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브이라인 윤곽 주사, 정말 효과 있을까요?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까요?
얼굴에 살이 찌면서 턱선이 뚜렷하지 않고, 인상이 무거워 보이는 것 같아요. 광대와 턱, 특히 이중턱이 가장 큰 고민이고요. 수술은 부담스럽고 회복에 시간이 걸릴까 봐 고민하던 중 브이라인 윤곽 주사에 대해 알게 됐어요. 이 시술이 실제로 효과적인지 궁금하고, 붓기나 통증 같은 부작용도 걱정돼서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어요. 또한,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저의 턱 모양이 좀 이상한가요?
얼굴에 살이 좀 붙어서 턱선이 잘 안 보이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옆을 보고 찍은 사진을 보니 무턱인 것 같기도 해서요. 제 턱 모양이 맞나요?
저도 무턱인 것 같나요?
얼굴 살이 쪄서 턱선이 안보인다고 생각했는데, 측면에서 찍은 사진을 보니 제 턱이 없는 듯해서 궁금해요. 무턱에 해당하는지 알고 싶어요.
라섹 시술, 몇 살부터 할 수 있을까요?
고등학교 1학년 때도 시술이 가능할까요?
치아교정의 장단점과 부작용은?
안녕하세요! 요즘 잇몸이 부어 치과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치아교정을 추천받고 있어요. 돌출입과 부정교합 문제로 2년 전에 치과에서 첫 검진을 받았는데요, 발치가 8개나 필요하다고 해서 너무 부담스러워 포기했어요. 주변 사람들이 보기에 그렇게 심각한 것도 아니라고 하니 그냥 살아도 될 것 같기도 하고요. 다만 교정을 하지 않으면 잇몸이 내려앉거나 다른 부작용이 생길까 봐 걱정입니다. 치실과 양치에 더 신경 쓰고 있고, 정기적으로 치과에 다니려고 노력 중이에요. 이런 경우, 치아 건강을 위해 교정을 받는 게 좋을까요?
강남에서 지방흡입 후 주의할 점이 궁금해요
강남에 살고 있는 30대 초반 여성입니다. 복부 지방이 잘 안 빠져서 지방흡입을 고민 중이에요. 수술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말을 자주 들어요. 지방흡입 후에 왜 사후관리가 그렇게 중요한지 궁금하고, 잘못하면 어떤 부작용이 있을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좋은 사후관리 방법도 알려주세요.
하체 비만 해소할 수 있을까요?
저는 하체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어서 다른 친구들이 반바지를 즐길 때마다 부러움을 느낍니다. 허벅지 사이가 서로 붙어있어 불편하고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에요. 어떤 사람들은 체형이 유전적으로 결정된다고 해서, 허벅지를 얇게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들 이야기해요. 그렇다면 운동과 식단 조절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여드름 흉터, 피부과와 한의원 중 어디가 더 효과적일까?
현재 한의원에서 양볼의 패인 흉터 치료를 받고 있어요. 지금까지 대략 400만 원 정도 사용했는데, 피부결 관리와 새살침을 총 여섯 번 받았습니다. 이전보다 개선은 되었지만 아직 많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돈을 이만큼 썼는데도 만족스럽지 않아요. 아직도 흉터가 눈에 잘 띄니까요. 한의원 선생님께서는 피부과의 프락셀 레이저는 효과가 없다고 말씀하시고, 반대로 한의원 치료를 추천하시네요. 정말 새살침만이 효과적인 방법인지 궁금해요. 살이 채워지는 걸 느끼긴 하지만 제 흉터가 심하지 않은 편인데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네요. 현재 6회 시술과 피부결 관리 3회째입니다. 프라이머와 화장을 마친 상태의 사진을 첨부해요.
머위나물 손질 시 알아두면 좋은 팁은?
머위나물을 손질할 때 기본적으로 껍질 벗기기와 흙 제거 과정은 알고 계시군요. 이제 조금 더 깊이 들어가 보겠습니다. 우선, 줄기의 억센 껍질은 특별한 도구, 예를 들어 꼭지가 있는 작은 과도로 벗기면 훨씬 수월해요. 손질할 때 손을 보호하기 위해 얇은 장갑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척할 때는 흐르는 물보다는 큰 그릇에 물을 받아 여러 번 헹구는 방식이 더 깨끗해요. 흙이 잘 제거된 다음에는, 머위잎과 줄기를 분리해 각각 조리하는 것이 맛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줄기는 살짝 데쳐서 쓴맛을 줄일 수 있답니다.
애교살과 눈밑 지방, 어떤 차이일까요?
웃을 때만 보이는 애교살과 평소에도 살짝 보이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단순히 살을 빼는 것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수 있어요. 애교살은 일반적으로 피부 표면에 가까운 위치한 지방과 근육의 조합으로, 웃거나 특정 표정을 지을 때 더 잘 나타나요. 만약 일상적으로 애교살을 더 부각하고 싶다면, 필러 시술이나 메이크업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