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반 친구와의 꿈 해석이 필요해요
부모님과의 싸움 후,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잠이 들었을 때 꾸었던 꿈이에요. 반에 좋아하는 남자애에게 연락해 일주일가량 썸을 탔지만, 제가 여러 번 실망스러운 행동을 해서 결국 썸을 깼어요. 후회와 함께 그 아이가 다른 여자애들과 이야기하는 것이 질투가 났는데, 특히 A라는 여자애와의 관계가 애매하게 보여 고민이 많았어요. 꿈속에서 A와 그 남자애가 함께 있는 장면을 보고는 친한 친구와의 약속을 떠올렸어요. 밤에 그 남자애가 집 근처까지 데려다준 기억이 있었고, 그런데 A와 같은 아파트에 산다는 것을 알게 되어 충격이었어요. 두 사람의 사진을 찍었지만 그들이 당황하는 모습에 저 역시 당황하고 슬픈 마음이 들었어요. 깨어나서도 마음이 복잡했는데, 꿈 분석과 해결 방법이 필요해요.
외모를 돋보이게 하고 싶은 중학생의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생으로, 최근 개학 후 외모 문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제 주변 친구들이 너무 예뻐서 상대적으로 저 스스로가 부족하게 느껴져요. 특히, 제 친구 중 한 명은 정말 남자들이 선호할 만한 스타일이라, 제가 좋아하는 남자도 다 그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곤 합니다. 이로 인해 그 친구를 질투하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받지만, 결국 저도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요. 저의 키는 161cm 정도인데, 여리여리하고 청순해 보이는 방법이나 분위기를 바꾸는 팁이 절실해요. 어떻게 하면 저도 제 매력을 더 잘 드러낼 수 있을까요? 부탁드려요!
학교 가기 싫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마스크를 쓰다가 올해 벗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게 정말 후회가 돼요. 몇몇 친구들은 제 얼굴을 알아보지만 무시하는 것 같고, 잘생겼다고 말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전부 거짓말처럼 느껴져요. 다른 사람들이 보는 게 너무 싫고, 못생기게 보이나 생각만 들어요. 제 눈은 괜찮은데 하관이 별로예요. 코는 낮고 입은 돌출입이고 얼굴도 살이 많아서 스트레스받아요. 피부는 모공도 많고 여드름이 나고 각질도 생기는데 마스크를 벗어서 더 우울해요. 목소리도 이상하게 작고 웃을 때도 못생겼어요. 그런 제 모습에 자존감이 많이 떨어졌고, 친구들도 별로 없어요. 공부도 잘 못하고, 미래에 대한 고민마저 현실로 다가와요. 친구들은 다 예쁘고 잘생겼다 보니 질투가 나고, 인스타 팔로워도 점점 줄어들어서 매일 밤 우울하게 울게 돼요. 이런 기분에서 벗어나지 못해 학교 가는 것도 너무 싫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요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