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눈 성형의 붓기 기간과 흉터 걱정
절개 쌍꺼풀 수술, 눈두덩이 지방 제거, 그리고 앞트임을 했다면, 붓기가 자연스럽게 가라앉는 데에는 약 1개월에서 2개월 정도 걸려요. 초기 1주일은 붓기가 가장 심하겠지만, 그 후엔 점차 부기가 빠져 자연스러운 모습을 찾게 되죠. 절개법 쌍꺼풀과 앞트임 수술 후엔 흉터가 남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옅어져 눈에 잘 띄지 않게 됩니다. 흉터 관리를 잘 하면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다한증 수술 후 악화 경험과 보상 절차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4년 5월에 한 병원에서 손과 겨드랑이의 다한증 수술(교감신경절제술)을 받았습니다. 주치의는 이 수술로 발도 약 70%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고, 보상성 다한증 부작용도 고려하여 보였지만, 수술 후 손의 땀은 멈춘 반면 허벅지와 엉덩이에서 땀이 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 시 발에 땀이 더욱 나기 시작했고, 등과 겨드랑이에서도 문제가 느껴졌습니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두피에서도 땀이 많아졌지만 손의 상태가 좋아진 것 같아 관망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2025년 4월이 되니 날씨도 따뜻해지고 전신적으로 땀이 증가했으며, 손에서도 다시 땀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였으나 퇴직한 담당의를 찾을 수 없었고, 병원 측에서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수술비 환불 또는 재수술 등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다한증 진단을 받고 관련 서류를 준비해 제출할 예정입니다. 수술 흉터와 전신적으로 다한증이 악화된 상황을 고려할 때 수술비 환불 및 다른 위자료 청구가 가능할지 도움이 필요합니다.
골반 패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지방이식 시도를 했다가 골반이 한쪽이 패인 경우인데요. 골반이 빠져나가면서 엉덩이와 허벅지 쪽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고 있어요.
세미아웃라인 절개, 잘못된 선택일까 걱정이에요.
성형외과에서는 성공했다고 하지만, 제 눈에는 이상해 보여서 불안해요. 세미아웃라인은 제 선택이기보다는 의사의 제안으로 진행했어요. 게다가 눈두덩이 지방이 좀 있어서 절개형으로 했고, 눈 뜨는 힘이 약해서 눈매교정도 함께 했는데 결과가 예상밖이에요. 외계인처럼 느껴져서 걱정돼요. 출근도 해야 해서 괜히 했나 싶어 후회가 됩니다.
엉덩이 수술 후 흉터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엉덩이에 발생한 종기를 제거하기 위해 광범위국소절제술을 받은 후, 흉터가 남았습니다. 각 흉터의 길이는 5cm 이상이며, 넓은 부분도 있습니다. 만졌을 때 주변 조직보다 살짝 튀어나와 단단한 느낌이 듭니다. 1. 흉터 연고가 회복에 도움이 될까요? 효과가 있는 제품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2. 추가로 회복을 돕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쌍꺼풀 절개와 앞트임 수술 후 붓기와 흉터 걱정
쌍꺼풀 수술을 절개 방식으로 하면서 눈두덩이 지방 제거와 앞트임까지 진행하면, 일반적으로 붓기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 자연스럽게 보일까요? 또한, 수술 후 흉터는 어떻게 남는지 궁금해요.
팔과 다리의 닭살 피부 개선 방법
팔 상완과 허벅지에 닭살 피부가 있고, 등과 엉덩이에도 여드름 흉터가 있는 것 같아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피부과에 방문해야 한다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쌍꺼풀 수술 후 붓기가 빠지는 시기
절개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받고 눈두덩이 지방 제거 및 앞트임을 함께 진행했을 때, 붓기가 자연스럽게 빠지려면 보통 몇 주가 걸립니다. 첫 1~2주는 붓기가 가장 심하고, 3주차부터는 점차 부기가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변하는데요.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이 되기까지는 대략 3~6개월 정도 필요할 수 있어요. 부분에 따라 흉터는 남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흐려지고 회복됩니다. 흉터 관리를 잘하면 눈에 띄지 않도록 보강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 후 붓기와 흉터, 실밥은 언제 자연스러워질까요?
절개를 통한 쌍꺼풀 수술, 눈두덩이 지방 제거, 앞트임을 했을 때, 보통 어느 시점부터 붓기가 많이 가라앉아 자연스러워지는지 궁금합니다. 절개로 쌍꺼풀을 만드는 경우와 앞트임 시 흉터가 남는 여부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요.
화농성 한선염일까요, 단순 종기일까요?
20대 중반 남성입니다. 엉덩이에 고름이 차오르는 피부 병변이 생기며 통증이 강해지고 있어 많이 힘들어요.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어 검색해보니 화농성 한선염이라는 것과 증상이 유사한 것 같아요. 혹시 한의원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외과적인 절개가 두려운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