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앞니 교정 꼭 해야 할까요?
제가 앞니가 많이 튀어나와 있어 입이 코보다 더 나와 있는 상황이에요. 이게 심한 콤플렉스로 작용하고 있어서 교정을 심각하게 고민 중인데, 문제는 제 잇몸이 너무 약하다는 점이에요. 잘못했다가 잇몸이 더 손상되면 어떡하나 걱정이 되기도 해요. 부모님께선 아직 성장이 덜 됐으니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수 있다고 하시지만, 지금 상황으로 봐선 그럴 것 같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울에서 구축코 재수술, 이비인후과가 더 전문적일까?
서울에 거주하는 30대 초반/여성입니다. 제가 구축코 재수술을 고려 중인데요, 성형외과보다는 이비인후과가 코 관련 수술을 더 전문적으로 다루지 않을까 해서 여쭤봅니다. 구축코 재수술에서는 이비인후과가 더 적합한 선택일까요?
무턱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추천 부탁드려요
저는 무턱에 볼살이 많고, 코도 낮은 편입니다. 전신 비율도 좋지 않고 중안부가 길어서 고민이에요. 현재 가슴 길이의 중단발 레이어드 커트를 하고 있는데, 옆모습이 너무 답답해 보여서 귀 뒤로 머리를 넘기지 않고 다니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이라 시간도 부족하고, 머리에 볼륨을 주지 않으니 더 이상해 보입니다. 그래서 칼단발을 고려하고 있는데 어떤가요? 얼굴은 화장으로 커버하겠지만, 얼굴형은 어쩔 수 없어 정말 속상해요. 그러나 성형은 고려하지 않아요, 비용도 부담스럽고요.
코 성형 전 보톡스 시술 괜찮은가요?
코 성형을 20일에 앞두고 있는데, 19일에 미간과 이마, 입꼬리 보톡스를 맞아도 되는지 고민 중이에요. 입꼬리는 위치가 달라 큰 영향이 없을 것 같지만, 미간의 경우 콧대 성형 부위에 가까워 걱정이 되네요.
코 성형 후 수경 착용 후 부기 발생
코 수술을 받은 지 5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친구들과 수영 중에 잠시 수경을 착용했는데 코에 압박이 느껴져 즉시 벗었습니다. 그 이후 미간 쪽이 부어올랐습니다. 착용 시간이 매우 짧았는데도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나요? 눌러도 통증은 없지만 걱정됩니다. 부작용일까요? 아니면 단순히 붓기일까요?
코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생기는 궁금증
비중격 교정, 메부리, 외측 절골, 귀연골을 이용한 코끝 수술 후 두 번째 주를 지나 세 번째 주에 접어듭니다. 하지만 콧대 옆의 붓기가 아직 빠지지 않아 걱정이 되는데요. 사진에 표시된 부위가 약간 돌출되어 있고 만졌을 때 딱딱한 감이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코 안팎 모두 붓기가 많은 시기이니 조금 더 지켜보라고 합니다. 하지만 만져보면 바로 코뼈가 느껴져서 붓기가 빠져도 별 차이가 없을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것일까요?
돌출입과 주걱턱 고민, 해결 방법은?
현재 치아 교정과 유지장치를 약 1년 정도 착용하셨군요. 하지만 돌출입이나 주걱턱의 개선이 미미하다고 느끼신다니 고민이 크시겠어요. 사진 찍을 때마다 컴플렉스가 느껴진다면, 개선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먼저, 양악 수술은 돌출입과 주걱턱 문제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예요. 이 방법은 얼굴의 대칭을 맞추고 턱의 위치를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는 주사 시술이나 안면 근육 교정 운동 등을 통한 개선도 있을 수 있어요. 각 방법의 장단점을 잘 비교해보시고, 전문의를 방문해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렇게 해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자가늑연골막으로 콧대 성형 후 제거 가능할까요?
콧대 성형을 받은 지 두 달이 채 되지 않았는데, 제 코와 비교했을 때 너무 얄상하고 부자연스럽게 느껴지네요. 자가늑연골막만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를 제거할 수 있을까요? 시간이 지나면 피부와 유착되어 제거가 더 힘들어진다고 들어서 지금이라도 제거하는 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두 달 차인 지금 제거하려면 흉터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코수술 전 보톡스 맞아도 괜찮을까?
코수술을 20일에 예정 중인데, 미간과 이마에 보톡스를 하루 전인 19일에 맞으려 합니다. 입꼬리 보톡스는 위치가 달라 별 문제가 없을 듯하지만, 미간은 수술 부위와 가까워 걱정이 되네요.
돌출입 개선을 위한 방법들
17세이고 돌출입이 고민이신 것 같네요. 비염 때문에 입으로 자주 숨을 쉬고 있다고 하셨는데, 코로 숨을 쉰다고 해서 돌출입이 자연적으로 줄어들지는 않을 거예요. 돌출입 교정은 주로 교정치료 또는 수술을 통해 이루어지곤 해요. 코로 숨을 쉬는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되겠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이루어져야 할 가능성이 높아요. 자세한 진단과 치료 방안을 위해 치과나 병원에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