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외모 자존감 고민이 있어요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으로 외모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 고민이에요. 사람들이 예쁘다고 칭찬해줘도 그것이 진심으로 느껴지지 않고, 위로하는 말처럼 들려요. 얼굴을 들고 다니기도 부끄럽고, 사람들이 저를 못생겼다고 생각할까 봐 두려워요. 사진 찍는 것도 부담스러워 가족사진을 찍을 때는 너무 싫고, 찍힌 제 모습을 보는 게 버거워요. 예쁘게 꾸민 날이어도 그 자체로 싫어요. 누군가 제 얼굴을 바라보는 것도 싫어서 고개를 돌리는 경우가 많아요.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때도 자존감 때문에 힘들고 혼자 울기도 해요. 예쁜 사람들과 비교해보며 왜 나는 이런지, 어디를 바꿔야 하나 고민하게 돼요. 무의식 중에도 이런 생각들이 들어요. 그래서 성형수술을 정말로 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부모님께도 오래 전부터 말했어요. 얼마 전에도 부모님께 수능이 끝나고 수술하기로 결심했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때까지 어떻게 버틸지 고민이에요. 부모님은 정신적인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하시지만, 저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칭찬을 들어도 자존감이 올라가지 않아요. 제 자신은 진짜 못생겼다고 느껴져요. 제 상태가 궁금하고 자존감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알고 싶어요.
코에 대한 고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엄마 코는 정말 예쁘지만, 제 코는 아빠를 닮아 길고 메부리라서 속상하네요. 코 성형은 하기엔 티가 날 것 같고 부작용도 걱정돼요. 아빠는 제 코가 예쁘다고는 하지만, 저는 그것이 진심으로 느껴지지 않아요. 카리나 코 스타일을 보여드렸는데도 아빠는 별로라고 하셨죠. 코를 예쁘게 해준다는 코틸리지를 써봤지만 별 효과도 없어서 고민이에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코성형 부작용과 코 모양 선택에 대해 궁금해요
코 성형을 고려하고 계시군요. 부작용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술 후의 관리, 개인 체질, 수술 방법 등이 있을 수 있죠. 또한, 실리콘을 사용하는 경우와 안 사용하는 경우에 따라 부작용의 유형이 달라질 수 있어요. 보통 실리콘 대신 자가연골을 사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줄어들 수는 있지만, 전적으로 사라지는 것은 아니에요. 맞춤형 코 모양 선택도 중요합니다. 보통 얼굴형과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하여 코 모양을 정하고, 콧대가 낮다면 이 부분도 함께 고려해야 하죠.
한지은처럼 예쁜 눈, 어떤 수술이 필요할까요?
배우 한지은의 눈이 정말 매력적이에요. 첫 번째 사진은 제 눈인데, 한지은 같은 눈매를 가지려면 어떤 성형 수술이 필요한지 궁금하네요.
남성 코 성형 수술 견적
비중격 교정, 귀 연골 사용, 복코 개선, 콧볼 축소, 매부리코 수정, 콧등 절개까지 포함한 코 성형의 예상 비용이 궁금합니다.
가슴성형 후 압박붕대 재사용 가능할까요?
가슴성형 후 압박붕대가 너무 꽉 조여서 호흡이 어려운 상태예요. 이 붕대를 잠시 풀고 나서 다시 감아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답답함을 해소하고 싶지만, 수술 후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코 성형 후 원래 상태로 돌아갔나요?
안녕하세요. 코 성형을 받은 뒤 여러 걱정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올해 1월 4일에 복코를 개선하기 위해 처음 성형을 했습니다. 처음엔 코가 높아지고 콧볼도 줄어든 것 같아 만족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들어 걱정이에요. 만지면 여전히 딱딱한 실리콘 느낌은 있지만, 왜 이렇게 빨리 변화가 온 걸까요? 복코의 경우 한 번에 고치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긴 했는데, 너무 빨리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나요? 다시 재수술을 고려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한지은 같은 눈매, 어떤 시술이 필요할까요?
제가 가진 눈은 첫 번째 사진에 담겨있으며, 배우 한지은의 매력적인 눈매가 부러운데요. 어떤 성형시술을 통해 비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을까요?
눈매교정 정말 필요한가요?
두 군데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았어요. 첫 번째 병원에서는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만 하면 풀릴 가능성이 있다고 하고, 눈매교정을 추가로 권하셨어요. 그런데 두 번째 병원에서는 자연유착만으로도 충분하고 눈매교정은 필요 없다고 하네요. 도대체 어떤 게 맞는 걸까요?
완전한 여성화를 위해 필요한 단계는?
어릴 때부터 여성적인 취향을 가지고 있었어요. 여러 과정을 거치며 이제는 여성으로 살아가고 싶은 결심을 확실히 했답니다. 부모님도 이미 저의 이러한 성향을 이해하고 있고, 제 결정을 지지해 주셔서 큰 위안이 되고 있어요. 다행히 신체 조건도 적합한 것 같아, 성형을 잘 받으면 티가 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요. 이제 막 여성화를 위한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 중인데, 비용에 제한은 없으니 완전한 여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수술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현재 호르몬 치료나 다른 시술은 시작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