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치아 교정 후 턱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돌출입 문제로 치아교정을 시작했지만, 턱 관절에 대한 고려가 부족했던 듯합니다. 교정 진행 중 턱의 위치가 후방으로 이동해 무턱과 이중턱 문제가 생겼어요. 최근 구강내과를 찾아 문제의 원인으로 기도의 협소함을 진단받았습니다. 현재 교정 중인 상황에서, 교정을 중단하고 턱을 치료한 후 다시 교정할지, 아니면 교정을 완료한 후 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 중입니다.
귀 뒤쪽 상처 흉터, 치료 가능할까요?
운동 중에 귀 뒤쪽이 2cm 정도 깊게 찢어져서 꿰맸어요. 얼굴이 아닌 곳이라 다행이지만, 흉터가 신경 쓰입니다. 흉터가 심하게 남을까요? 나중에 깨끗하게 치료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이 피부 가려움 해결 방법 궁금해요
저희 6살 딸이 아토피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고 있어요. 주로 팔과 다리의 접히는 부분이 가려워서 긁다 보면 붉어지거나 피가 날 때도 있어요. 밤에 잠도 잘 못 자서 걱정이 많습니다. 나이가 어려 스테로이드 연고 사용이 꺼려지는데, 한의원에서 아이들의 아토피를 치료할 수 있을까요? 어떤 치료 과정을 거치는지, 한약도 처방하는지 궁금합니다.
치아 교정으로 인한 턱 후방 이동 문제 해결 방안
치아 교정을 통해 돌출입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턱관절을 고려하지 않아 현재 턱이 후방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로 인해 무턱과 이중턱이 더 심해졌어요. 구강 내과에서는 기도가 좁다는 진단도 받았는데요, 이제 교정을 중단하고 턱 치료를 먼저 받을지, 아니면 교정을 완료한 후 턱 치료를 받을지 고민이 됩니다.
피검사 후 성형외과에서 물어보는 것들
성형외과에서 피검사 이후, 약물 사용 여부나 간염 치료 이력, 식사 및 커피 섭취 시간 등을 물어볼 수 있어요. 이러한 질문들은 검사 결과와 관련하여 건강 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것이며, 이상이 발견되었을 때는 더욱 세밀한 조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킨부스터와 LDM, 어떤 순서가 좋을까요?
리쥬란힐러와 LDM 치료를 같은 날에 받으려고 하는데요. 리쥬란을 먼저 할지, LDM을 먼저 받을지 고민입니다. 둘 중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 혹시 순서가 중요한지 알고 싶어요.
앞니 돌출, 어떤가요?
위에서 내려다보거나 사진을 찍으면 앞니 두 개가 도드라져 보여서 신경 쓰여요. 다른 사람들 눈에는 어떤지 궁금해서 문의해요. 교정 치료를 고려하고 있어요!
치아 교정 후 턱 문제와 이중턱 해결 방법 찾기
덧니 때문에 치아 교정을 진행했는데, 예상과 달리 무턱과 이중턱이 심해져 고민이에요. 교정 과정에서 턱관절 문제를 고려하지 않아서인지 교정이 진행되면서 더 심해지는 듯해요. 최근에 구강내과에서 기도가 좁다는 진단도 받았어요. 현재 교정을 계속하고 있지만, 교정 담당 선생님은 턱 문제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불안합니다. 지금 교정을 중단하고 턱 문제를 먼저 해결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교정을 마친 후에 턱 치료를 받는 게 나을지 고민이에요.
성병 감염 사실을 부인했다가 문제가 생겼어요
2년 전 곤지름 제거 후 0.1cm 크기의 작은 병변을 가지고 있었지만, 당시 의사에게 곤지름 증상이 아니라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현재 여자친구가 성병 감염 이력을 의심했고 저는 처음엔 부인하다가 과거 이력을 인정했습니다. 성병 검사 결과, 저는 HPV 바이러스가 없었고, 여자친구도 바이러스 감염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작은 병변을 제거하며 조직검사한 결과 곤지름으로 확인되었지만, HPV 바이러스는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성병을 숨기고 관계를 가졌다는 이유로 고소를 당할 상황이 왔고, 명성을 해친다는 협박도 받고 있습니다. 치료가 완료된 것으로 믿었고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치아 교정 후 무턱과 이중턱 고민
돌출입 개선을 위해 치아 교정을 시작했는데, 턱관절 문제를 고려하지 않아 오히려 무턱과 이중턱이 생기고 상태가 악화되었어요. 교정 과정 중 구강내과를 방문했더니 기도가 좁다는 진단도 받았습니다. 현재 교정을 진행하고 있지만, 담당 교정의가 턱 문제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교정을 중단하고 턱 치료 후 다시 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먼저 교정을 완료한 후 턱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