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쌍꺼풀 재수술 앞라인 조정 방법
이중 쌍꺼풀 라인의 앞부분이 조금 높아 고민 중입니다. 최근 유튜브에서 '한땀따기'라는 수술 방법을 보았는데요. 기존 고정된 라인을 부분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불가능하다면, 앞라인의 높이만 낮출 수 있는 다른 방법은 무엇인가요?
눈 재수술 후 짝눈 상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눈 재수술을 받은 지 두 달째인데요. 두 줄 따기, 눈매 재교정, 밑트임, 앞트임 미세 복원 등을 진행했지만 여전히 짝눈처럼 보입니다. 특히 왼쪽 눈에 비해 오른쪽 눈이 작고, 동공도 오른쪽이 더 가려져 있어서 사진을 찍을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붓기가 덜 빠져서 그런 것일까요? 이번이 세 번째 수술이라 또 짝눈이 될까 봐 걱정이 많습니다.
눈 재수술 후 비대칭 문제 고민
수술을 받은 지 두 달째 되어가고 있어요. 두 줄 따기, 눈매 재교정, 밑트임, 앞트임 미세 복원을 진행했는데요. 눈 비대칭이 확실하게 눈에 띄어요. 특히 왼쪽 눈에 비해 오른쪽 눈이 작아 보여서 더욱 고민이네요. 동공도 오른쪽이 더 가려져 있는 느낌이고, 사진을 찍을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곤 합니다. 아직 붓기가 다 빠지지 않아서 그런 걸까요? 벌써 세 번째 수술인데 또 짝눈이 될까 봐 너무 걱정되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쌍꺼풀 아웃라인에서 속쌍으로 재수술하기
눈이 비대칭이라 스트레스였지만 두꺼운 살과 많은 지방 때문에 쌍꺼풀 수술이 적합하지 않은 조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절개 방식과 눈매 교정, 그리고 앞트임을 했어요. 그런데 아웃라인 쌍꺼풀이 제 얼굴과 어울리지 않아 현재 더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속쌍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비용은 준비 중입니다. 1차 수술 시 쌍꺼풀이 짝짝이로 되어 2차 수술에서 오른쪽만 두 줄 따기로 수정했는데, 이렇게 된 경우에도 재수술이 가능할까요?
피부 미용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조건은?
피부 미용 분야에 관심이 있으시군요! 요즘 피부 미용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는 단순히 피부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등 다양한 미용 분야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다는 소문이 있죠. 하지만 각 자격증의 정확한 요구사항은 조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관련 교육 기관이나 미용 학원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을 검토하거나 공식 자격증 요구 사항을 살펴보세요. 그러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명확히 알 수 있을 거예요.
쌍꺼풀 재수술, 두줄따기 시 고려사항
작년 2월에 자연유착 윗트임 수술을 하고, 그 후 라인이 낮아진 것 같아 이번 2월에 1mm 정도 높였으나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끼고 있어요. 이제 두줄따기로 라인을 낮추려 하는데,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더 좁아지지는 않을까 걱정됩니다. 첫 수술과 비슷하거나 더 아름다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소세지 눈 문제 해결 가능할까요?
소세지 눈은 대개 눈꺼풀의 고정점이 낮아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추가적인 피부 절제나 두 줄 따기 없이 기존 절개선을 열어서 고정점 위치만 조정하면 해결이 가능할까요?
소세지 눈 문제, 고정점 위치 변경으로 해결 가능할까?
고정점이 낮아서 생긴 '소세지 눈'의 경우, 피부 절제나 두 줄 따기 없이 기존의 절개선만 열어서 고정점 위치를 바꾸는 방법으로도 해결이 가능할지 궁금하시군요.
자연스러운 쌍꺼풀 유지, 앞쪽만 국소 쌍꺼풀 수술 가능할까요?
아름다운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갖고 계셨는데, 최근 눈 앞부분의 쌍꺼풀만 내려온 상태예요. '한땀 매몰'과 같은 방법으로 눈 앞부분만 원하는 높이로 설정하고 뒤쪽과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는 수술법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러한 수술이 자연스러운 쌍꺼풀에 적용 가능한지, 성공률은 높은지, 그리고 앞부분만의 수술이니 붓기나 회복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눈 수술 후 흉터 관리 방법
수술 후 1년이 지난 지금, 흉터가 비후성 반흔인지 궁금해요. 빛 아래서 보면 살짝 빛나고 눈을 뜨면 평평한데, 약간 뜨면 튀어나오는 주름이 보여요. 켈로이드 체질이긴 하지만 눈에는 생기지 않는다고 해서 수술했어요. 지금 흉터를 관리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만약 방치하면 더 악화될까요? 나중에 라인을 낮추는 재수술 계획이 있어요. 절제나 두 줄 따기 시 어려움이 있을지 걱정돼요. 트리암시놀론 주사를 맞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는데, 제 경우에도 맞아도 될까요? 부작용이 걱정돼요. 재수술 시에도 같은 흉터가 생길지, 아니면 관리와 예방으로 피할 수 있을지에 대해 정말 솔직한 답을 원해요. 잘못된 수술로 최악의 결과를 맞고 싶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