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사시의 원인과 발생 가능성
컬러렌즈를 착용하면 사시가 생길까요? 렌즈를 끼고 잠시 졸아도 사시가 생길 수 있을까요? 한쪽 눈만 심하게 짝눈인데, 안경을 쓰지 않으면 사시가 생길 가능성이 있을까요? 일상생활에서 사시가 발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디스커버리 피코, 인라이튼 루비피코, 피코슈어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컬러 타투 제거를 고려 중인데, 타투 색상이 연두색, 초록색, 갈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레이저 기계 중 디스커버리 피코, 인라이튼 루비피코, 피코슈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어떤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고민하고 있어요. 한 병원에서 5회 사용 패키지를 추천받았지만, 기계마다 반응이 다르다고 하길래 다양한 레이저를 번갈아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A병원과 B병원을 한 달 간격으로 번갈아 가며 시도하려 하는데, 말씀드린 피코 레이저들 중 차이가 나는 부분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다이어트 진짜 너무 힘들어요
제가 지금 키는 약 157cm이고 현재 몸무게는 69.1kg이에요. 다이어트 하려고 과식은 피하고 있어요. 가끔 간식을 먹긴 하지만 무리한 양은 절대 먹지 않아요. 아침은 견과류, 점심은 일반 식사, 저녁은 토마토 정도로 간단히 먹습니다. 그런데 어제는 운동도 열심히 했는데 하루 만에 몸무게가 0.7kg 늘어났어요. 그래서 의욕이 점점 사라져가고 있어요. 전에도 퍼스널 트레이닝 받을 때 체중 감량이 남들보다 느리다는 말을 들었어요. 혹시 이런 게 대사증후군일까요? 건강검진에서 고지혈증 진단받은 적도 있어요.
피부 화장 시 하얗게 연출하는 방법
화장을 해도 피부가 왜 노래 보이는지 고민하고 계시네요. 햇빛 때문에 다크닝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파운데이션 선택도 중요한데, 자신의 피부 톤에 맞지 않으면 더 어둡게 보일 수 있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지베르니 21호가 본인 피부 톤과 맞지 않다면 다른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검토해보세요. 그리고 밝고 화사한 메이크업을 위해선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신경 쓰는 게 좋아요. 톤업 크림을 먼저 사용하거나, 화사한 컬러의 프라이머를 써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팔뚝 지방분해주사, 고려할만 한가요?
급하게 체중을 줄이고 싶은데 운동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고민입니다. 현재 퍼스널 트레이닝과 식단 조절을 하고 있지만, 팔뚝 부분의 체지방이 잘 빠지지 않아 걱정이에요. 다가오는 가을에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부입니다. 웨딩 촬영에서는 수정이 가능하다고 해도, 본식 때 하객들이 팔뚝을 볼까 봐 부끄럽네요. 팔뚝이 뭉쳐있고 흐물거리는 느낌이 있어요. 아직 지방흡입은 고민 중이고, 지방분해주사에 대해 알아보고 싶습니다. 천안에서 팔뚝 지방분해주사로 유명한 병원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팔뚝 지방분해주사, 효과 있을까요?
급하게 체중 감량이 필요하지만 운동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고민이 생겼어요. 퍼스널 트레이닝과 식단 관리를 하고 있지만 팔뚝 살은 좀처럼 빠지지 않네요. 결혼식을 앞둔 예비 신부라, 웨딩 촬영에서는 포토샵으로 감출 수 있지만 본식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갈 수 없을 것 같아 걱정이 큽니다. 지방흡입 수술은 아직 망설여지지만, 팔뚝 지방분해 주사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혹시 천안 지역에서 유명한 병원이 있다면 정보 좀 부탁드려요.
