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NEW

구로 지역에서 피부 문제 해결에 적합한 병원 추천

저는 20대이에요. 최근 자잘한 점과 짙어진 기미가 눈에 띄게 늘어서 고민이 많아요. 관리를 받아보고 싶은데, 구로에서 이런 시술을 잘하는 피부과를 찾고 싶어요. 병원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초여름의 소금빵·오늘 08:35·
91
1
37

화폐상습진, 스테로이드 말고 다른 해결책은 없을까요?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몇 달 전부터 화폐상 습진 때문에 몸에 동전 모양의 붉은 반점이 생기고 가려움과 진물로 고생하고 있어요. 비판텐 연고를 사용했지만 효과가 없고, 밤에 잠도 잘 못 자 걱정이 많습니다. 피부과에서 처방받는 스테로이드 약물은 부작용이 걱정되어 사용이 망설여집니다. 한의원 치료가 이 문제에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달뜨는 속쌍녀·오늘 08:26·
77
1
8

돌출입 문제로 고민 중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치아교정을 시작했고 유지장치를 가끔 착용했어요. 20살이 된 지금 앞니가 아랫니보다 앞으로 나와 보이는 상태입니다. 옆에서 보면 잇몸부터 치아까지 돌출된 것 같아 고민이에요. 치과에서는 생니를 빼고 재교정을 진행해야 한다고 했지만, 리스크가 커 보여서 걱정이에요. 입이 튀어나와 보여서 불편한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꿈결같은 하늘·오늘 07:47·
66
1
28

지속적인 변비 문제, 효과적인 해결 방법은?

이제 몇 주째 변비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신 것 같네요. 위에 압박감이 느껴지고, 목에서 소리가 날 정도로 트림이 잦은 상황이라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예전에 내시경 검사를 통해 폴립을 제거한 경험도 있으셨군요. 그런데 증상이 지속되니 정말 괴로우실 것 같아요. 시골에 계셔서 큰 병원 방문이 쉽지 않으신 상황에서 변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되실 텐데요, 병원에서 변비약과 식이섬유를 권유받았지만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이 상황에서는 어떻게 접근하는 게 좋을까요?

빛나는 솜사탕·오늘 07:15·
70
1
41

공부할 때 치아 돌출과 턱 통증의 원인은?

학업에 집중하다 보면 자세가 나빠질 수 있어요. 특히 고개를 오래 숙이고 있는 경우, 턱과 치아에 압박이 가해질 수 있어요. 아침엔 증상이 덜하다가 저녁에는 피로가 누적되면서 턱과 치아 돌출이 심해지는 것 같네요. 치아가 앞으로 나오고 턱이 아픈 증상이 지속된다면 특정 근육의 긴장이나 스트레스 때문일 수 있어요. 이러한 문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질 수 있고, 학습 중 압박의 영향일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자세를 교정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치과나 정형외과 전문의 상담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잔잔한 하늘·오늘 07:05·
87
1
7

코 필러 8년 후, 실리프팅 부작용 걱정

8년 전에 코끝에 0.3cc 히알루론산 필러를 맞았습니다. 이 필러는 수입산이며, 2년 이상 유지된다고 들었어요. 지금은 피부와 잘 유착되어 모양을 유지하고 있어서 만족스럽지만, 양이 적어서 조금 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이제는 코끝에 필러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대신 최근에는 실리프팅을 많이 하는데, 혹시 부작용에 더 취약할 수 있을까요? 또한, 실리프팅 후 1~2년이 지나면 효과가 사라지는데, 유착되어 있는 기존 필러까지 영향을 받을 수 있을까요?

고혹적인 세린·오늘 06:39·
98
1
33

30대 남성의 치아교정 고민

30대 남성입니다. 어린 시절과 20대 초반에 두 번의 일반 교정을 받았으나, 치아 사이의 공간 문제로 인해 원하는 만큼의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최근 아랫턱이 돌출되어 보이는 것이 걱정되어 교정을 다시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가 맞물렸을 때 윗니와 아랫니가 일직선으로 맞물리고, 아랫턱이 윗턱보다 약간 앞으로 나와 보입니다. 작년에 치과 검진 중 아랫턱이 조금 자랐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다시 교정을 통해 아랫턱의 돌출을 줄이고 싶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능한 해결책이 있을까요?

여리여리한 단지우유·오늘 03:48·
96
1
19

손발에 땀이 많아 생활이 힘들어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20대 중반에 살고 있는 수원 남성입니다. 어릴 적부터 손에 땀이 많았고 최근 들어 더욱 심해진 것 같아 걱정입니다. 사람을 만날 때마다 손에서 땀이 줄줄 흐르고, 가만히 있어도 손바닥이 축축할 정도입니다. 마우스나 펜을 잡기 힘들고, 악수할 때마다 손을 닦는 것도 스트레스예요. 병원에서 다한증이라고 얘기했는데, 교감신경 과잉 반응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하더군요. 수술이나 보톡스 같은 방법도 소개받았지만 잘 결정이 안 됩니다. 손뿐만 아니라 발에도 땀이 많고, 여름에는 겨드랑이 땀도 심해서 옷에 자국 생기는 게 걱정됩니다. 더위를 잘 타는 편이고 가슴이 답답하거나 불안할 때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체질 상 몸에 열이 많아 생기는 문제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고, 체질적인 조절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한방에서는 다한증을 자율신경 조절과 관련된 문제로 본다고 해서, 체질 진단이나 한약, 침 치료 등으로 접근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땀이 나오지 않게 막기보다는 몸 상태 전반을 개선해 근본적으로 나아질 수 있다면 꾸준히 치료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상담 부탁드립니다.

꾸안꾸한 아침햇살·오늘 02:42·
91
1
12

피지와 모공 개선을 위한 스킨케어 방법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고 모공이 넓어져서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요. 어떤 제품이나 관리 방법이 도움이 될까요?

꿈결같은 브이라인·오늘 02:41·
75
1
48

코성형 후 문제 해결할 수 있나요?

10년 전에 받았던 코성형 수술이 최근에 문제가 되는 것 같아요. 눈과 눈 사이가 눌리는 듯한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병원을 방문했더니, 실리콘이 이마 쪽의 뼈에 살짝 박혀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재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초여름의 하린·오늘 02:10·
85
1
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