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NEW

수면 부족 문제, 병원에서는 정상 판정이에요

지난해부터 심각한 졸음에 시달리고 있어요. 알바 도중에도 순간 졸고는 깜짝 놀라서 깨곤 하죠. 작년에 병원을 찾아 귀 검사와 혈액 검사를 받았지만, 결과는 모두 정상이라고 했어요. 초등학교 때는 몽유병이 있어서 집안 곳곳을 돌아다녔고, 수학여행에서도 혼자 이야기를 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그 당시엔 우울증으로 인해 탈모까지 생겨 정신과 치료와 주 3회의 상담을 받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탈모와 몽유병도 거의 사라졌어요. 하지만 작년인가 재작년에 잠결에 걸어다녔다고 언니가 말해줬어요. 최근엔 꿈을 매일 꾸고, 악몽을 일주일에 세 번은 꾸며, 가위에도 일주일에 한 번은 눌리는 것 같아요. 게다가 잠들기 전엔 팔다리가 저절로 떨리는 듯한 발작이 있으며, 놀라서 깨곤 해요. 요즘은 10시에 잠들어서 6시 반에 일어나도, 졸음이 찾아와요. 심지어 13시간을 잤어도 졸리고, 주말에는 거의 하루 종일 자기도 해요. 현재는 25살 여성입니다. 이 증상들이 수면 장애일까요?

심쿵주의 말랑콩떡·2025-05-07·
89
1
23

남성형 탈모 치료제, 꼭 복용해야 하나요?

30대 후반 남성으로서 탈모 약 복용을 고려 중입니다. 그러나 부작용 우려로 고민이 많아요. 특히 남성형 탈모 약은 고용량 복용이 길어 부작용으로 성 기능 저하나 우울감이 있을 수 있다는데 걱정됩니다. 약을 꼭 복용해야 탈모가 멈추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도 있는지 궁금해요. 만약 복용한다면 유의사항은 무엇이고, 약을 끊으면 원상태로 돌아간다면 꼭 평생 복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일정 기간 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도요. 부작용 우려가 커서 결정이 쉽지 않네요.

새벽감성 속쌍녀·2025-05-05·
77
1
41

남성형 탈모 치료, 약물 복용이 꼭 필요할까요?

30대 후반 남성입니다. 남성형 탈모로 인해 약을 복용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탈모 치료제를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데, 성기능 저하나 우울감 같은 부작용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아 망설여집니다. 약을 복용하지 않고도 탈모를 멈출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약을 복용하게 된다면 유의할 점은 무엇인지, 약을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진행되어 평생 복용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부작용이 염려되어 약 복용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심쿵주의 서윤·2025-05-05·
74
1
34

정신과 상담이 필요한 상황인가요?

저는 20대 여성으로, 자신감과 자존감이 점점 낮아지면서 우울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어 왔다고 느껴요. 어릴 때는 자신감이 넘쳤지만, 지금은 무기력하고 힘들어서 부정적인 생각이 많고, 종종 눈물이 나기도 해요. 사람들과의 관계가 두렵고, 불안함이 반복되며 가끔 죽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예요. 외모에 대한 불만과 자신을 혐오하는 감정도 강한데, 아직 성형은 하지 않았어요. 이렇게 힘든데도 가족에게는 말 못하고 혼자 해결하려니 비용도 걱정입니다. 심리상담을 받아보긴 했지만 큰 변화는 없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정신과 상담이 필요한 걸까요?

싱그러운 헤어라인요정·2025-05-04·
80
1
18

정신과 방문, 고민해볼까요?

20대 여성으로, 자신감과 자존감이 낮아져 고민이에요. 어린 시절엔 자신감이 넘쳤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자신감이 줄어들고, 우울증도 심해진 것 같아요. 저는 상처를 쉽게 받고, 눈물도 많고,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요. 무기력하고, 때로는 삶이 무의미하게 느껴질 정도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어요. 사춘기부터 대인기피증이 생긴 듯하고, 불안과 걱정이 끊이지 않네요. 주위 사람들은 예쁘다, 귀엽다 말해주지만 제 외모에 큰 불만이 있어요. 성형은 하지 않았지만 얼굴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자존감이 낮아졌어요. 자연스럽게 눈물이 나올 때도 있고, 마음의 변동이 심해요. 정신과에 가야 할지 고민되지만 비용 문제도 있고, 혼자 해결하는 것도 쉽지 않을 것 같아 걱정이에요. 심리 상담을 몇 번 받아봤지만 큰 변화는 없었어요.

별빛나는 다온·2025-05-03·
72
1
9

비립종 제거 후 흉터가 사라지지 않는데, 어떡하죠?

비립종을 제거한 지 한 달이 지났어요. 매우 작은 크기의 비립종이었고, 재생 테이프를 10일 동안 붙이고 외출도 삼갔어요. 현재 진물이 멈추면서 재생 테이프는 제거한 상태고, 이미 20일 동안 재생 크림이랑 노스카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도 한 달이 지난 지금 엄청 빨간 흉터가 남아 있어요. 과거에 비립종을 제거했을 땐 2주 만에 흉터가 사라졌었는데, 이번에는 여전히 패여있어서 걱정이 돼요. 특히 얼굴 정중앙에 위치하고 크기도 커서 정말 우울하네요. 혹시 다른 병원에 가서 흉터 치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말간 초코볼·2025-05-03·
95
1
17

피나스타 복용 후 부작용 경험과 대처 방안

안녕하세요. 아버지께서 전립선 비대증과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피나스타 성분의 약을 복용하신 후 고환 통증과 우울감 또는 감정 기복 같은 증상을 겪고 계세요. 인터넷에서는 이런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여 실제 사례를 듣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피나스타를 복용하면서 유사한 부작용을 경험하신 경우가 있나요? 그럴 때 어떻게 대응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약을 중단하거나 복용량을 수정하신 경험이 있으신지요? 그리고 약을 중단한 후 회복까지 걸린 시간이나 증상의 변화는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대체 약이나 치료 방법으로 전환하신 분이 계시면 도움 되는 정보를 나눠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여리여리한 단밤·2025-05-02·
73
1
5

신금 일간에게 적합한 환경 개선 방법이 있을까요?

저는 신금 일간으로, 도시에 있을 때 마음이 훨씬 편안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받습니다. 최근 일하게 된 곳이 습하고 눅눅한 산속 시골인데, 이곳에서 지내며 이전과 비교해 기분이 처지고 우울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런 환경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탱글탱글한 입꼬리천사·2025-05-02·
86
1
38

서울에서 인생 전환점을 찾을 수 있는 신점

살다 보면 누구나 인생의 변화를 기다리는 시기가 있죠. 저도 요즘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있는 듯한 느낌에 스트레스와 우울함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나름대로 스펙도 쌓았고 일도 했는데, 늘 목표한 만큼 성장하지 못한 것 같아 속상하네요.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다녔지만 최근에는 자신감도 줄고 사람들과의 만남 자체가 부담이 됩니다. 단순한 심리적인 위로를 넘어서 제 운이 언제 트일지, 삼재라면 언제 끝날지, 직업 운, 귀인 운, 결혼 운 등 확실한 정보를 더 알고 싶어요.

편안한 말차쿠키·2025-05-01·
85
1
26

고3 남학생의 매부리코 성형 고민

고등학교 2학년부터 코가 매부리 형태로 변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어요. 성인이 되면 수술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버선코였는데, 이제 매부리만 보입니다. 이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져 거울 볼 때마다 우울감이 듭니다.

살랑이는 윤슬·2025-04-30·
69
1
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