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이마 지방이식으로 인상 개선하기
눈을 무의식적으로 이마로 뜨는 습관이 있어, 과거에는 눈매교정을 위해 쌍꺼풀 수술을 받았어요. 그 당시에는 리프팅도 고려했지만, 어린 나이여서 쌍수만 진행했죠. 지금 30대 중반이 되다 보니, 이마로 눈을 뜨는 습관 때문에 이마와 눈꺼풀 처짐이 발생했고, 쌍꺼풀 라인이 많이 작아졌어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마거상술을 알아보았는데, 부작용에 대한 여러 후기 때문에 주저하게 되네요. 예를 들어, 감각 이상이 오랫동안 지속된다거나 탈모, 근육 꺼짐과 같은 문제들이 있었죠. 그래서 이마 지방이식을 대안으로 고려 중인데, 이마의 볼륨이 증가함에 따라 이마 주름 감소 및 이마 사용 습관의 개선에 도움이 될까 궁금합니다. 근본적인 해결은 어렵더라도 일부 개선 효과가 있을까요? 정말 이마거상술이 유일한 방법일까요?
30대 후반, 강남에서 리프팅 시술 고민 중이에요
안녕하세요, 최근 얼굴 라인과 피부 탄력 저하가 걱정되어 강남에서 울쎄라 프라임을 알아보고 있어요. 현재 30대 후반으로서 피부 처짐이 눈에 띄는 시기라 이런 고민이 많아졌네요. 주변 사람들은 강남의 울쎄라와 써마지, 울써마지 시술을 추천해주고 있는데, 실제 효과를 경험한 분들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또한, 저는 피부가 예민해서 부작용 및 후유증에 대한 걱정이 커요. 하신 분들은 통증이나 붓기가 어느 정도였는지, 유명한 병원 추천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병원을 선택할 때 참고할 중요한 요소나 추천할 만한 병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울쎄라리프팅 결과 지속성은?
40대 초반 여성입니다. 얼굴 탄력 저하로 울쎄라리프팅을 고려 중인데요. 주위에서 많이들 하기 때문에 관심이 가네요. 이 시술의 효과가 얼마나 오래가는지 알고 싶어요.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지 아니면 시간이 지나야 변화가 보이는지도 알고 싶고, 부작용이나 시술 중 통증이 어느 정도인지를 경험자들이 어떻게 평가하는지도 궁금합니다.
50대 중반 피부 리프팅 시술에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경기 분당에 사는 50대 중반 여성입니다. 최근 얼굴의 탄력 저하가 눈에 띄어 피부과 리프팅을 고려하고 있어요. 울세라, 슈링크, 써마지 같은 다양한 시술이 있지만 어떤 것이 저에게 적합할지 고민입니다. 나이에 맞는 추천 시술이 따로 있다고 들었는데, 50대 중반에게 적합한 시술은 어떤 게 있을까요? 비용과 회복기간, 실제 시술을 받은 분들의 경험도 궁금합니다.
이마거상술 대안으로 이마 지방이식,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평소 이마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습관 때문에 눈매교정을 받았던 적이 있어요. 당시에는 리프팅이 필요하다는 말을 들었지만, 젊다는 이유로 쌍꺼풀 수술만 받았어요. 이제는 30대 중반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이마와 눈꺼풀이 처지는 것을 느껴요. 쌍꺼풀 라인도 작아지고 인상이 좋지 않다는 말도 듣고 있어요. 특히 고민되는 세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쌍꺼풀 라인의 축소 2. 이마의 주름 같은 살 처짐 3. 눈을 크게 뜨는 습관. 이마거상술을 고려 중이었지만, 부작용에 대한 후기 때문에 주저하고 있어요. 대안으로 이마 지방이식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더라도 일부 개선이 가능할까요? 정말 이마거상술이 유일한 해결책인가요?
앞니 돌출 교정, 시작해도 될까요?
앞니 돌출이 심해서 현저하게 입이 코보다 더 많이 나오는 상황이에요. 이로 인해 콤플렉스를 많이 느끼고 교정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잇몸이 많이 약한 편이라 조금 걱정이 됩니다. 진행 중 문제가 생길까 봐 망설이고 있어요. 부모님 말씀으론 이제 어른이 되면 이가 자연스럽게 들어갈 수도 있다고 하시지만, 지금 보면 그럴 가능성은 낮아 보이네요. 어떻게 결정해야 할까요?
이마거상술 vs. 이마 지방이식: 대안 찾기
눈썹과 이마의 움직임 때문에 눈가 주변이 더 부각되고 있어요. 5년 전에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매 교정을 받았는데 당시에도 리프팅이 필요하다는 조언을 받았어요. 그러나 젊었을 때는 리프팅이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쌍꺼풀만 했고, 지금 중반의 나이에 이마와 눈꺼풀이 처지며 쌍꺼풀 라인이 점점 얇아져 마치 찡그린 표정을 짓는 것처럼 보입니다. 현재 제게 중요한 고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쌍꺼풀 라인의 변화. 2) 이마의 주름 같은 피부 처짐. 3) 눈을 치켜뜨는 습관. 이마거상술을 고려했지만, 여러 후기에서 장기적인 부작용 사례를 많이 접해서 주저하게 되었어요. 감각 이상이 오래 지속되거나 탈모로 인해 모발이식이 필요한 경우, 또는 특정 부위의 함몰 현상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대신 이마 지방이식을 하면 볼륨이 살아나면서 이마 주름이 덜 생기고 이마를 덜 쓰게 될지 궁금합니다. 물론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아니겠지만, 이마거상술 외에 다른 방안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투데이라섹 후 쌍꺼풀 수술 언제 가능할까요?
투데이라섹 수술 후 2주가 조금 지났어요. 이 시점에 쌍꺼풀 수술을 해도 괜찮을까요? 시력에 문제가 생기거나 실명 위험은 없을까요? 상황이 어떻게 안전한지 알고 싶어요.
사시가 있을 때 컬러 콘택트렌즈 착용 가능할까?
양쪽 눈에 사시가 있는 경우 컬러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괜찮을까요? 시력이 들어간 일반 컬러 렌즈를 착용하면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탈모 치료로 인한 비뇨기 부작용 고민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을 2년간 복용하면서 소변 시 불편감과 사정 시 만족감 저하를 경험하고 계시군요. 그리고 사정량 감소도 걱정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비뇨기과 방문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