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코 뼈가 부러지지 않았는데 모양이 변할 수 있을까요?

아기가 자다가 제 얼굴을 세게 박은 뒤로 코가 매우 아팠어요. 대학병원에서 CT 촬영을 했는데, 부어있고 통증이 예상되지만 미세골절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코가 원래 비틀어진 상태라 그 점을 염두에 두고 결과를 기다렸어요. 며칠 후 붓기가 가라앉자 다시 확인해보라고 했고, 그 후 다른 이비인후과에서도 같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한 달이 경과한 후 코가 안장코 모양으로 변했어요. 처음에는 부은 것 같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을 줄 알았는데 변형되었습니다. 미세골절이 아닌데도 모양이 이렇게 변할 수 있나요? 참 속상하네요.

분위기있는 코끝여신·2025-05-06·
74
1
12

코수술 후 콧대 변화 고민

안녕하세요! 1년 전에 매부리코 절골을 하고 코끝 연장술에 귀연골을 투입했어요. 하지만 최근 들어 콧대가 주저앉은 느낌이 드네요. 사진으로 봤을 때 안장코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단순히 매부리 절골로 인한 높낮이 차이일까요? 콧잔등에 약간 꺼짐 현상도 있는데, 이 부분을 귀연골로 채우는 수술을 해도 시간이 지나면 또 꺼질 가능성이 있나요? 의견을 부탁드려요!

또렷한 윤곽요정·2025-04-29·
62
1
15

코 수술 후 콧대 주저앉음이 의심돼요

안녕하세요! 1년 전에 매부리코 절골과 함께 코끝 비중격 연장술을 받고 귀연골을 사용했어요. 최근에 콧대가 살짝 내려앉은 느낌이 들어 걱정이에요. 혹시 안장코처럼 보이는 걸까요? 아니면 매부리코 절골로 생긴 단순한 울퉁불퉁함일 수 있을까요? 또, 콧등이 약간 꺼진 부분이 있어서 재수술로 귀연골로 채운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또 꺼질 가능성이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화사한 지율·2025-04-29·
66
1
14

코수술 후 안장코로 보이는 문제

안녕하세요! 제가 1년 전에 매부리코를 교정하기 위해 절골을 하고, 코끝에는 비중격 연장술과 귀연골 보형물을 넣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콧대가 내려앉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사진으로 봤을 때 안장코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니면 매부리코 절골로 인한 단순한 높이 차이일 수도 있을까요? 콧잔등에도 약간 꺼짐이 있어서 이 부분을 귀연골로 채워서 재수술해도 나중에 또 꺼질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눈부신 코끝여신·2025-04-28·
65
1
9

좀 내려앉은 코의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약 1년 전에 매부리코 절골 수술과 함께 코끝을 비중격 연장술로 보강하고 귀연골을 삽입했어요. 그런데 최근 들어 콧대 부분이 눈에 띄게 내려앉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사진으로 볼 때 안장코가 될 가능성이 높은 걸까요? 아니면 매부리 절골로 생긴 단순한 높낮이 차이일 수 있을까요? 콧등 부분에도 약간의 꺼짐이 생겼는데, 이를 귀연골로 채울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꺼지는 일이 생길지 궁금해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봄날같은 윤곽요정·2025-04-28·
56
1
17

코수술 후 비정상적인 형태 변형

안녕하세요! 약 1년 전에 매부리 코 절골과 코끝 비중격 연장술을 진행했고, 귀연골을 사용했어요. 그런데 최근 코의 콧대 부분이 내려앉은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현재 상태가 사진상으로 안장코로 보일 가능성도 있고, 단순히 매부리 절골로 인한 높이 차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콧잔등에도 약간 빈 공간이 느껴지는데, 귀연골을 다시 활용한 수술을 해도 시간이 지나면 또다시 내려앉을 위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편안한 예린·2025-04-28·
83
1
21

자전거 안장 크랙 수리 비용 얼마나 들까요?

미사일 인터프로 자전거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안장 근처에 크랙이 있는 것 같아요. 수리가 가능하다면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따뜻한 딸기크림·2025-04-23·
90
1
41

부모님의 다이어트 압박과 자존감

저는 17세 여학생으로, 중학교 시절부터 통통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가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급격히 살이 쪘어요. 이렇게 체중이 늘면서 저도 스트레스를 받지만, 부모님도 함께 힘들어하시면서 다이어트를 강요하시곤 해요. 어린 시절부터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성공한 적이 드물었어요. 특히 어머니는 제가 의욕을 잃고 실패하는 걸 보면서 감정이 상하신 것 같아요. 최근에는 친구로부터 그들의 부모님이 몸에 대해 긍정적인 말씀을 해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반면, 저희 어머니는 절 위한 것이라며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하시지만, 그 말씀들이 오랜 시간 동안 저를 점점 더 힘들게 하고 있어요. 학교 친구들이 저를 긍정적으로 바라봐 주고 있어서 자존감이 많이 올라갔는데, 어머니께 이런 이야기를 했더니 오히려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는 지적을 하셨죠. 제가 그 자체로 사랑받고 싶고, 건강하게 살고 싶은데, 이런 상황들이 제겐 참 어려워요.

맑은 보라·2025-04-22·
100
1
29

부모님의 다이어트 압박, 해결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고등학생이에요. 저는 어릴 때부터 몸이 조금 통통한 편이었고, 중학교 시절에는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인해 체중이 많이 늘어났어요. 부모님께서는 제 체중 증가를 걱정하셨지만, 그로 인해 저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죠. 저는 여러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특히 어린 시절 무리한 다이어트가 원인이 되어 성공하기 어려웠어요. 최근에는 닭가슴살이나 연어 같은 것으로 다시 시도했지만 결과는 비슷했어요. 부모님께서는 제가 의욕이 빨리 식어버린다고 생각하시고, 저를 위해서라고 하지만 저에 대한 실망이 커지셨을 거에요. 그래서 저는 죄송한 마음이에요. 친구의 부모님은 항상 칭찬해주는 반면, 우리 엄마는 저에게 다이어트를 강조하며 마음이 무너지는 것 같아요. 다행히 학교 친구들 덕분에 제 자존감이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매번 다이어트 이야기를 들으면 마음이 아파요. 그냥 사랑받고 싶어요. 왜 상대적으로 건강한 기분을 유지하지 못하는 걸까요?

화사한 아침햇살·2025-04-22·
58
1
3

계속되는 부모님의 다이어트 압박

안녕하세요, 저는 17살 여학생입니다. 어릴 적부터 약간 통통한 체형이었지만,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인해 체중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부모님께서는 저의 체중 문제를 계속 걱정하시고, 다이어트를 권고하셨습니다. 사실 저도 여러 번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초등학생 시절 무리한 다이어트 경험 때문인지 성공하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최근 닭가슴살이나 연어 같은 건강한 음식 섭취를 통해 다이어트를 다시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실패가 반복되었고, 어머니는 제가 의욕을 쉽게 잃어버린다고 생각하셨습니다. 저는 현재도 정신적인 문제로 약을 지속해서 복용 중인데, 부모님은 이런 점을 충분히 이해 못 하시는 듯합니다. 친구의 부모님은 그 친구에게 늘 긍정적인 말을 해주신다는데, 저도 그런 격려를 받고 싶습니다. 학교에서 좋은 친구들을 만나며 제 자존감이 많이 올랐지만, 부모님의 계속되는 다이어트 압박이 저를 지치게 하고 있습니다. 저를 그대로 사랑해 주실 수는 없는지, 왜 제 삶이 이렇지 못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낮의 비비빵·2025-04-22·
81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