얼굴 긴 것도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입니다. 얼굴이 조금 길어요. 이마, 코, 턱 모두 길고 볼살도 많아서 얼굴도 조금 커 보입니다. 눈은 일반적이며 속쌍꺼풀이에요. 피부가 잘 타서 전혀 관리를 하지 않았더니 칙칙해졌는데 마치 카레처럼 누렇게 보이죠. 최근에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준다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효과가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게다가 머리색이 갈색이라 더 누래 보입니다. 퍼스널 컬러를 아직 찾지 못해서 톤업 선크림만 바르는 중인데 이것도 하루 지나면 사라져서 스트레스에요. 쿠션을 사고 싶지만 어떤 걸 사야 할지 결정 못하고, 피부톤에 맞는 립 제품도 못 찾았습니다. 게다가 건성인지 지성인지조차 모르겠어요. 로션 바르지 않고 선크림을 바르면 각질이 올라오기도 하고 얼굴에 기름기도 있어서 고민이에요. 얼굴을 수술로는 바꿀 수 없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얼굴 긴 게 성숙해 보인다고 하지만 저는 안 그렇습니다. 게다가 몸도 타서 손바닥과 손등 피부색 차이가 커요. 키는 170cm 초반대 체중은 67kg입니다. 어릴 때 아토피가 심해서 흉터도 많아요. 옷은 제 체형과 맞는 색을 몰라서 사기 힘들어요. 친구들이 카키색을 추천하는데 자신감이 없습니다. 자꾸만 돈 낭비를 하게 되니 정말 걱정이에요.
얼굴 관리 때문에 고민이 많아요
안녕하세요, 중2 학생이에요. 요즘 얼굴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서 너무 힘들어요. 모공, 피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여드름, 그리고 여드름 흉터까지 이 모든 것이 걱정이에요. 피부색이 고르지 않아서 고민이고, 개인적으로 입냄새도 신경이 많이 쓰여요. 키 문제는 굽 높은 신발로 해결하고 있지만, 얼굴 문제는 잘 안 풀리네요. 컨실러를 써도 가릴 수가 없어서 화장이 들뜨고 각질이 부각되어 힘들어요. 퍼스널 컬러나 피부 타입도 잘 모르고 무턱대고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피부가 더 안 좋아지는 것 같기도 해요. 피부과에 가는 것이 좋을까요? 여름이라 여드름이 더 심해질까봐 걱정되네요. 적당한 가격대의 모공,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여드름 흉터, 피부 미백, 그리고 입냄새와 관련된 제품을 추천해주시면 좋겠어요. 하나씩 시도해보고 싶어요.
얼굴 고민으로 스트레스받고 있어요
중2인데 요즘 얼굴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어요. 얼굴을 보면 짜증나서 뭐든 해도 조금도 나아지지 않는 것 같고요. 주요 고민은 모공, 피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여드름, 여드름 흉터, 피부톤, 입냄새, 그리고 키입니다. 키는 굽 있는 신발로 해결할 수 있지만, 얼굴은 쉽지가 않네요. 주변에서는 컨실러로 가리면 된다고 하지만, 아무리 덧발라도 결국 화장이 뜨고 밀려요. 사실 퍼스널 컬러나 피부 타입이 뭔지도 모르고 그냥 아무 제품이나 사용하고 있는 게 문제인 것 같기도 해요. 피부과에 가야 할까요? 여름이 오니 더 많은 여드름이 생길까 걱정됩니다. 효능 좋은 모공,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입냄새, 피부 미백, 여드름 흉터, 여드름, 그리고 개인 위생에 좋은 제품을 추천해 주세요. 지나치게 비싸지 않은 제품으로 알고 싶어요!
얼굴 관리가 고민이에요! 해결책이 있을까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인데, 요즘 얼굴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모공, 피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여드름과 그 자국, 피부 톤 때문에 무척 속상합니다. 키는 굽 높은 신발로 보완할 수 있지만 얼굴 관리는 어려워요. 컨실러로 피부 문제를 가리려 해도 잘 가려지지 않더라고요. 퍼스널 컬러나 피부 타입에 대한 정보도 몰라 그냥 아무 제품이나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 더 문제인 것 같아요. 피부과를 가야 할지 고민이 되고, 여름이 다가오니 여드름이 더 생길까 봐 걱정입니다. 모공,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여드름 자국, 피부 미백에 효과 좋은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들을 추천받고 싶어요. 입냄새와 Y존 냄새 관리에 대한 팁도 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