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군 복무 중 라섹 수술 후 원시 개선 가능할까요?
군 복무 중 라섹 수술 후 원시가 발생하여 훈련 시 어지러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양쪽 눈이 +2D 원시 상태인데, 원시 안경 착용이 불편해 사용이 어렵습니다. 첫 휴가 중에 수술이 가능할까요?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휴식 후에도 잦은 피로와 과도한 졸음, 왜 그럴까요?
29세 여성입니다. 휴가가 시작된 지 한 달 지났고, 그동안 극심한 피로감과 잠에 시달리고 있어요. 평소에는 휴가 때 이틀 정도 자고 나면 괜찮았는데, 이번에는 달라요. 이주 전 해외여행 중 식중독과 장염을 앓았지만 지금은 완치되었습니다. 하루 두 끼는 잘 챙겨 먹고, 물도 잘 마셔요. 병원 방문 시 혈압이 약간 낮았지만 빈혈이 가끔 있는 정도이며, 체중도 휴식 전보다 늘어 건강한 상태입니다. 술도 전과 같은 양으로 마실 수 있어요. 영양제도 챙겨 먹으려 노력하고 있죠. 하지만 너무 잠이 쏟아지고 악몽도 자주 꿔서 일상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예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건강검진을 받아 보는 게 좋을까요?
미쥬코 시술 후 코 수술로 전환 가능할까요?
지난 밤 미쥬코 시술, 즉 코에 실 4개를 넣어 필러까지 함께 시술받았습니다. 시술 후 코 모양이 예뻐져서 자신감이 많이 올랐고, 영구적인 코 수술을 고민 중이에요. 어제 시술 후 바로 코 수술을 받을 수 있나요? 코 수술을 받을 경우, 회사에 며칠 정도 휴가를 내야 할까요?
코 성형 수술로 바로 넘어갈 수 있을까요?
어젯밤에 미쥬코 시술로 실 네 개와 필러로 코를 높여 보니, 자신감이 생기고 새로운 세계가 펼쳐지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코의 영구적인 변화를 원해서 코 성형 수술을 고민하고 있어요. 미쥬코 시술을 받은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이렇게 바로 수술로 진행이 가능한지 궁금해요. 또한, 코 수술을 하면 얼마나 휴가를 내야 하는지도 알고 싶어요.
헤어라인 교정, 시간과 비용 얼마나 필요할까요?
하루 휴가로 헤어라인 교정이 가능할까요? 탈모 걱정은 없고, 헤어라인만 교정하려면 몇 모 정도가 필요할지, 그리고 대략적인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네요.
헤어라인 교정 계획, 하루 휴가면 충분할까요?
헤어라인 교정을 고려 중이에요. 연차 하루만 쓰고 다녀와도 큰 문제가 없을까요? 탈모 문제는 없고 오직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것이 목표인데, 이렇게 하면 대략적인 수술 모수와 그에 따른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요?
헤어라인 교정, 하루만에 가능할까요?
하루 휴가를 내서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받을 수 있을지 고민이네요. 탈모 문제는 없고, 헤어라인 조정을 원하는데요. 대략적으로 몇 개의 모발이 필요하고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요.
비만 상태에서 위절제수술, 가능할까요?
저는 키 167cm에 몸무게가 92kg입니다. 한동안 한약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겪게 되었습니다. 한약을 중단하고 상태가 안정되었지만, 다시 한약을 지으러 갔더니 거절당했어요. 위고비를 고려해봤지만 약값이 만만치 않아서 생각 중입니다. 위절제수술은 체중 감량과 유지에 효과적인가요? 휴가를 길게 낼 수 없는 상황에서 입원 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비만 상태에서 위 절제 수술 가능한가요?
제 키가 167cm에 몸무게가 92kg인데, 위 절제 수술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전에는 한약을 사용한 다이어트를 꾸준히 했었는데, 그러던 중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왔어요. 한약 복용을 중단하고 나아진 상태로 다시 한약을 지어먹으려 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처방해 주지 않겠다고 하네요. 위고비를 고려하고 있지만, 약값이 부담돼서 수술을 고민 중이에요. 수술을 하면 체중 감량과 유지가 잘 되는지 궁금해요. 직장이 바빠서 긴 휴가를 내기 어려운 상황인데, 수술 후 입원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위절제수술, 과체중에 효과적일까요?
현재 키 167cm에 몸무게 92kg입니다. 예전에 한약으로 다이어트를 쭉 했지만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이 나타났어요. 한약 복용을 중단하고 나아지긴 했지만, 다시 같은 한약을 복용할 수는 없다고 하네요. 위고비라는 옵션도 있지만 약값이 부담돼서 수술을 고려 중이에요. 수술을 하면 체중 감량과 유지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고요, 특히 휴가를 길게 낼 수 없는 상황에서 수술 후 입원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도 알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