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NEW

쌍꺼풀 수술 후 복싱,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쌍꺼풀 수술을 받은 지 3주하고 이틀이 지났어요. 병원에서는 수술 후 2-3주 이후부터 운동이 가능하다고 해서 오늘 처음 복싱을 시도해봤는데, 쌍꺼풀 부위가 빨갛게 보이는 느낌이 들어 걱정이 돼요. 스파링처럼 격렬한 운동은 아직 자신이 없어서 계획은 없지만, 복싱을 시작해도 괜찮을지 고민이에요. 과연 복싱 같은 격한 운동을 하면 붓기가 덜 빠질 가능성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서로 타격이 있는 스파링은 언제 시작해도 될까요?

매혹적인 라온·2025-05-21·
97
1
21

위고비 주사를 잘 때 놓으면 통증을 못 느낄까요?

발달장애 자녀가 주사를 두려워해서 위고비 주사를 맞히기 어려워요. 아이가 잠든 동안 몰래 주사를 놓으면 통증을 느낄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해요. 이렇게 하면 아이가 놀라거나 깰 수 있을까요?

청순한 라온·2025-05-19·
52
1
4

아스팔트 찰과상 흉터,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얼굴에 생긴 아스팔트 찰과상 치료를 시작한 지 4일째입니다. 조금 나아진 것 같지만, 흉터가 남을까 걱정이 되네요.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고자 합니다.

촉촉한 코끝여신·2025-05-17·
50
1
29

현재 사용 중인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치료제 아스파라기나아제의 실태와 작용 원리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ALL) 치료에 활용되는 아스파라기나아제는 아스파라긴이라는 아미노산을 분해하는 효소제를 기반으로 한 약물이에요. 이 치료제는 주로 백혈병 세포의 성장과 증식을 막기 위해 사용돼요. 아스파라기나아제의 기전은 백혈병 세포가 생존하는 데 필수적인 아스파라긴을 제거해서 그들의 생존을 어렵게 만드는 것이에요. 최근에도 이러한 치료제는 여러 치료 프로토콜에서 흔히 사용되는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예요.

입체적인 애교눈빛·2025-05-16·
83
1
10

얼굴에 난 찰과상, 흉터 크게 남을까요?

며칠 전 아스팔트에 얼굴이 긁히는 사고가 있었어요. 현재 피부과 치료 중이고 히라셀이라는 시술도 받고 있어요. 흉터가 심하게 남을까 걱정이 되네요. 인중 쪽은 약간 패여서 딱지가 생긴 상태인데, 어떻게 관리해야 흉터가 덜 남을까요? 성형외과나 피부과 전문의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탱글탱글한 눈매장인·2025-05-15·
91
1
63

얼굴에 난 찰과상, 흉터가 크게 남을까요?

며칠 전 넘어지면서 얼굴에 아스팔트에 상처가 났어요. 현재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고 히라셀 시술도 받으면서 회복 중인데, 흉터가 많이 남을지 걱정이에요. 특히 인중 쪽은 살이 패여 딱지가 진 상태라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의 조언을 부탁드려요.

매혹적인 턱선미인·2025-05-15·
97
0
66

얼굴 상처, 흉터 심하게 남을까요?

얼마 전 쓰러지는 바람에 아스팔트에 얼굴을 부딪혀서 피부과 진료를 받고 히라셀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흉터가 많이 남을까 걱정입니다. 특히 인중 부분은 살이 조금 들어가서 딱지가 생겼습니다. 어떤 치료가 더 필요할까요?

빛나는 소윤·2025-05-15·
97
1
23

남자 비절개 눈매교정 후 언제부터 운동 가능할까요?

비절개로 눈매교정을 받은 지 2주째입니다. 실밥도 없었고, 부기나 멍도 거의 없어서 지금은 거의 자연스러운 상태인데요. 복싱이나 주짓수 같은 격투 운동을 언제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복싱은 얼굴을 실제로 맞는 일이 거의 없고, 라이트한 스파링 정도로 베개 싸움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주짓수는 얼굴을 맞을 일은 없지만, 얼굴이 비벼질 수 있거든요. 엊그제 가볍게 복싱을 하다가 얼굴을 조금 맞았어요. 이런 경우에 눈매교정이 풀릴 수 있을까요? 만약 풀린다면 본인이 알아챌 수 있을까요? 의사는 주짓수나 레슬링 같은 운동은 한 달 뒤에 하라고 했는데, 한 달 뒤에도 눈매교정이 풀릴 위험이 있을까요? 항상 같은 운동을 하지 말라는 일반적인 답변이 아닌, 진지하게 도움이 되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한낮의 턱선미인·2025-05-14·
59
1
29

두피가 기름질 때 지성 샴푸 추천이 필요해요

두피가 자주 기름지고 불쾌한 냄새가 느껴져 고민이 많아요. 머리를 아침저녁으로 감아도, 오후가 되면 두피가 가려워지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세정력은 강하지만 두피에 자극이 적은 지성 샴푸를 찾고 있어요.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들어있으면 두피 각질 제거와 기름기가 잘 관리된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탈모 예방 성분이 포함돼 있고 계면활성제, 파라벤, 실리콘이 없는 약산성 샴푸가 민감한 두피에 자극이 적다고 하던데, 이런 제품이 진짜 효과가 있을까요? 민감한 두피라 잘못된 샴푸를 사용했을 때의 문제가 걱정되는데, 무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면 괜찮을지, 비슷한 고민을 하신 분들의 후기가 궁금해요.

은근한 뷰티밤·2025-05-13·
88
1
24

눈 떠지지 않아 스트레스!

저는 완전한 무쌍이라서 눈꺼풀이 처져서 옆에서 보면 눈이 다 덮여 있는 상태예요. 그래서 늘 무표정으로 있다 보니 '화났냐'라거나 '기분 나쁘냐'라는 말을 많이 듣곤 해요. 실제로 저는 인상을 쓰려 하지 않아도 주변 사람들은 그렇다고 생각하더라고요. 갈수록 눈을 뜨는 것도 불편해지고 자꾸 인상이 쓰이네요. 이런 상황에서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작년부터 이 문제가 심각해져서 정말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제 눈이 튀어나온 것이 아니라 오히려 움푹 들어간 형태라 수술로 개선이 될지 궁금해요.

말랑한 단호박·2025-05-09·
52
1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