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딸아이 이름, 어떻게 지어야 좋을까요?
제 딸이 2025년 5월 7일 아침 8시 30분에 태어났어요. 예쁜 이름을 찾고 있는데, '徐妸摞'로 지을까 고민 중이랍니다. 하지만 한자와 오행, 주역 등을 고려할 때 더 좋은 이름이 없을까 해서 다시 묻게 되었어요. 한자 풀이도 해보니, 화면에 한자가 뜨지 않더라고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여자아이의 이름, 괜찮을까요?
2025년 5월 7일 오전 8시 30분에 태어난 여자아이 이름을 고민 중이에요. "徐妸摞"로 지으려 하는데, 어떤가요? '좋을 아'를 포함하려니 주역이나 오행 상 좋지 않다고 하네요. 이름풀이 시 한자가 잘 뜨지 않아 더욱 궁금하네요.
신묘일주 여자의 사주와 그 의미
저는 신묘일주에 편재격, 편관격, 그리고 편인격을 가진 사주를 갖고 있어요. 특히 화와 목으로 이루어진 중화사주로, 오행이 비교적 균형을 잘 이루고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편재, 편관, 편인이 함께 있을 때 이 조합이 미치는 영향이 어떤지 궁금해요. 이러한 조합이 사주에 있어서 부정적인 측면이 있을까요?
내 명리학에서 어떤 역할이 있는 건가요?
사주명리학의 십성과 오행에 대해 알고 싶어요. 서로 다른 의견들이 있어서 혼란스럽네요. 명확한 설명 부탁드려요! (저는 여성입니다.)
십성과 오행이 궁금해요!
십성이나 오행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싶은데, 다른 분들마다 의견이 다르더라고요. 여자 관점에서의 정보를 알고 싶어요. 자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개명을 위한 오행 상생 방법
개명을 고려 중입니다. 이름은 그대로 두고 한자만 변경하려고 하는데, 오행 상생에 대해 공부하고 싶습니다. 제 성은 '오얏 리'로 7획이며, 사주는 염상격 사주로 불의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현재 이름은 '밝을'로 16획, '산등성이'로 8획입니다. 음양 오행은 토-토-목, 수리 오행은 금-화-금입니다. 제 사주가 임진대운에서 좋지 않았고, 이로 인해 힘든 시기가 많았습니다. 이름 자체가 사주의 불을 더 키운다고 느껴져서 한자만 변경하여 보완하려고 합니다. 상생을 위해 현재 불의 사주를 완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각자 몇 획수로, 어떤 오행의 한자를 선택하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개명 시 오행의 상생 조화 방법
이름을 바꾸지 않고 한자만 바꿔보려고 하시는데, 오행의 상생을 이해하고 적용하려고 하시는군요. 성은 오얏 리로 7획이고, 현재 이름은 밝을(16획), 산등성이(8획)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양 오행은 토, 토, 목이고 수리 오행은 금, 화, 금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사주상 불의 기운이 강하여 힘들었던 경험이 있으셨군요. 개명으로 이 상황을 개선하고 싶으신데, 불의 기운을 완화할 수 있는 한자 선택이 필요합니다. 또, 결혼운이나 인생 전반적인 운세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름을 구성하고 싶으신 것 같아요. 어떤 획수와 오행의 조합이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사주로 알아보는 부족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1979년 5월 14일에 태어나셨고, 출생 시간은 오후 6시에서 7시 사이라고 하셨군요. 현재 인테리어 일을 하고 계시네요. 사주를 통해 여러분의 삶에서 어느 요소가 부족한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 나무, 흙, 금 같은 오행 요소 중 무엇을 보완할 필요가 있는지 궁금하신 것 같아요. 광고는 원치 않으신다고 하셨습니다.
사주와 부족한 오행에 맞는 이름 짓기 요청
2015년 6월 24일 오후 5시 29분에 태어난 남자 아이입니다. 예정일에 맞춰 출산했지만, 다른 분들이 날짜가 잘못된 것 같다고 하네요. 사주를 잘못 선택한 걸까요? 궁금한 점은 한글 이름을 지을 때 부족한 오행을 고려하여 작명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와 이에 맞는 이름을 어떻게 지어야 할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한글 이름 개명, 사주에 따라 진행할 수 있나요?
2015년 6월 24일 양력, 오후 5시 29분에 태어난 남자아이인데요, 출생일을 맞춰서 낳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날짜가 잘못됐다고 하네요. 혹시 사주가 안 좋은 건 아닌지 걱정이에요. 부족한 오행을 보완할 수 있는 한글 이름을 짓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