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여성 탈모 증상인가요?
여성 탈모가 의심될 때, 확인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과 징후에 대해 설명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정수리 탈모 초기일까요?
최근 미용실에서 머리숱이 많다고 들었지만 요즘 정수리의 하얀 부분이 눈에 띄어 걱정이 되는 상황이에요. 혹시 이게 탈모 초기 증상일까요? 또한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지, 부작용은 없을지 궁금해요. 이제 20대 후반이라 고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얼굴 양쪽 볼의 하얀피지 해결 방법?
얼굴 양쪽 볼에 나타나는 하얀피지가 걱정이군요. 매일 수분팩을 하고 피부 열을 내리려 시도했지만 개선되지 않는 상황에서 무엇이 문제인지 고민이 깊어지고 있어요. 하얀 피지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 증상을 완화하거나 없애려면 어떤 관리 방법이 좋을지, 피부과에서 추천하는 레이저 치료가 궁금해요.
입이 튀어나왔는지 얼굴이 부은 건지 헷갈려요
저는 고등학생 남자인데 나름 잘생긴 편이라고 생각하고, 턱선이 예리하다는 얘기도 여러 번 들어본 적이 있어요. 즉, 무턱은 전혀 아닌데요. 중학교 때부터 아침엔 입이 돌출된 것처럼 보였다가, 붓기가 빠지거나 저녁쯤 되면 입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것 같아요. 이런 변화를 보면서 입이 튀어나온 건지, 아니면 얼굴이 부은 건지 헷갈리고 있어요. 특히 겨울에는 이런 증상이 거의 없는데, 더워지기 시작하면 아침에 유독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입이 튀어나온 것 때문에 교정을 해야 할지 말지 애매한 상황이죠. 궁금한 것은 1. 제 경우가 입이 튀어나온 것인가요? 2. 얼굴이 부은 것과 입이 튀어나온 것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3. 계절에 따라 증상이 달라지는 이유가 뭘까요?
정수리 부분이 비어 보이는 건 탈모 신호일까요?
최근 미용실에서 확인한 바에 따르면 머리숱은 여전히 풍성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최근 들어 정수리 쪽 흰 부분이 눈에 더 잘 띄어 걱정이 됩니다. 이게 혹시 탈모의 초기 증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미녹시딜 같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효과가 있을까요? 또, 만약 탈모가 아니고 그냥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20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이런 걱정들이 더해지는 것 같아요.
정수리가 걱정돼요, 탈모 초기일까요?
며칠 전 미용실을 갔을 때도 여전히 머리숱이 많다고 했는데, 최근에 정수리 부분이 조금 더 하얗게 보이는 것 같아서 걱정돼요. 이게 탈모 초기 증상일까요? 미녹시딜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지 고민되네요. 머리카락에 문제가 없는데 미녹시딜을 쓰면 부작용이 생길지도 걱정이고요. 이제 20대 후반이라 이런 걱정이 많이 드네요.
눈매교정 후 한쪽 눈이 풀린 것 같아요
눈매교정 후 2일째까지는 양쪽 눈의 상태가 같았어요. 그런데 3일째 아침에 일어난 후 한쪽 눈의 근육이 땡기는 느낌이 없어졌습니다. 그 후로 왼쪽 눈도 점점 내려앉는 것처럼 보여서 걱정이었어요. 그래서 4일째 실밥을 풀러 가면서 이 문제에 대해 질문했더니 붓기 때문이라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그게 아닌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이 증상이 붓기 때문일까요?
입 안의 염증, 구내염일까요?
입 안에 갑작스럽게 염증이 생기고, 통증이 느껴지시나요? 게다가 이 증상이 생긴 지 4일 정도 됐다면 구내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내염이 확실한지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음식을 먹을 때 따가움이 느껴지거나, 붓기가 심해지지는 않았나요?
입술 필러 후 마취주사 부작용 느낌
얼마 전 입술 필러를 맞으면서 볼 쪽에 마취주사를 맞았어요. 그런데 주사를 맞은 이후로 그 부위에 벌레가 기어가는 듯한 이상한 감각이 계속되고 있어요. 누를 때마다 지릿지릿한 느낌도 있네요. 이런 경우에 바로 신경과를 찾아가야 할까요, 아니면 1-2주 정도 더 지켜보는 게 나을까요? 3일이 지난 지금도 역시 같은 증상이 있어 걱정이 되네요. 이런 고민에 대한 조언 부탁드려요.
가르마 부분 탈모 맞나요?
가르마 부근의 두피가 점점 얇아지고 반짝거림이 심해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탈모가 진행되는 건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