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젊은 나이에 탈모 예방하는 방법
21살 남성인데 아직 탈모는 없지만 M자 탈모의 조짐이 보여 고민이 있으시군요. 차가운 바람으로 10~15분간 드라이기로 두피와 머리카락을 말리는 것이 탈모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아누오틴 같은 약물을 지금부터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을지 궁금하시네요.
볼 처짐과 팔자주름, 시술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20대인데도 불구하고 볼 처짐과 팔자주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가요? 이런 문제들은 특히 젊은 나이에 걱정을 많이 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볼 처짐이 팔자주름을 악화시키는 원인이라면,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대통령 후보들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안녕하세요, 저는 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한국의 대통령 후보로 이재명, 김문수, 이준석 세 명이 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재명이나 김문수가 대통령이 되어도 경제 상황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 같아요. 반면, 이준석 후보는 새로운 세대의 젊은 후보이자 영어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흥미롭습니다. 이런 점에서, 이준석이 대통령이 되면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누가 대통령이 되어야 한국의 경제와 사회 발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지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단순히 개인적인 정치적 의견이 아닌, 객관적인 견해를 알고 싶습니다.
젊은 나이에 우울증으로 인한 급노화, 어떤 시술이 좋을까요?
25살의 여성입니다. 작년부터 심한 스트레스를 받다 보니 얼굴에 노화가 빠르게 진행됐어요. 체중도 5kg 늘었고, 만나는 사람들마다 안색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충분히 잠을 자도 여전히 피곤하고, 특히 볼이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심해져 하루하루 거울 보기가 두렵습니다. 피부과에서 슈링크를 추천받았지만,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살이 빠지면 얼굴이 더 처질까 봐 걱정입니다. 자연스럽고 안전한 시술 방법으로 다시 생기를 찾고 싶어요. 근육을 녹이거나 필러류는 피하고 싶고요. 피부과나 에스테틱 시술은 잘 모르기 때문에 무엇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진 이유와 해결 방안
최근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얇아진 느낌을 받으셨군요. 20대 초반의 젊은 나이지만,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현상에 걱정이 많으실 거예요. 다행히도, 현재로서는 탈모의 징후로 보이는 증상은 없는 것 같네요. 가르마 부분도 넓어지지 않았다면 심각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이럴 때는 스트레스, 영양 상태, 생활 습관과 같은 다양한 요인이 머리카락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우리의 일상 속에서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요.
어린 나이에 앞트임과 쌍꺼풀 수술, 얼마나 유지될까요?
저는 중학교 2학년으로 이번 겨울방학 동안 쌍꺼풀 수술과 앞트임을 고려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나이에 수술하면 쌍꺼풀이 금방 풀린다고 들었는데 얼마나 유지될지 걱정이에요. 절개법으로 할 계획인데도 오래 지속될 수 있을까요? 또한, 앞트임도 풀리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는데 요즘에도 이런 일이 흔한가요? 수술 결과가 얼마나 오래갈지 궁금합니다.
탈모가 시작된 걸까요? 탈모 관리 팁을 알고 싶어요!
저는 19살 학생입니다. 아버지와 외할아버지는 젊은 시절부터 m자형 탈모가 심했고, 외삼촌도 탈모가 진행 중이나 관리를 통해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머니는 머리숱이 풍성하신 편인데, 저 역시 어머니처럼 직모에 검은 머리카락을 받았지만 m자형 이마가 신경 쓰입니다. 어렸을 때에 비해 이마가 넓어진 것 같아서 탈모가 아닌지 의심이 들어요. 미용사분은 이마가 넓어질 수 있으니 미녹시딜을 발라보라고 하셨어요. 전문가분의 조언을 듣고 싶어요. 탈모가 아니라도 미리 예방을 하고 싶습니다.
이마 거상술 대신 지방 이식 고려하기
젊은 시절에는 눈매교정과 쌍꺼풀 수술을 진행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눈을 이마로 뜨는 습관으로 인해 이마와 눈꺼풀의 처짐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중, 여러 상담을 통해 이마 거상술을 알아봤지만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큽니다. 특히 길게 지속되는 감각 이상이나 탈모 등의 부작용을 걱정하고 있어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마 지방이식을 통해 이마를 조금 더 볼록하게 만드는 것이 눈가의 주름을 줄이고, 눈을 뜨는 습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닐지라도 약간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 이마 지방이식이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을까요?
앞트임과 쌍꺼풀 수술의 유지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중학교 2학년 학생으로서 이번 겨울방학 동안 앞트임과 쌍꺼풀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 쌍꺼풀 수술을 하면 쉽게 풀린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절개 방식으로 하면 오래 유지될까요? 또한, 앞트임이 유지되지 않고 풀리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는데, 요즘에도 똑같이 풀릴 확률이 높은지 궁금합니다. 수술의 유지 기간은 얼마나 될지 알고 싶어요.
얼굴 처짐에 효과적인 레이저 시술?
최근 들어 얼굴의 처짐과 꺼짐 현상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25세 젊은 나이에 이런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몇 가지 레이저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눈 밑 꺼짐, 팔자 주름, 옆볼의 패임, 그리고 턱선 처짐까지 다양한 부위가 걱정되신다니, 여러 시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