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주기적인 침샘 부종, 보톡스 맞아야 할까요?
오랜 기간 동안 침샘 부종을 경험하고 계시네요. 7년 이상 반복적이었다니 상당히 불편하셨겠어요. 몇 년 전에는 항생제를 드시고, 지역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하셨고, 대형 이비인후과에서 머리 주변 CT 촬영도 받으셨군요. 당시 의사는 보톡스 시술을 권했지만, 약물로 증상이 호전되어 시술은 안 하셨네요. 최근에는 약을 한 달 이상 복용했음에도 상태가 나아지지 않아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으셨는데, 좌측 침샘관 확장 소견이 보여 타석증 및 타액선염이 의심된다고 하셨군요.
승모근 임파선 부종, 미용 목적으로 절제 가능할까요?
4년 전 백신 접종 후, 승모근 부근의 림프절이 부은 상태가 지속되고 있어요. 2년 전 초음파 검사에서는 기다리라는 얘기를 들었으나, 부기가 커졌다 작아졌다를 반복해온 상태입니다. 미용적인 이유로 더 이상 기다릴 수 없고, 이 부기를 제거하고 싶은데요, 림프절 절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까요? 절제 수술의 비용이 얼마나 될까요?
승모근 부위 림프절 제거 가능성에 대해
4년 전에 백신을 맞고 나서부터 승모근 쪽에 임파선이 부었는데 아직도 사라지지 않았어요. 2년 전 초음파 검사를 받았지만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고, 병변이 커졌다 작아졌다 반복하고 있어요. 이제는 미용적인 이유로 제거를 고려하고 있어요. 림프절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지와 대략적인 비용을 알고 싶어요.
아큐주사 후 임파선 통증,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11일에 이중턱에 아큐주사를 맞고 20일 저녁부터 귀 밑과 목 중간 부분의 임파선에 작은 멍울이 생기고, 누르면 멍든 것처럼 아프네요. 이런 증상이 아큐주사와 관련이 있는지,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질지 고민되고 있습니다.
갑상선암 피막 침범과 임파선 전이,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친구분이 갑상선암으로 진단받아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병원에서 갑상선암이 피막을 뚫고 임파선으로 전이되었다고 설명드렸다지만, 이런 상황을 처음 접하신다면 더욱 어려울 수 있죠. 갑상선암은 경우에 따라 핀막 침범이나 임파선 전이가 발생하는데, 의사선생님 말씀에 의하면 그 확률이 약 10%에서 20% 정도라고 하네요. 빠르게 피검사와 CT를 통한 재검사가 권유되었으며, 수술 역시 필요할 것이라고 하셨다니 차분하게 대비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귀 뒤 멍울과 목 통증, 무엇일까요?
며칠 전, 왼쪽 귀 뒤에 갑작스럽게 멍울이 생겼어요. 처음에는 단순한 여드름일 거라 생각했지만, 그 부위를 중심으로 목 아래쪽까지 통증이 느껴집니다. 열은 나지 않고 다른 특별한 증상도 없습니다. 임파선염이 원인일 수도 있는지 궁금해요.
다양한 종류의 갑상선염은 무엇인가요?
갑상선에서 불편함을 느껴 병원을 방문했더니 갑상선염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1. 갑상선염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2. 각기 다른 갑상선염은 증상에 있어 어떻게 다를까요? 3. 갑상선염의 종류별로 치료 방법과 치료 기간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강남역에서 전립선염 원인 알기!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남성입니다. 최근 전립선 부근에 찌릿한 증상이 있어 스스로 전립선염이 의심되었어요. 이 나이에 흔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평소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까요?
울쎄라 시술 후 턱 붓기 현상
오늘 울쎄라 시술을 받았는데 얼굴은 붓지 않았지만, 턱 양옆이 부풀어 임파선이 부은 것처럼 보입니다. 시술이 잘못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턱은 양쪽에 각각 10샷만 받았고, 주로 얼굴에 집중한 시술이었습니다. 보통 붓기가 있을 수는 있다고 들었지만, 다른 사람들과 증상이 다른 것 같아 걱정되네요.
부천 춘의동에서 엉덩이 화농성 종기 흉터 관리 방법
부천 춘의동에 사는 20대 중반 남성입니다. 엉덩이에 화농성한선염으로 인해 종기가 생겼고, 그것이 터진 후에 진한 흉터가 남았습니다. 앉을 때마다 신경이 쓰이고 가끔 가려움도 느껴지네요. 시간이 지나면 흐려질 거라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선명한 상태입니다. 이런 흉터를 어떻게 하면 빠르게 옅어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한의원에서도 흉터 관련 치료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