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NEW

구렛나루와 턱수염 멋지게 기르는 방법

풍성하고 멋진 구렛나루와 수염을 기르려면 몇 가지 방법을 활용해야 해요. 유전적인 영향도 물론 크지만, 발모제를 꾸준히 사용하거나 올바른 관리 습관을 들이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정기적인 수염 트리밍과 영양가 있는 식단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끝의 말차쿠키·2025-05-07·
75
1
12

멋진 구렛나루와 턱수염 기르기

풍성하고 멋진 구렛나루와 턱수염을 갖고 싶다는 꿈이 있어요. 현재 턱수염이 조금밖에 없는데, 유전적인 요소가 크긴 하지만 발모제를 꾸준히 사용해서 노력하면 가능할지 궁금해요. 감사합니다.

몽환적인 지유·2025-05-07·
86
1
17

중학생의 발모광 증상, 어떻게 치료할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아들은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10대 중반입니다.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았는데, 머리카락을 반복해서 뽑는 행동을 시작했습니다. 습관처럼 머리를 만지는 줄 알았지만, 머리숱이 많이 줄어서 걱정되었습니다. 아들도 뽑고 나면 후회한다고 했고요. 발모광이라는 증상일 수 있다는 정보를 찾았고, 이와 관련해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빠른 조치가 필요해 보여서 문의드립니다.

사근사근한 세린·2025-05-06·
76
1
45

탈모 치료제의 부작용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최근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져 고민하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를 선택하려니 부작용이 걱정이에요. 1. 탈모제를 복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 현재 탈모제를 복용 중인데, 일반적으로 어떤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나요? 3. 탈모 치료제를 복용하고는 싶지만 부작용이 고민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청순한 비비빵·2025-04-30·
59
1
20

모발을 뽑는 습관과 ADHD의 연관성은?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반곱슬머리로 인해 머리카락이 꼬불꼬불한 경우가 많았어요. 초등학생 때부터 울퉁불퉁한 머리카락이 신경 쓰여 뽑기 시작했는데, 성인이 되어서도 멈추지 못하고 있어요. 집중이 필요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무의식적으로 머리카락을 뽑아버리게 됩니다. 최근엔 뒤쪽 머리에 작은 탈모 부위까지 생겼고, 새로운 머리가 나면 쪽집게를 사용해 뽑지 않으면 견디기 힘들어요. 머리숱이 많아 다른 부분엔 큰 문제가 없지만, 유튜브에서 발모벽과 발모광이 충동조절장애의 일부이며 ADHD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내용을 보고 강박증과 ADHD의 차이가 궁금해졌습니다. 발모벽 치료에 ADHD 약이 효과적인가요?

러블리한 하늘·2025-04-29·
61
1
14

탈모제 복용 일정, 스트레스 줄이는 방법?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면서 부작용이 있어서 의사선생님께서 3일마다 한 번 복용을 권장했습니다. 하지만 3일째 되는 날 약 복용을 깜빡하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자꾸 들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런 걱정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탄력있는 애교눈빛·2025-04-26·
56
1
36

피나스테리드를 끊었는데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이유?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면 초기에는 머리카락이 더 빠질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3개월째 복용 후 중단했을 때,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느낌을 받았다면 어쩌면 기분 탓일 수도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를 계속 복용하는 것이 발모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궁금하다면, 일단 피나스테리드는 탈모 진행을 늦추고 발모 효과를 위해 권장됩니다. 다만, 부작용이 없다면 장기적인 계획 아래 복용을 추천해요.

하늘색 브이라인·2025-04-25·
97
1
23

피나스테리드 먹다가 끊으면 머리가 더 빠질까요?

피나스테리드를 섭취하면서 머리가 더 빠진 경우는 없나요? 3개월 동안 복용하다가 중단해 보았는데, 오히려 복용 중일 때보다 덜 빠지는 것 같습니다. 이는 단순히 기분 탓일까요? 부작용이 없다면 피나스테리드를 계속 복용하는 것이 발모에 도움이 될까요?

윤기나는 서윤·2025-04-25·
66
1
13

탈모약 복용 시점 고민

올해 2월, 스트레스로 인해 앞머리를 뽑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어요. 거울을 보면서 심각성을 느끼고 병원을 방문했는데, 남성형 탈모와 발모벽 진단을 받게 되었죠. 정기적으로 병원에 오라는 얘기를 들었고요. 발모벽으로 인해 앞머리 일부가 드문드문한 것 같고, 이마가 넓어진 느낌도 있어요. 최근에 병원을 다시 찾았더니 의사가 약을 추천하더라고요. 저희 집안에 탈모 가족력은 없어요. 샤워나 드라이할 때도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지 않고요, 매일 세봐도 20개 이상 빠지지 않네요. 침대 베개도 항상 깨끗하고요. 2주마다 청소할 때도 머리카락을 많이 본 적이 없어요. 발모벽을 고치고 나서는 머리 빠짐이 더 두드러지지 않았어요. 1. 이런 상황에서 탈모약을 먹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질 때 약을 먹는 게 나을까요? 매일 세어보고는 있지만 뭔가 더 두드러진 것 같아요. 2. 발모벽이 두피에 영향을 주어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 곳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병원에 직접 물어본 것이니 전문가가 아니면 답변을 자제해 주세요.

새벽감성 딸기크림·2025-04-22·
80
1
10

탈모약 복용 시점 고민 있어요

지난 2월, 스트레스로 인해 앞머리를 뽑는 습관이 생겨 진단을 받았어요. 남성형 탈모와 발모벽으로 병원에 주기적으로 방문하라는 말을 들었는데요, 최근 방문 시 의사 선생님께 탈모약을 제안받았습니다. 하지만 가족력도 없고, 평소에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지지 않는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매일 머리카락 개수를 세보지만 많이 빠지지는 않고, 달라진 점은 없는 것 같아요. 1. 지금 탈모약을 복용하는 게 맞는 걸까요? 아니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질 때 복용하는 게 좋을까요? 더 비어 보인다고 느껴지는 게 있어 걱정입니다. 2. 발모벽으로 인해 두피가 손상되면서 주변 머리카락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을까요? 전문적 상담이 필요해요.

또렷한 단밤·2025-04-21·
76
1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