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20살에 나타난 탈모 증상,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20세로 재수를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최근 한 달 동안 M자 탈모를 의심할 증상들이 나타나서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친할아버지가 탈모를 심하게 앓으셨고, 저도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며 짧고 얇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병원에서는 유전적 원인으로 진단하셨고, 약으로 로게인 폼을 추천받았으나 부담되는 가격 때문에 같은 성분의 프로스카를 4등분해서 처방받았습니다. 프로스카는 5mg짜리인데 4등분해서 1.25mg으로 복용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프로스카를 이렇게 복용하면 부작용이 강해지거나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그리고 현재 나이에 탈모약을 복용해도 괜찮을지 걱정됩니다.
조루 치료, 여전히 효과가 없어요
정말 고민이 많아요. 귀두필러를 주입하고 배뇨 신경 차단 수술까지 진행했는데도 조루 증세가 개선되지 않아서 차단 주사까지 맞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효과가 없어서 걱정이에요. 병원에서는 조루 치료용으로 30mg 알약을 처방받았지만, 먹어도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어요. 수술과 주사 치료 후 민감도 검사를 받았는데, 상태가 여전히 민감해서 수술이 큰 의미가 없었다고 합니다.
20대 초반 탈모약 복용 고민
제가 재수생인데 최근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탈모가 의심되었어요. 가족력도 있어서 병원에 갔더니 유전적 요인 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 로게인 폼과 함께 프로스카를 처방받았는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프로스카를 4등분해서 복용하는 방법을 추천받았어요. 프로스카 5mg을 4등분하면 1.25mg이 되는데, 이렇게 복용하는 것이 괜찮을까요? 또 탈모약을 이렇게 어린 나이에 복용하기 시작해도 괜찮은지, 부작용에 대해 걱정이 돼요.
입술 필러 후 붓기와 항생제 부작용 고민
입술 필러 시술 후에 처방받은 항생제와 진통제로 인해 얼굴이 과도하게 붓고 설사 증상이 나타났어요. 처방된 약을 3일치 모두 복용했는데 증상이 악화된 것 같아 마지막 남은 약을 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붓기가 2배로 심해졌는데 마지막 약을 건너뛰어도 괜찮을까요?
20대 초반 남성의 탈모 고민, 약물 복용 괜찮을까요?
저는 현재 20살 재수생인데 한 달 전부터 M자형 탈모가 걱정되어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친할아버지께서도 탈모가 있으셨고, 머리가 얇아지고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면서 짧고 가는 머리들이 빠지고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이러한 증상이 집안 내력, 즉 유전적인 원인일 수 있다고 하셨고, 약으로 로게인 폼과 비용적인 부담이 큰 프로페시아 대신 동일한 성분의 프로스카를 4등분하여 처방받았습니다. 프로스카의 용량이 5mg인데 이를 4등분하여 복용하면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부작용이 더 심해질지, 그리고 20살이라는 나이에 탈모약을 복용해도 될지 고민입니다. 너무 이른 시기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피부 좁쌀 치료 가능한 피부과 추천 부탁드려요
피부 좁쌀이 심해서 목까지 여드름이 났었어요. 그래서 피부과를 다니며 항생제와 크림을 사용해 상태가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자 크림 효과도 미미해지고, 항생제도 짧게 처방받아 다 먹고 나면 좁쌀이 다시 발생했어요. 결국 피부염증이 아니라 사마귀라는 진단을 받고 레이저 시술을 권유 받았는데 금액이 너무 부담스러워 포기했습니다. 이후 서울의 다른 피부과를 알아봤지만 예약이 밀려 9월에나 가능하다고 하네요. 경기도에 거주 중인데 믿을 만한 피부과가 있어도 재정적인 부담이 클까봐 고민입니다. 좋은 피부과가 있다면 조언 부탁드려요.
고혈압 약 복용 중 흑염소 섭취 가능할까요?
부모님께서 60대 후반이시고 체격이 가냘프신데, 병원에서 심장 대동맥이 약간 부풀어 올랐다고 하네요. 혈압약 처방을 받았는데 혈압약과 함께 흑염소를 섭취해도 안전할까요?
면역억제제 복용 시 탈모 현상 발생 여부 궁금해요
최근 병원에서 면역억제제를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을 복용하면 탈모가 부작용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정말 그런지 궁금합니다. 탈모가 나타나면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또한, 면역억제제를 복용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할 다른 부작용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런 부작용들에 대해 병원에서 추가로 상담받는 것이 좋은지도 고민 중이에요.
방아쇠 수지 증후군, 보직 변경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군에서 취사병으로 근무 중인 병사입니다. 최근 군병원에서 방아쇠 수지 증후군 진단을 받았고, 2주간의 휴식을 취하라는 처방과 함께 약을 받았습니다. 현재 휴식을 취하고 약을 복용 중이나, 손가락의 '딸깍'거림과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있는데, 이로 인해 보직 변경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위고비 처방전 없이 가능한 병원 찾기
위고비를 약국에서 구매하려면 꼭 처방전이 필요해요. 그런데 처방전만 따로 받으려니 쉽지가 않네요. 병원들도 위고비를 같이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약 처방만 해달라고 하기에는 눈치가 보이기도 하고요. 혹시 위고비를 팔지 않는 일반 내과나 가정의학과에서 처방전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