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이중턱 수술 후 턱에서 나는 소음
이중턱 근육묶기 수술을 받은 지 8주가 되어가요. 오늘 하품을 하다가 턱에서 '탁' 소리가 났어요. 원래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곤 하는데, 혹시 수술한 실이 풀린 건 아닐까 걱정이에요. 하품도 크게 한 편은 아니에요. 의사 선생님께서는 치과에 가도 괜찮고, 입도 크게 벌려도 문제없다고 하셨는데 괜찮을까요?
턱관절 소음과 안면 비대칭, 어떻게 해결할까요?
몇 년 전부터 턱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했어요. 그 소리에 익숙해져서 일부러 소리를 내기도 하죠. 그런데 최근에 보니 얼굴이 비대칭적으로 변한 것 같아요. 치아 중심선도 어긋나고 한쪽 광대가 좀 더 튀어나왔네요. 코와 턱의 중심선도 맞지 않고, 눈 위치도 조금 차이가 나는 듯하고, 입 벌어지는 속도도 달라요. 게다가 입술이 삐뚤어지고, 웃을 때 한쪽 입꼬리가 더 올라가기도 하고, 고개가 기울어지는 증상이 있어요. 얼굴 모양 때문에 밖에 나가는 게 부끄러워요. 부모님껜 괜찮다고 말씀드렸지만, 이전에 치과에 갔을 때는 대학병원에 가보라고 하더라구요. 이게 턱관절 문제로 인한 안면 비대칭이 맞나요? 수술 없이 교정할 수 있을까요? 어떤 병원에 가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집에서 해결할 수는 없는 건가요? 참고로, 현재 교정 중이에요.
왼쪽 에어팟 소음 문제 해결 방법
왼쪽 에어팟 사용 시 치직거리는 소음이 발생해요. 오른쪽은 문제가 없는데, 왼쪽에서만 소리가 나서 불편해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소음순 성형, 얼마나 흔한가요?
30대 초반 여성으로 청담에 살고 있는 저는 소음순 모양이 양쪽이 다르고, 운동 시 불편함을 느껴 소음순 성형을 고려 중입니다. 이 수술이 얼마나 자주 이루어지는지, 회복 기간은 긴지 궁금합니다. 소음순 수술이 일반적인지 알고 싶어요.
턱에서 통증이 심한 경우, 어느 병원을 가야 할까요?
최근 일주일 동안 입을 벌리거나 이를 꽉 물 때마다 오른쪽 귀 옆에서 심한 통증이 느껴지고 있어요. 처음엔 입을 크게 벌릴 때만 아팠는데, 지금은 움직임만으로도 아프네요. 소음은 나지 않지만, 병원 진료가 필요한 것 같아요. 어디를 가는 게 좋을까요?
소음순에 염증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와 대처 방법
30대 중반 여성으로 소음순에 가끔 붓거나 따갑고 가려운 증상이 생겨요. 진물도 나와서 불편할 때가 있는데, 이런 증상이 문제인지, 병원에 가봐야 할지 고민이에요. 소음순염증은 왜 생기고,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소음순 성형 수술, 요즘 많이 하나요?
30대 초반 여성이고, 양쪽 소음순의 모양이 다르고 운동할 때 불편해서 소음순 성형을 고려 중입니다. 최근 이 수술을 받는 사람이 많은지 궁금하고,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지 걱정됩니다. 소음순 성형이 정말 흔한 수술인지 알고 싶어요.
산부인과 방문 고민 중이에요
최근 몸 상태가 평소와 달라 산부인과 방문을 고려 중인데 부끄러움 때문에 망설이고 있어요. 예전부터 소음순이 한쪽만 길어지는 증상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더 심해진 것 같아요. 의사에게 이 부분을 보여주는 게 너무 부끄러워서 큰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여성 소음순 수술은 꼭 필요한가요?
소음순 수술, 꼭 필요한가요? 평소 위생에 신경 쓰며 불편함 없이 생활하고 있어요. 만약 이 수술이 꼭 필요하다면 비용은 얼마나 들지 궁금해요.
소음순 수술이 꼭 필요한가요?
소음순 수술이 여성에게 필수적인지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일상 생활에 현재 아무 불편함 없이 잘 지내고 계시며 위생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불편함이나 미용적인 이유가 아니면 필수적이지 않아요. 만약 고려 중이라면 평균 비용은 약 15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로 책정되며,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