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얼굴형 어떻게 교정할 수 있을까요?
제가 얼굴이 동그란 편이라 좀 더 날렵하고 갸름한 인상을 원해요. 예를 들어, 이재용 같은 세로로 긴 얼굴 말이에요. 현재 키는 168cm이고 체중은 67kg인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느 정도 감량이 필요할지 궁금해요.
돌출입 수술과 양악수술은 같나요?
돌출입 수술이 양악수술과 동일한지 궁금한 경우, 무엇이 다른지 알아봅시다. 돌출입 수술은 보통 입 부분의 뼈를 교정하여 얼굴의 균형을 맞추는 수술입니다. 반면,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 즉 양쪽 턱 모두에 대한 전체적인 교정을 통해 얼굴의 구조를 개선하는 방식입니다. 두 수술 모두 다른 목적으로 시행되며, 계획 단계에서의 접근 방식도 다릅니다.
얼굴형 교정으로 날렵한 인상 만들기
저는 동그란 얼굴형을 가지고 있어요. 조금 더 세로로 길고 날렵한 얼굴형을 만들고 싶어요. 제 키는 168cm이고, 몸무게는 67kg입니다.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까요? 그리고 체중은 얼마나 줄여야 할까요?
긴 얼굴형, 남성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은?
저는 이마가 넓고 얼굴이 길쭉한 편이에요. 남자로서 이런 얼굴형에 가장 적합한 헤어 스타일이 궁금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목구비를 좀 더 균형 있는 느낌으로 보이게 할 수 있을까요?
20대 중반의 얼굴 주름 고민
최근 들어 얼굴 주름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고 느껴져 지식인의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렸어요. 특히 코 옆 삼각존의 주름이 깊게 파인 것 같고, 왼쪽과 오른쪽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특히 오른쪽이 왼쪽보다 많이 파였어요. 어떤 시술을 받는 게 좋을까요? 요즘 피부과를 가기 시작했는데, 피부과에서는 과장된 추천만 해서 망설여지네요. 팔자주름도 유형이 있다고 하는데, 제 주름 유형에 맞는 추천 시술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어요.
탄력 잃은 피부, 어떻게 해결할까요?
초반 40대 여성으로서 어느새 피부 탄력이 줄고, 볼살과 턱선이 내려오고 눈가와 입가에 잔주름이 늘어나는 변화가 느껴지네요. 요즘 들어 피부가 예전보다 늘어진 느낌이 들고, 화장도 잘 안 먹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기초화장품으로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워 고민입니다. 주변에서 리프팅 시술이나 콜라겐 주사 같은 방법을 권유받긴 했지만, 너무 많은 옵션 중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탄력 개선에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나이 들면서 생긴 눈 한쪽 주름 해결 방법
나이가 들어서인지 층이 생기고, 피로가 쌓이거나 잠을 잘 못 자면 더욱 두드러지죠. 문제는 두꺼워지는 이 쌍꺼풀이 한쪽 눈에만 생기는 거예요. 다른 쪽은 아무리 피곤해도 변화가 없는데, 그래서 얼굴 균형이 많이 흔들리고 혼자 보기에도 조금 이상해 보여요. 주름이 새로 생기니 나이들어 보이는 모습이 싫어서 한쪽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요. 양쪽 모두를 건드는 쌍꺼풀 수술보다는 문제의 한쪽만 관리하고 싶어요.
부산 윤곽 주사의 실질적 효과는?
부산에 거주 중인 30대 초반 여성입니다. 최근 거울을 볼 때마다 깊어진 턱선과 처진 볼살 때문에 얼굴 선 전체가 흐릿해진 것을 느끼고 있어요. 사진이나 영상 통화를 할 때 특히 더 눈에 띄게 변화를 느끼네요. 예전에는 부기라고 생각하고 마사지, 운동, 식단 조절로 회복을 시도했는데 이제는 별다른 효과를 못 보는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도 잃고 윤곽도 흐릿해져 외출할 때마다 자존감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부산에서 윤곽 주사를 맞는 것을 고려 중인데, 과연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50대 엄마를 위한 생신 피부 선물 추천
엄마가 최근 몇 년간 피부 탄력 저하로 고민하고 계신 것 같아요. TV에서 50대 여성들이 탄탄한 피부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며 더욱 걱정이 많으신가 봐요. 이번 생신에 엄마께 피부관리에 도움되는 선물을 드리고 싶은데, 어떤 것이 좋을까요?
옆모습 밸런스 문제: 돌출입일까, 무턱일까?
얼굴의 옆모습에서 균형이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 돌출입 때문일까요 아니면 무턱의 문제일까요? 두 가지 모두 외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돌출입의 경우, 입이 상대적으로 앞으로 튀어나와 보입니다. 무턱은 턱이 전반적으로 뒤로 후퇴한 형태를 나타냅니다. 어떤 경우든 옆모습의 균형을 맞추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