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사각턱 보톡스를 하면 얼굴이 더 성숙해 보일까요?
여성인데 턱 근육이 발달해서 약간 남성적으로 보인다는 말을 들었어요. 100유닛 정도의 보톡스를 추천받았어요. 그런데 제 얼굴이 조금 길고 약간 성숙해 보이는 편이라서 걱정이 되네요. 사각턱 보톡스를 맞으면 더 성숙해 보일까요? 아니면 얼굴의 가로가 넓어져서 좀 더 짧아 보이는 게 나을까요? 얼굴이 길면서 턱선이 두드러지면 더 성숙해 보일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둥근 코 모양, 성형이 좋을까요 아니면 필러가 나을까요?
코끝이 둥글어서 어려 보이는 얼굴이 고민입니다. 원하는 이미지는 좀 더 성숙한 느낌인데, 지금 코 모양은 그와 반대라서 고민이에요. 코 성형을 해서 이미지 변화를 주는 게 좋을지, 아니면 필러로 자연스럽게 고쳐볼지 결정하기가 어렵네요. 그냥 이대로 살아야 하는 건지 고민이 됩니다.
동그란 코돼지 코 성형? 필러? 아니면 자연 그대로 살기?
제 코끝이 너무 둥글어서 좀 더 성숙한 이미지를 갖고 싶은데, 지금 모습은 원하는 이미지와 반대인 것 같아요. 코 성형, 필러 시술, 아니면 그대로 사는 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 각 옵션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싶어요.
미성년자도 얼굴 지방흡입 가능할까요?
고등학생인데 얼굴 살이 많아서 고민이에요. 얼굴 지방흡입을 고려 중인데, 미성년자도 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내 주변 친구들에 비해 얼굴에 살이 많이 붙어 있고, 몸은 말랐는데도 턱선이 잘 안 보여요. 성숙해진 얼굴라인을 갖고 싶어요.
턱선 여드름과 흉터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20대 여성입니다. 한 달 전부터 양쪽 턱선과 턱에 여드름이 두드러지기 시작했어요. 성숙한 후에 압출한 경우도 있고, 흉터가 남아 어두운 자국이 많이 생겼어요. 트러블이 잦은 피부이긴 하지만, 이번에는 이 부위에 처음 생겨서 당황스럽네요. 현재는 딱딱한 여드름이 올라와 있어요. 피부과에서 어떤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집에서의 홈케어 방법도 궁금해요.
붉고 부푼 여드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속적으로 붉고 부풀어 오르기만 하고 여드름으로 성숙하지 않는 피부 문제가 발생하셨군요. 이러한 유형의 여드름은 종종 염증성 여드름으로 분류되며, 집에서의 잘못된 케어는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이 경우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안면비대칭 교정으로 얼굴 작아지는 효과 있을까요?
대구에 사는 10대 후반 여성입니다. 아직 완전히 성숙하지 않았지만, 현재 얼굴이 조금 커 보여서 걱정이에요. 안면비대칭 교정을 통해 얼굴 축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어릴 때 교정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요?
고등학생인데 코가 더 높아질 수 있을까요?
고등학교 1학년인 남학생입니다. 코의 높이가 거의 없어서 더 어리고 애같이 보이는 것이 고민이에요. 어머니는 코 높이가 낮고 아버지는 높은 편인데 저는 어머니를 더 닮았어요. 얼굴에 아직 젖살도 있고, 고등학생 시기에 얼굴이 많이 변한다고 들었어요. 코가 더 높아질 수 있을까요? 다른 남자 친구들은 코가 높아지면서 얼굴이 성숙해지는 것 같은데 저도 그런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얼굴 긴 것도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입니다. 얼굴이 조금 길어요. 이마, 코, 턱 모두 길고 볼살도 많아서 얼굴도 조금 커 보입니다. 눈은 일반적이며 속쌍꺼풀이에요. 피부가 잘 타서 전혀 관리를 하지 않았더니 칙칙해졌는데 마치 카레처럼 누렇게 보이죠. 최근에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준다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효과가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게다가 머리색이 갈색이라 더 누래 보입니다. 퍼스널 컬러를 아직 찾지 못해서 톤업 선크림만 바르는 중인데 이것도 하루 지나면 사라져서 스트레스에요. 쿠션을 사고 싶지만 어떤 걸 사야 할지 결정 못하고, 피부톤에 맞는 립 제품도 못 찾았습니다. 게다가 건성인지 지성인지조차 모르겠어요. 로션 바르지 않고 선크림을 바르면 각질이 올라오기도 하고 얼굴에 기름기도 있어서 고민이에요. 얼굴을 수술로는 바꿀 수 없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얼굴 긴 게 성숙해 보인다고 하지만 저는 안 그렇습니다. 게다가 몸도 타서 손바닥과 손등 피부색 차이가 커요. 키는 170cm 초반대 체중은 67kg입니다. 어릴 때 아토피가 심해서 흉터도 많아요. 옷은 제 체형과 맞는 색을 몰라서 사기 힘들어요. 친구들이 카키색을 추천하는데 자신감이 없습니다. 자꾸만 돈 낭비를 하게 되니 정말 걱정이에요.
얼굴이 길면 매력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이에요. 제 얼굴이 길어서 고민이에요. 이마, 코, 턱이 모두 길어 보이고 볼도 막상 많아서 얼굴이 더 커 보여요. 눈은 평범하고 속쌍꺼풀이 있는 스타일이에요. 또 피부가 잘 타는 편이라 최근에 선크림을 꾸준히 바르고 있는데, 피부 톤이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머리카락도 갈색이라 더 노란 피부가 눈에 띄는 것 같아 걱정이네요. 선크림과 톤업 크림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한 시간이면 다 사라져버려요.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고 싶어도 제 피부에 맞는지 몰라 고민이고, 제 피부색에 어울리는 립 제품도 찾지 못했어요. 건성인지 지성인지도 불분명해요. 선크림만 바르면 각질처럼 하얀 가루가 올라오고, 얼굴이 기름지게 보이기도 해요. 또, 성숙해 보인다지만 제 얼굴이 길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어요. 전신 피부톤도 탄 부분들이 많아 손바닥과 손등의 색 차이가 심해요. 키는 170cm 초반인데 몸무게는 약 67kg이에요. 살도 빼야 하고, 어렸을 때 아토피로 흉터도 많아서 스트레스입니다. 옷 색상을 고르는데도 저는 별로 잘 몰라서 자꾸 돈만 낭비하는 것 같아요. 친구들은 카키색이 좋다고 하는데 확신이 없어요. 이렇게 저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지 못해서 너무 고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