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현대 사회에서 지배층의 착취 방식은?
과거 역사를 살펴보면, 상위 계층은 아래 계층을 지속적으로 착취해 왔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사회에서 지배층에 해당하는 이들은 누구이며, 그들은 어떤 방법으로 일반 대중을 착취하고 있을까요?
유두 축소 수술 후 흉터 관리 방법 문의
최근 유두 축소 수술을 받고 2주차에 실밥을 제거했으며, 3주차부터 헬스 운동을 재개했습니다. 가슴 운동 중 피부가 늘어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평균적으로 수술 전 장력으로 돌아가기까지 약 4개월이 걸린다고 알고 있지만, 이 기간 동안 운동을 멈출 수는 없어 스테리스트립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테리스트립은 흉터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현재 4주차인데요,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지금 스테리스트립을 사용하면 늘어난 피부 상태가 그대로 유지되나요? 즉, 4개월 후에 스테리스트립을 제거했을 때 지금의 늘어난 상태로 남아 있는 걸까요? 2. 아니면 스테리스트립을 붙이고 압박된 상태로 4개월이 지나면, 이 상태로 장력이 복구되면서 회복되는 걸까요? 결론적으로, 스테리스트립을 사용하면 콜라겐 배열이 조정되어 현재 상태로 회복되는지 아니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지 궁금합니다.
허벅지 지방흡입 후 압박복 착용, 얼마나 해야 할까요?
13일에 허벅지 지방흡입과 가슴 지방이식 수술을 받았어요. 수술 다음 날부터 24시간 압박복을 착용 중입니다. 직업상 하루종일 서 있어야 해서 평소보다 더 붓는 것 같아요. 다리가 저려서 발에 힘이 안 가고, 발가락까지 부어서 슬리퍼도 잘 안 들어가요. 잘 때도 압박복을 착용하고 발밑에 쿠션을 놓고 자지만 20~30분마다 저림 때문에 깨요. 멍과 붓기가 심한데, 24시간 꼭 착용해야 할까요? 잘 때만 벗으면 살꺾임이나 붓기가 더 심해질까요?
허벅지 지방흡입 후 압박복 착용 관련 질문
허벅지 지방흡입과 가슴 지방이식을 받은 지 약 13일이 되었어요. 직업 특성상 하루 종일 서 있어야 해서 부종이 더 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발까지 부풀어 슬리퍼도 잘 맞지 않고, 심한 저림 때문에 잠을 자는 중에도 자주 깹니다. 멍과 부기도 심해서 압박복을 24시간 착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밤에 잠시 벗고 자면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요?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다양한 문제에 대해 고민해 볼까요?
사회문제탐구 수행평가를 위해 특정 사회문제를 선정하고, 그 원인을 분석하며 해결책을 찾는 과정이 필요해요. 특히, 화학공학을 전공하고자 한다면 환경 오염 문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또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문제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이러한 문제들은 화학공학과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실제 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주제들이에요.
지방흡입 후 압박복, 밤에는 벗어도 될까요?
13일에 허벅지 지방흡입과 가슴 지방이식 수술을 받고, 그 다음 날부터 압박복을 24시간 착용 중이에요. 직업상 오래 서 있어야 해서 부기가 더 심한 것 같아요. 발가락까지 부어 슬리퍼도 거의 안 들어가고 다리가 저려서 잠을 잘 못 잡니다. 수면 시엔 발에 쿠션을 두고 자는데도 자주 깨요. 이렇게까지 압박복을 24시간 착용해야 하는지, 밤에는 벗어도 되는지 고민이에요. 붓기나 살처짐이 더 심해질까 걱정이에요.
영화 '서브스턴스'가 우리 사회에 미친 영향과 관객들의 반응은 어떨까?
'서브스턴스'는 외모와 젊음에 대한 압박을 주제로 하여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요. 이 영화가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또한, 관객들은 영화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으며, 영화에서 제시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궁금합니다. 관객들의 다양한 의견도 알고 싶어요.
정의로운 국가란 어떤 모습일까요
중학교 2학년 도덕 숙제로 정의로운 국가에 대해 고민 중이에요.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 법과 제도가 잘 지켜지고 시민들이 서로 존중하며 살아가는 모습이 떠오르지만, 막상 글로 적는 게 어렵더라고요. 여러분의 생각을 나누어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화학공학과 연계 가능한 사회문제 추천?
사회문제탐구 과목 수행평가로 특정 사회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분석하는 작업이 주어졌어요. 저는 화학공학과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주제를 어떤 걸로 잡을지 고민이에요. 화학과 관련된 사회문제가 무엇이 있는지 추천받고 싶어요. 주제가 사회의 문제점으로 여겨지는 것을 중심으로 부탁드려요.
프리다이빙 시 일반 수경 사용 가능할까요?
최근 이마 필러를 맞고 몇 개월 지나지 않았어요. 스노클링용 마스크를 쓰면 이마에 압박이 있을 것 같아 일반 수경을 써도 괜찮을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