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1개
은은한 쌀쌀이2025-05-01
답변인증완료
일단, 몸 냄새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서 각각의 경우에 맞춘 대책이 필요해요. 다음과 같은 부분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 개인 위생 관리: 이미 매일 샤워를 하고 계시지만, 특정 부위에 더 신경을 써야할 수 있어요. 특히 겨드랑이나 발 같이 땀과 세균이 쉽게 모일 수 있는 부위는 더 철저히 관리해야 해요. 데오드란트를 사용해서 냄새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2. 의복 선택: 입는 옷의 소재 또한 냄새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천연 소재, 특히 면 소재의 옷을 입고, 자주 세탁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3. 음식 조절: 먹는 음식도 체취에 영향을 줍니다. 향이 강한 음식이나 향신료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특한 냄새가 날 수 있어요. 가능하다면 적절히 조절해 보세요.
4. 건강 상태 점검: 몸 냄새는 건강 상태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특정 질환(예: 당뇨, 갑상선 문제)이 있는 경우 일종의 체취 변화가 일어날 수 있어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해보는 것도 좋아요.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많으면 땀샘이 자극을 받아 땀 냄새가 심해질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활동, 예를 들면 요가, 명상, 운동 같은 것도 함께 시도해보세요.
각각의 방법을 하나씩 시도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가급적이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 질문
제 코, 보통보다 많이 못생긴 걸까요?
2051
성장자신감외모
눈 붓기와 처짐의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까요?
1961
건강관리눈붓기비타민
눈 밑 실 리프팅과 필러 후 회복 문제
1901
실 리프팅필러미용 시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