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반코르와 다이소 맥주효모 샴푸, 효과가 유사할까요?
나는 몇 년 동안 반코르 맥주효모 샴푸만 사용해 왔어요. 그런데 최근에 다이소에서도 맥주효모 샴푸를 발견했네요. 두 제품의 효과나 성능이 과연 비슷할까요? 만약 비슷하다면 다이소 제품으로 바꿀까 생각 중이에요.
보톡스 시술 후 턱 부위가 갑자기 부어요
보톡스를 맞은 지 2개월째 되었는데 갑자기 하룻밤 사이에 턱 부위가 부었습니다. 어제까지는 변화가 없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 보니 사각턱 부위가 부어올라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초기 효과는 좋았지만, 갑작스러운 변화는 무엇 때문일까요?
갑작스러운 모발 손실이 걱정이에요.
오늘 처음 발견했어요. 탈모 원인과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필요한 약이나 치료 방법에 대해 조언을 부탁드려요. 해외에 있어서 문의드려요.
16살인데 탈모 증상인가요? 너무 걱정돼요
안녕하세요. 16살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인데, 머리카락이 중간 부분이 좀 비어 있는 걸 발견했어요. 이걸 알아차린 지 5일 정도 됐는데, 그동안 머리숱이 많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탈모라니 너무 충격적이에요. 부모님도 머리숱이 풍성하신데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모르겠어요. 저녁을 거르거나 젖은 머리를 빗어서 그런 걸까요? 앉았을 때 머리가 좀 비어 있다고 친구들도 얘기하더라고요. 이제 병원에 가야 할까요? 그렇다면 피부과가 맞을까요? 이 상황이 너무 속상하고 눈물도 나요. 저 혼자인 것 같고요. 치료가 가능할까요? 요즘은 가르마도 일부러 다르게 하고 있어요. 원인이 뭔지, 어떻게 해야 할지 자세히 알고 싶어요.
코에 깊은 세로 주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어느 날 부터인가 코에 세로로 3개의 주름이 생기는 걸 발견했어요. 흔히 보이는 가로 주름과는 다른 문제라 더욱 고민이 되더라구요. 아기 때 보행기에서 놀다가 높은 곳에서 넘어져 콧대에 충격을 받았던 적이 기억나네요. 이후 콧대가 낮아져 두 번 필러를 맞았어요. 효과는 좋았지만, 필러의 지속기간이 아쉬워 콧대 수술을 조금 높이는 정도로 받았습니다. 이왕 하는 거 더 높이라는 얘기도 들었지만, 무섭기도 하고 너무 높으면 어색할까봐요. 전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이 있는데, 그 영향인지 아침마다 코에 주름이 더 깊어졌어요. 처음엔 시간이 지나며 사라졌지만, 이젠 점점 더 도드라져 걱정이 되네요. 자세히 보면 더 두드러지고, 건조하면 더 심해져서 신경이 많이 쓰여요. 이 주름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는 방법이나,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방안을 알고 싶어요. 마사지, 얼굴 운동, 화장품이나 약 등 어떤 것도 좋으니 알려주세요!
피부 미백 제품, 무엇이 더 좋을까요?
피부를 더 환하게 만들고 싶은 마음에 여러 상품을 찾아보던 중, 글림 핑크 제품과 포에이엠의 하양솝 비누를 발견했습니다. 두 제품의 효과나 성분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무엇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피검사 후 성형외과에서 물어보는 것들
성형외과에서 피검사 이후, 약물 사용 여부나 간염 치료 이력, 식사 및 커피 섭취 시간 등을 물어볼 수 있어요. 이러한 질문들은 검사 결과와 관련하여 건강 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것이며, 이상이 발견되었을 때는 더욱 세밀한 조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점, 피부암일까요?
현재 고3이고 초등학교 저학년 때 발견한 점이 있는데요, 이게 점점 커지는 것 같아 걱정이 돼요. 어릴 때는 그저 딱딱한 점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혹시 피부암일까 봐 고민이 많아요. 제거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씨코핏으로 팔뚝살 개선에 효과 있을까요?
저는 최근 팔뚝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어요. 지방흡입까지 생각할 정도로 고민이 깊은데, 우연히 씨코핏이라는 보조제를 발견했어요. 혹시 이 보조제를 드신 분들 중에 팔뚝살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던 분이 있는지 궁금해요. 항상 잘 안 빠지는 부위다 보니 이번에 제대로 된 보조제를 찾아 정착하고 싶어요.
무단 사용된 성형외과 사진, 어떻게 해결할까요?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홈페이지와 SNS에서 제 사진이 허락 없이 사용되는 것을 발견했어요. 이로 인해 큰 스트레스와 수치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모델로 동의한 적도 없고, 이에 대한 금액 할인을 받은 적도 없어요. 병원 측에서는 동의했다고 주장하지만 이를 증명하지 못하고, 금액 할인 받은 적도 없다고 반박하자 사진을 삭제하겠다고 하시면서 사과는 전혀 없었습니다. 이런 경우 처벌이 가능한가요? 관련된 태그는 고소/소송 절차, 명예훼손/모욕 및 개인정보 보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