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다이어트 중 기초 대사량 감소 대처법은?
여대생으로 180cm에서 134kg까지 체중이 있었다가 현재 106kg으로 줄이셨군요. 내년 1월까지 90kg까지 감량을 목표로 두고 있는데, 문제는 기초 대사량이 계속 줄고 있다는 점이네요. 하루 두 끼로 닭가슴살, 즉석밥, 김 등을 드시고, 배고플 때는 아몬드를 간식으로 챙기고 있죠. 주 5회 근력 운동 후 3km의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는데, 닭가슴살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을지 고민 중이시군요.
의대 진학 가능할까요?
시험 하루 전 의사가 되고 싶다는 꿈이 생겨 열심히 공부했지만, 시험지에서 영어 답안을 실수로 밀려 쓴 것 같아요. 채점 결과 5등급 정도 예상되는데, 앞으로 남은 시험에서 모든 과목 1등급을 받더라도 의대에 가기 어렵겠죠? 게다가 최근 5등급제로 개편되면서 경쟁이 치열해질까 봐 걱정이에요. 혹시 지금부터 수능 공부를 시작하는 게 더 나을까요?
스테로이드 과다 사용 괜찮을까요?
지난주에 목 통증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어요. 그런데 그 후 B형 독감이 진단되어 체력이 소진된 상태에서 내과를 방문하여 비타민 링거 주사를 맞았죠. 그런데 의사분께서 임의대로 링거에 스테로이드 5mg을 추가했대요. 이게 몸에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돼요. 그리고 3주 전에 써마지 시술도 받았는데, 이때 스테로이드가 피부 콜라겐 재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이런 상황에서 스테로이드가 남용되는 것은 괜찮은 걸까요?
피부과 의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피부과 의사가 되고 싶은 고등학생입니다. 궁금한 게 많아 알고 싶은 것이 많아요! 우선, 의대 진학 후 의예과 2년, 의학과 4년으로 총 6년을 교육받는 게 맞나요? 그렇다면 이 6년이 끝난 후에 제가 희망하는 전문 과목, 예를 들어 성형외과나 피부과 등을 선택하게 되는 건가요? 그리고 '전공의'라는 것이 무엇인지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요. 피부과 의사가 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팔뚝 지방흡입 비용 얼마나 드나요?
164cm, 65kg 여대생입니다. 팔뚝 때문에 옷 입을 때 좀 답답한 느낌이 있고, 덩치가 커보인다는 얘기를 들어요. 부산이나 대구에서 팔뚝 지방흡입을 고려 중인데, 가능한 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할 수 있는 좋은 곳이 있다면 알고 싶어요. 예산이 많지 않은데, 얼마나 준비해야 할까요?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일하려면 자격증이 필요한가요?
성형외과나 피부과의 데스크에서 일하게 되면 상담 및 예약 업무를 주로 맡게 되는데, 이와 관련된 코디네이터 자격증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런데 의대를 나와야 하는지, 아니면 단순히 자격증만으로도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저는 주로 고객 상담이나 안내, 예약 관리 등을 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