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교정 후 턱 모양 변화로 고민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돌출입 개선을 위해 치아교정을 시작했는데 결과적으로 턱이 뒤로 밀리며 무턱과 이중턱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교정 과정에서는 턱 관절 상태를 충분히 고려하지 않아 이러한 변화를 느꼈죠. 최근 구강내과 방문 결과 기도가 좁다는 진단까지 받았습니다. 현재 교정이 진행 중인데 치과 전문가는 턱의 변화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교정을 중단하고 턱 치료를 선택해야 할지, 아니면 교정을 마친 후에 턱을 치료해야 할지 어떤 방향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보톡스 시술 후 사랑니 발치, 문제 없을까요?
보톡스를 맞고 나서 사랑니를 발치하려고 해요. 보톡스 병원과 치과가 가까워서 시술 간격을 두 시간 정도 두려고 하는데요, 사랑니가 왼쪽 위에 있어서 괜찮을까요? 고민이 좀 되네요.
발치 후 치아 교정으로 생긴 무턱과 이중턱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치아 교정을 통해 돌출입을 교정하려고 했지만 턱이 후방으로 더 이동하면서 무턱과 이중턱이 생겼어요. 구강내과를 찾았더니 기도가 좁다는 소견도 받았습니다. 현재 교정은 진행 중인데, 담당 치과의사도 턱 문제에 대해 잘 모르는 듯해요. 교정을 중단하고 턱 치료를 먼저 할지, 완전히 교정 후에 턱 문제를 치료할지 고민 중입니다.
모발 이식 방법에 따른 결과 차이는 무엇인가요?
모발 이식을 고민하고 있어요. 다양한 비절개 방식의 후기를 보니 누군가는 삭발 후 수술을 받고, 또 다른 경우에는 삭발 없이 이식이 진행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방법의 차이가 모발 이식의 결과나 회복에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요. 어떤 점이 다르고, 각각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측면 보톡스 시술 후 한쪽만 씹어도 될까요?
지금 치과 치료 중이라 오른쪽 어금니 대신 왼쪽으로만 음식을 씹고 있어요. 그런데 최근에 사각턱 보톡스를 맞았는데요, 계속 왼쪽으로만 음식을 씹다 보니 왼쪽 턱 근육이 긴장된 느낌이에요. 혹시 이렇게 되면 왼쪽의 보톡스 효과가 없어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모발 이식 방법에 따라 결과가 다른 이유는?
모발 이식을 고민하고 있어요. 후기들을 보니 비절개 방식에도 여러 가지가 있더라고요. 어떤 경우에는 삭발을 한 후에 진행하고 또 어떤 경우에는 삭발 없이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이런 방식의 차이가 결과나 회복에 영향을 미치나요? 차이에 대해 알고 싶어요.
무턱과 돌출입 고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웃을 때 윗니만 보이고, 옆모습을 보면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끼신다니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이러한 경우, 교정 치료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아야 하기에 치과 혹은 교정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교정 외에도 필요한 경우 수술 등 다른 방법을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예쁜 미소를 위한 첫걸음은 전문가와의 상담입니다!
모발이식 방식에 따른 수술 결과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모발이식을 고민 중인데 다양한 방법과 후기들을 접하게 되네요. 특히 비절개 방식에서 누군가는 삭발을 하고 수술을 받기도 하고, 또 누군가는 삭발 없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차이가 이식된 모발의 결과나 회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요. 무엇이 달라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오크나무 감로꿀의 타닌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오크나무 감로꿀에 들어 있는 타닌 성분은 어떠한 효과가 있나요? 최근 주변 사람들이 식단 관리의 일환으로 오크나무 감로꿀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이 감로꿀에 포함된 타닌이 피부 관리에 유익하다고들 하는데요. 제 친구의 피부도 실제로 좋아진 것 같아서 저도 타닌을 챙겨 먹으면 피부에 좋은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혹시 타닌 성분이 포함된 감로꿀 제품 중 좋은 것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가격대도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니 덮은 후 잇몸 출혈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앞니 치료 후 잇몸에서 출혈이 계속되고 부어 있어요. 다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았지만, X-ray 찍지도 않고 양치질을 잘하라는 말만 반복하네요. 다른 치과에 갔는데 공기만 불어도 피가 나올 정도로 심하다고 해요. 간단히 크리닝만 받고 2주 후에 재검진 예정인데, 이 대처가 맞는 걸까요? 평생 붉게 물들인 칫솔을 보면서 살아야 하는지 정말 고민되고 치료한 것이 후회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