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전 남자친구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에 대해
전 남자친구가 제 번호를 다른 사람들에게 오픈하고, 성형외과나 도박 사이트에 사용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참고 지내다가 결국 10개월 동안 지속된 후 참을 수 없어 경찰에 신고했고, 병원의 협조로 IP 주소를 요청해 보니 전 남자친구의 거주지와 일치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경찰은 증거 불충분으로 사건을 종료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정말 답답하고 화가 나네요.
강아지 사고에 대한 법적 대처 방법
대기업 회장이 소유한 사나운 개가 목줄 없이 골프연습장에서 이동하다가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아내가 넘어졌으며, 귀와 손목에 부상을 입고 전치 2주 판정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귀의 성형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신적 피해도 커서, 어떤 죄로 고발할 수 있고, 합의금은 어느 정도가 적절한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스키 사고로 인한 복합 흉터 제거 보상 문의
작년에 스키장에서 사고로 나무에 걸려 넘어지면서 크게 다쳤어요. 전치 16주 진단을 받았고, 사고 후유장해 40%를 이미 한 보험사로부터 보상받았어요. 두 건은 금융감독원에 민원 제기 중입니다. 보험 약관을 보니 상해흉터 제거 담보가 있더군요. 한 보험사는 흉터 제거 1cm당 14만 원 최대 1800만 원까지, 다른 보험사는 1cm당 7만 원 최대 600만 원까지 보상한다고 하네요. 다리 수술로 세 줄의 흉터가 생겼고, 한 줄로 보면 38cm인데, 양옆으로 1.7cm씩 간격을 두고 대칭으로 흉터와 착색이 있어요. 이런 경우 복합흉터로 봐야 할까요? 대형 병원에서 향후 치료비용 진단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요즘 흉터 때문인지 트라우마가 심하고 CRPS로 인해 금속 플레이트를 제거할 수 없다고 하네요. 어떻게 하면 흉터 제거를 보험사에 효과적으로 청구할 수 있을까요? 이번 사건으로 보험과 관련한 많은 것들을 알아가고 있어요. 저조차도 이런 스트레스를 받을 줄 몰랐습니다. CRPS가 팔로 번지는 바람에 후유장해진단도 필요하게 됐고, 신경차단술을 받다가 심장 문제까지 생겼네요.
특수폭행 사건 후 조치와 준비 사항이 궁금해요
며칠 전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두 테이블 간 언쟁 끝에 2대2 몸싸움이 발생했습니다. 저는 싸움을 말리려다가 상대방이 의자로 제 얼굴을 가격해 다쳤고, 월요일에 다섯 바늘 꿰맸습니다. 병원에서 상해 진단서를 받으려 했지만 일반 진단서만 준비된 상태입니다. 사건이 발생하자 경찰이 출동하고 진술서를 작성한 후 상태가 다소 진정되었습니다. 밤에 봉합이 가능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음주 상태는 보호자가 없으면 치료가 어려워 귀가했습니다. 이후 5일이 지났지만 담당 경찰관의 연락은 없네요. 일반적으로 경찰 연락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알고 싶고, 제가 해야 할 초기 준비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특히 특수폭행으로 분류되었으니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치료비와 얼굴 흉터 제거를 위한 합의금까지 어떤 과정으로 진행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특수폭행이 처음이 아니라고 추측되는데, 이 경우 합의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폭행 사건 이후 경찰 연락이 없어 고민입니다
며칠 전 친구들과 술자리에서 다른 테이블 손님들과 시비가 붙어 몸싸움이 벌어졌습니다. 저는 싸움을 말리려 했으나 상대방이 의자를 휘둘러 얼굴에 상처를 입었고, 상처가 심해 병원에서 봉합을 받았습니다. 사건 당일 경찰이 출동해 진술서를 작성했으나 치료를 받으러 병원으로 이송된 상태였습니다. 현재 사건 발생 후 5일이 지났지만 아직 경찰로부터 수사관 배정에 대한 연락이 없어 걱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얼마 후 경찰 연락을 받을 수 있는지, 제가 먼저 경찰에 연락해 확인할 필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얼굴 흉터 제거를 위한 합의금은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특수폭행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합의 과정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특수폭행 피해 후 경찰 연락 없을 때의 대처법은?
며칠 전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다른 테이블과 다툼이 발생했고, 그 과정에서 몸싸움이 있었습니다. 이때 저는 싸움을 말리는 중에 가해자가 휘두른 의자에 얼굴을 맞아 상처를 입고 병원에서 봉합(다섯 바늘)을 했습니다. 진단서는 일반 진단서만 발급받았어요. 당시 경찰이 출동해 현장 조사 후 서면 진술서를 작성했으며 응급 치료를 받으러 병원에 갔으나 음주 상태여서 귀가해야 했습니다. 사건 발생 후 5일이 지났는데, 아직 경찰로부터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평균적으로 언제쯤 연락을 받게 될까요? 또는 제가 먼저 경찰서에 연락해야 할까요? 또한 의자로 맞아 얼굴이 찢어져 이 사건이 특수폭행으로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1. 폭행 사건 후 언제 연락이 오는지 2. 특수폭행 피해자로서 어떤 대비를 해야 하는지 3. 치료비 및 추후 흉터 제거를 위한 합의금도 고려 중인데, 합의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민사 소송 없이 양악 재수술비 청구 가능 여부
양악 수술을 마친 후 폭행으로 인해 골절 수술비와 합의금은 협의가 되었으나, 양악 재수술 필요성은 3개월 후에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합의하게 되면, 양악 재수술비를 민사 소송으로 청구할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코뼈 골절 사건, 합의금과 처벌 기준?
술자리에서 모르는 사람과 시비가 붙어 결국 폭행을 당해 코뼈 골절로 전신마취 수술까지 받게 되었어요. 사건은 이미 경찰에 신고됐고, 현재 입원 중입니다. 상대방이 병원비는 물론 합의금으로 200만 원을 제안했지만 이 금액이 적절한지 고민이네요. 아직 상해 진단서는 나오지 않았으니 합의금 협상에 대한 조언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 적절한 합의금은 얼마일까요?
코뼈 골절 사건: 합의금 및 법적 처벌 기준은?
여러분이 경험하신 사건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술을 마신 상태에서 택시를 기다리다가 다른 술 취한 승객과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상대방이 코쪽을 가격해 코뼈 골절을 입었고, 수술까지 받게 되는 상황이죠. 사건은 경찰에 접수되었으며, 가해자가 병원비와 합의금 200만 원을 제안한 상태입니다. 아직 상해 진단서는 나오지 않았고, 수술 후 입원 중입니다.
적절한 합의금 범위에 대한 조언을 구합니다
폭행으로 인해 손가락 골절로 끝마디가 구부러지고 영구적인 변형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재수술과 도수치료까지 고려 중입니다. (형사 벌금 500 만원 약식선고) 1. 합의금으로 병원비 300만원, 일실손해 400만원, 향후 병원 및 도수치료비 500만원, 위자료 300만원, 총 1500만원을 요구하려고 합니다. 이 금액이 과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2. 만약 이 금액을 그대로 민사소송으로 가면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변호사님들의 개인적인 의견이 궁금합니다. 손가락 상태를 볼 때마다 마음이 무척 괴롭습니다.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관련 태그: 폭행/상해, 손해배상, 소송 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