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다이어트 압박과 자존감
저는 17세 여학생으로, 중학교 시절부터 통통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가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급격히 살이 쪘어요. 이렇게 체중이 늘면서 저도 스트레스를 받지만, 부모님도 함께 힘들어하시면서 다이어트를 강요하시곤 해요. 어린 시절부터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성공한 적이 드물었어요. 특히 어머니는 제가 의욕을 잃고 실패하는 걸 보면서 감정이 상하신 것 같아요. 최근에는 친구로부터 그들의 부모님이 몸에 대해 긍정적인 말씀을 해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반면, 저희 어머니는 절 위한 것이라며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하시지만, 그 말씀들이 오랜 시간 동안 저를 점점 더 힘들게 하고 있어요. 학교 친구들이 저를 긍정적으로 바라봐 주고 있어서 자존감이 많이 올라갔는데, 어머니께 이런 이야기를 했더니 오히려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는 지적을 하셨죠. 제가 그 자체로 사랑받고 싶고, 건강하게 살고 싶은데, 이런 상황들이 제겐 참 어려워요.
맑은 보라
2025-04-22100291
답변 1개
예쁨주의보인 예린2025-04-19
답변인증완료
부모님의 지속적인 다이어트 압박은 제게 큰 스트레스가 되고 있군요. 우선, 자립적인 건강 관리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1. 전문가와 상담: 정신 건강을 위한 상담뿐만 아니라 영양 상담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배우고 심리적 지지를 받는다면, 다이어트를 더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거예요.
2. 부모님과의 대화: 부모님께 본인의 마음과 생각을 솔직하게 말씀드려 보는 건 어떨까요? 종종 부모님들은 자녀의 진심을 들었을 때 관점을 바꾸곤 해요. 친구가 부모님께 긍정적인 말을 듣고 있다고 했을 때 느낀 감정도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어머님도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3. 자기긍정: 이미 친구들이나 학교 환경에서 느끼고 있는 긍정적 변화를 지속적으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가세요. '나는 괜찮은 아이야'라는 자기긍정을 매일 되새기며 자존감을 높여보세요.
4. 작은 목표 설정: 한 번에 큰 변화를 기대하기보다는 작은 목표를 세워보세요. 예를 들어, 매일 15분씩 산책하기 같이 작지만 지속 가능한 목표가 좋을 거예요.
자신의 삶과 건강은 결국 자기 몫이니까, 스스로 믿고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화이팅이에요!
관련 질문
지속되는 여드름과 흉터 어떻게 해결할까요?
531
흉터식습관여드름
눈썹 성장 주사란 무엇인가요?
1241
눈썹 성장눈썹 주사눈썹 문신 제거
눈 성형 고려해볼까요?
911
성형수술쌍꺼풀남성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