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1개
우아한 순무찜2025-05-01
답변인증완료
남편의 체중 감소 문제는 주로 항암치료의 부작용으로 발생하는 증상이에요. 항암치료가 신체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에 체중 감소는 흔하게 보고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 상황에서 중요한 것은 가능한 한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입니다. 몇 가지 전략을 제시해볼게요.
1. 작은 식사 빈도 늘리기: 하루 세 끼 대량으로 먹는 식사보다는 조금씩 자주 섭취하세요. 식사 간 간식 형태로 영양가 있는 간식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2. 고열량 식품 선택: 살이 빠질 때는 고열량, 고단백 식품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아보카도, 땅콩버터, 치즈, 견과류 등을 식단에 포함시켜 보세요.
3. 음식의 질감과 냄새 신경쓰기: 남편분이 음식 냄새에 민감할 수 있으니 냄새가 적게 나는 음식으로, 차가운 음식이나 과일 샐러드 등을 시도해보세요.
4. 영양제 활용: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영양제를 추천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BCAA(분지쇄 아미노산)나 고칼로리 음료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5. 의료팀 상담: 무엇보다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남편분에게 가장 적합한 영양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황에 맞는 상세한 조언을 얻을 수 있어요.
항암치료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과정이지만, 이렇게 적극적으로 대처하면서 지내시면 조금 더 완화할 수 있을 거예요. 부디 남편분이 견뎌내실 수 있도록 곁에서 많이 응원해주세요.
관련 질문
서울에서 윤곽성형 수술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요?
891
성형외과윤곽3종서울
콜라겐 시술 후 얼굴 볼륨 변화, 지방 때문인가요?
971
콜라겐지방파괴 주사인모드
턱이 없는 것 같아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611
얼굴형성형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