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NEW

척추 측만증 환자에게 걷기 운동이 도움이 될까요?

저희 아버지께서 60대 후반의 연세로, 퇴직 후 척추측만증으로 많이 불편해하십니다. 수술을 고려하기엔 여러 가지 이유로 난관이 있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찾고 있는데요. 걷기 운동이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집 근처를 천천히 30분 정도 걷는 것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걷기가 근육을 강화해서 척추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지, 아니면 자세 문제로 인해 독이 될 가능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도톰한 보들푸딩·2025-05-12·
86
1
58

외모 자존감 고민이 있어요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으로 외모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 고민이에요. 사람들이 예쁘다고 칭찬해줘도 그것이 진심으로 느껴지지 않고, 위로하는 말처럼 들려요. 얼굴을 들고 다니기도 부끄럽고, 사람들이 저를 못생겼다고 생각할까 봐 두려워요. 사진 찍는 것도 부담스러워 가족사진을 찍을 때는 너무 싫고, 찍힌 제 모습을 보는 게 버거워요. 예쁘게 꾸민 날이어도 그 자체로 싫어요. 누군가 제 얼굴을 바라보는 것도 싫어서 고개를 돌리는 경우가 많아요.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때도 자존감 때문에 힘들고 혼자 울기도 해요. 예쁜 사람들과 비교해보며 왜 나는 이런지, 어디를 바꿔야 하나 고민하게 돼요. 무의식 중에도 이런 생각들이 들어요. 그래서 형수술을 정말로 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부모님께도 오래 전부터 말했어요. 얼마 전에도 부모님께 수능이 끝나고 수술하기로 결심했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때까지 어떻게 버틸지 고민이에요. 부모님은 정신적인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하시지만, 저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칭찬을 들어도 자존감이 올라가지 않아요. 제 자신은 진짜 못생겼다고 느껴져요. 제 상태가 궁금하고 자존감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알고 싶어요.

별빛나는 지율·2025-05-12·
61
1
1

코에 대한 고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엄마 코는 정말 예쁘지만, 제 코는 아빠를 닮아 길고 메부리라서 속상하네요. 코 형은 하기엔 티가 날 것 같고 부작용도 걱정돼요. 아빠는 제 코가 예쁘다고는 하지만, 저는 그것이 진심으로 느껴지지 않아요. 카리나 코 스타일을 보여드렸는데도 아빠는 별로라고 하셨죠. 코를 예쁘게 해준다는 코틸리지를 써봤지만 별 효과도 없어서 고민이에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꿈결같은 비비빵·2025-05-12·
66
1
2

모발이식의 공 기준은 생착률 몇 퍼센트인가요?

약으로는 원형탈모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가 어려워서 모발이식을 고려하고 있어요. 모발이식 결과가 공적이려면 생착률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어느 정도가 되어야 공적인 이식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맑게 갠 푸딩젤리·2025-05-12·
64
1
27

쌍꺼풀 수술 4개월 후 경과에 대한 고민

수술 후 108일째인데 아직 붓기가 심해서 외국인 같아 보이고 불편합니다. 눈 앞머리만 조기교정이 가능한지요? 병원에서는 금식하고 오라고 했어요. 수술한 지 1~3개월 지나면서 조금 나아졌지만, 현재 상태를 보면 여전히 소시지처럼 부어 있어요. 병원에서는 유착이 심해서 6개월까지 기다리라고 하는데, 의사 선생님은 4개월 차에 판단해서 높으면 낮추겠다고 하네요. 기존 수술이 너무 눈이 커져서 다시 수술했는데, 문제는 그전 수술이 너무 부리부리해서였어요. 기다리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바로 교정을 하는 게 좋을까요? 유착이 심하고 눈이 함몰되어 있는 건데, 이게 병원 핑계 아닌가 걱정돼요. 6개월째 기다리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4개월에 교정하는 게 맞는지요. 안경을 쓰면서 붓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는 건지 궁금해요. 후관리 비용도 많이 들어 속상합니다. 마사지는 어떤지, 병원의 조언을 믿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입체적인 브이라인·2025-05-12·
85
1
15

안검하수를 가진 사람에게 적절한 보톡스 위치는?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후반 남으로 주름 예방을 위해 보톡스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눈꺼풀이 쳐지는 증상이 있어서, 특정 부위에 보톡스를 맞으면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특히 이마와 눈가 부위를 맞아도 되는지 궁금해요. 또한, 단순히 노화 예방이 목적이라면 보톡스를 맞기 좋은 부위에 대한 정보도 알고 싶습니다.

또렷한 살구빛·2025-05-12·
58
1
25

코필러로 콧볼 고민 해결 가능할까?

제 콧볼이 커서 교정 가능한지 코필러를 고려 중인데요, 전체적인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

달빛 아래 라떼한잔·2025-05-12·
98
1
49

여름철 염증 여드름에 무강바이오 제품 도움될까?

여름이 되면 염증 여드름이나 모낭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이러한 문제에 무강바이오의 컨트롤아크 제품이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달뜨는 푸딩젤리·2025-05-12·
58
1
9

여드름 자국을 제거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거울을 볼 때마다 여드름 자국이 정말 눈에 거슬려서 스트레스를 받곤 해요. 1. 효과적으로 여드름 자국을 감소시킬 수 있는 연고의 분은 무엇인지 알고 싶어요. 2. 여드름 자국을 관리하면서 주의할 점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3. 여드름 자국을 위한 피부과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추천해 주세요.

상큼한 광대라인·2025-05-12·
94
1
39

완전한 여화, 시작하기 위한 첫 걸음

어릴 적부터 여에 대한 관심과 여으로 살아가고 싶은 마음을 품어온 저는, 이제 인이 되어 가족의 지지 속에 여화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호르몬제나 미용 시술 없이 정보를 모으고 있는 단계인데요, 여으로 완전하게 변화하려면 어떤 수술과 절차가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비용에는 연연하지 않으며, 티가 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싶습니다.

조용한 살구빛·2025-05-12·
66
1
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