원에서 받았을 때는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와 놀랐어요. 간초음파는 대부분의 상태를 판별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지 고민이 많아요. 최근의 다른 피검사에서도 간에 대한 얘기를 들었기에 더욱 당황스럽습니다. 매번 병원을 옮길 때마다 결과가 다르게 나오니 많이 걱정되고 혼란스럽네요. 일단 지금은 췌장염 수치가 낮아지길 기대하며 3일간 입원시키기로 했습니다.

한낮의 광대라인·2025-04-14·
61
1
13

줄기세포 가슴성형, 유지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 성형을 받은 후 몇 년이 지나면 지방이 빠지거나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지 궁금해요. 체중이 변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이미 한 번 수술을 받은 상황에서 추가 수술을 하면 석회화나 지방이 더 줄어들 가능성이 있는지도 알고 싶어요. 그리고 '영원한 건 없다'고들 하던데, 나이가 들어서 지방이식한 부분이 빠지고 피부가 처질 거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정말 그럴까요?

라버틱한 허팝콘·2025-04-10·
96
1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