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엉덩이 수술 후 흉터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엉덩이에 발생한 종기를 제거하기 위해 광범위국소절제술을 받은 후, 흉터가 남았습니다. 각 흉터의 길이는 5cm 이상이며, 넓은 부분도 있습니다. 만졌을 때 주변 조직보다 살짝 튀어나와 단단한 느낌이 듭니다. 1. 흉터 연고가 회복에 도움이 될까요? 효과가 있는 제품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2. 추가로 회복을 돕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피부에 생긴 딱딱한 점, 어디서 치료받아야 하나요?
30대 남성입니다. 몇 달 전에 아랫배 쪽, 바지 선 근처에 여드름 비슷한 작은 종기가 생겼습니다. 그냥 났다가 없어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사라지지 않고 어제는 쓸려서 아프기까지 하네요. 짜보려고 했는데, 피가 약간 나오는 정도였고 보랏빛 멍처럼 변했습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딱딱하고 동그란 물집이 만져집니다. 이런 증상이 단순한 종기일까요? 그리고 치료를 받으려면 어느 병원을 찾아야 할까요? 피부 질환을 다루는 병원이 많이 미용 피부과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어떻게 검색해서 찾아야 할지 궁금합니다.
화농성 한선염일까요, 단순 종기일까요?
20대 중반 남성입니다. 엉덩이에 고름이 차오르는 피부 병변이 생기며 통증이 강해지고 있어 많이 힘들어요.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어 검색해보니 화농성 한선염이라는 것과 증상이 유사한 것 같아요. 혹시 한의원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외과적인 절개가 두려운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화농성한선염, 여름철 증상 완화 방법은?
안산 선부동에 거주하는 40대 중반 남성입니다. 5년째 화농성한선염 진단을 받고 매해 심할 때마다 항생제 치료를 받고 있어요. 여름철 땀과 마찰로 증상이 더 악화되어 걱정입니다. 올해도 더워지면서 종기가 생길 것 같아 피부과에 가려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해 한의원에서 치료받을 방법을 고민 중입니다. 제 피부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피부에 생긴 딱딱한 종기, 어떤 병원을 가야 하나요?
30대 남성의 하복부, 특히 바지 라인 부근에 몇 달 전부터 여드름처럼 생긴 뭔가가 나타났어요. 예전에는 저절로 사라지기도 했었지만, 이번에는 없어지지 않고 어제는 살짝 쓸려 따금거렸어요. 그래서 고름이 터져 없어지길 바라며 짜봤지만, 피가 조금 묻어나왔고 오히려 멍처럼 보랏빛으로 변했어요. 만져보면 동그랗고 단단한 것이 느껴지며 따끔거리기도 합니다. 육안으로 보면 이게 단순한 피부 질환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치료를 위해 어느 병원을 찾아가야 할지 알고 싶어요. 피부질환에는 어디로 가는 게 좋을지, 미용 피부과라는 말을 자주 듣는데 정확히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 도와주세요.
이 사진의 종기 같은 것은 무엇인가요?
배와 등 사이 중간 쯤에 무언가가 생겼어요. 이게 왜 생겼는지와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조언 부탁드려요.
코 밑의 이상한 피부 문제, 피부과 방문이 필요할까요?
사진이 조금 흐릿하게 보일 수 있지만 양해 부탁드려요! 몇 달 전부터 코 아래쪽에 종기가 생겼는데 여드름도 쥐젖도 아닌 형태라 당황스러워요. 처음엔 여드름 같아서 짜보기도 했는데 피만 많이 나고 크기는 줄어들지 않아요. 연고도 효과가 없는 것 같은데, 이게 대체 뭔지 모르겠어요. 피부과에 가야만 해결되는 문제일까요?
겨드랑이 붉은 주름이 걱정될 때
최근 겨드랑이에 종기 같은 것이 생겨 피부과에서 짜내고 염증 주사도 맞았는데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지금은 겨드랑이 주름이 붉게 변하고 있어요. 여름이 다가와서 거의 매일 제모를 하고 있지만, 보습은 특별히 하지 않고 있는데 혹시 보습 부족 때문일까요? 레이저 제모를 받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겨드랑이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머리에 종기가 생겼는데 그 부위의 탈모, 머리카락이 다시 자랄까요?
머리 피부에 종기가 생겨 그 부분에 탈모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해당 부위가 텅 빈 것처럼 머리카락이 없어졌어요. 이 부분에 머리카락이 다시 생길 수 있을까요?
목에 생긴 이 돌기는 여드름일까요?
몇일 전 갑자기 생겼고 터트릴 수는 없는 아픈 종기처럼 느껴지는 이게 뭘까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