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입술 필러 후 붓기와 항생제 부작용 고민
입술 필러 시술 후에 처방받은 항생제와 진통제로 인해 얼굴이 과도하게 붓고 설사 증상이 나타났어요. 처방된 약을 3일치 모두 복용했는데 증상이 악화된 것 같아 마지막 남은 약을 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붓기가 2배로 심해졌는데 마지막 약을 건너뛰어도 괜찮을까요?
입술 필러 후 항생제, 소염 진통제 부작용 고민
입술 필러 시술을 받은 후 항생제와 소염 진통제를 3일 정도 복용했는데, 얼굴이 부어서 사진으로 봤을 때 두 배 정도 커진 것 같아요. 붓기가 심하기도 하고, 약 복용 후 설사가 심해졌어요. 다 복용했는데 아침에 아직 하나 남은 약이 있네요. 그 약 하나는 안 먹어도 괜찮을까요?
브이올렛, 윤곽주사 후 음주와 흡연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시술 후 처음 몇 일간은 담배를 하루에 세 개 정도 피웠어요. 시술 후 불편함이 지속되어 항생제와 타이레놀 두 알을 복용했는데, 검색 결과 진통제를 먹으면 효과가 감소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시술 후 음주를 언제쯤 할 수 있을까요? 계획은 시술 10일 후 첫 음주인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진통제와 약간의 흡연이 시술 효과에 영향을 줄까요? 50만 원이나 들여서 했는데, 효과가 없으면 정말 속상할 것 같아요.
치아 교정이 꼭 필요한 상황일까요?
잠자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이를 가는 습관이 있고, 그로 인해 어금니와 턱의 통증이 잦습니다. 그래서 치과에 갔더니, 부분 교정은 어렵고 전체 교정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의견을 받았어요. 부정교합인데 마치 틈이 너무 잘 맞아서 치아에 무리를 주는 상황인 것 같다고 하더군요. 외관상으로는 이상이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턱 통증의 원인이 이런 데 있다고 하셨어요. 전체 교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요. 그래서 대안으로 턱 보톡스를 치료 목적으로 맞거나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턱관절 물리치료를 받으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현재 30대 후반이고, 치아 교정이 외관적으로 필요하다는 건 알지만, 장기적인 치아 건강과 사용을 위해 꼭 교정을 해야 하는지 고민이에요. 진통제나 물리치료로 문제를 해결하는 게 나을지, 치아의 내구성을 위해 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다니던 치과는 충치 관리에 중점을 두어서 교정을 몰랐는데, 이제 오래 쓰기 위한 치아 관리를 위해서는 교정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가슴 성형, 거부할 수 없는 통증은?
서울에 거주하는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현재 가슴 성형 수술을 고려 중이라 다양한 후기들을 찾아보고 있어요. 회복 기간이 길고 여러 가지로 시기를 잘 잡아야 할 것 같아 고민 중이네요. 가장 염려되는 부분이 통증이에요. 사무직으로 일하고 있지만, 통증에 민감해 그 부분이 걱정되네요. 일반 진통제, 예를 들어 타이레놀 같은 걸로도 통증이 어느 정도 완화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목디스크 초기 증상 및 비수술적 치료 방법
목디스크는 초기 단계에서 목이나 어깨의 통증, 손이나 팔의 저림, 근력 약화 등의 증상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러한 증상은 신경이 눌리거나 염증이 생길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없이도 다양한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하고 회복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 자세 교정, 또는 특정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일시적인 완화를 얻을 수 있으며, 진통제나 소염제를 사용하기도 해요. 더 나아가 일상생활에서 목과 어깨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가슴 확대 수술 후 통증, 어느 정도인가요?
서울에 거주하는 30대 후반 여성으로서 가슴 수술 후기를 참조하며 언제 수술을 받을지 고민 중입니다. 특히 회복 기간이 길어 보이고, 통증이 걱정됩니다. 저는 사무직이고 통증에 예민한 편이라, 수술 후 통증이 많이 힘들지 궁금합니다. 진통제인 타이레놀로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수준인지 알고 싶습니다.
가슴 성형 후 통증, 견딜 수 있을까요?
서울에 사는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가슴 수술을 고려 중인데, 회복 기간이 길어 보이기도 하고 통증도 걱정돼요. 특히, 저는 통증에 좀 예민한 편이라 걱정이 크네요.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로 통증을 견딜 수 있을지도 궁금해요. 사무직이라 업무에 큰 무리가 없을 시기를 찾으려 합니다.
가슴 확대 수술 후 회복 시 통증은 어느 정도일까?
서울에 거주하는 30대 중반의 여성입니다. 가슴 확대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데, 후기들을 살펴보니 회복 기간이 꽤 길다고 해서 수술 시기를 언제로 정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특히 통증이 걱정됩니다. 제가 사무직에 종사하고 있고, 통증을 잘 참지 못하는 성격인데,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면 참아낼 수 있는 통증인지 궁금합니다.
가슴 수술 후 통증, 많이 아플까요?
서울에 사는 30대 중반 여성으로 가슴 수술을 고민 중이에요. 수술 후기를 보니 회복 기간이 좀 길다는 얘기가 많아요. 그래서 수술 날짜를 언제로 잡아야 할지 고민하고 있어요. 특히 통증 때문에 걱정이 돼요. 제가 사무직인데 통증에 굉장히 민감한 편이에요.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를 먹고 견딜 수 있을 정도의 통증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