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미간과 옆모습 교정 가능할까요?
미간은 3.8cm 정도로 넓고, 옆모습은 무턱, 약간의 매부리 코, 돌출입 등 때문에 만족스럽지 않아요. 평소에 안경을 써서 미간은 덜 넓어 보이고, 옆모습에서도 무턱이 덜 도드라지지만, 안경을 벗으면 다시 문제들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성형수술이 유일한 해결책인지 걱정이 되네요. 마사지 같은 비수술적 방법으로도 개선이 가능할까요? 아직 어린데 고민이 많아요.
다크서클 어떻게 효과적으로 없애요?
학원 수업 때문에 평소 8시간 자던 잠 시간을 7시간으로 줄였더니 다크서클이 심하게 내려왔어요. 엄마의 파운데이션을 빌려서 가려봤지만 금방 지워지고 떠서 눈이 너무 피곤해 보여요. 다크서클만 없애도 정말 행복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턱과 인중에만 트러블이 심한 이유는?
이마, 볼, 코에는 거의 트러블이 없지만 턱과 인중에는 자주 트러블이 나타나요. 세안과 스킨케어는 꾸준히 하고 있으며, 트러블 완화 크림도 사용해 봤지만 효과가 미미해요. 특히 턱과 인중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얼굴 비대칭 교정 방법을 찾아서!
오른쪽 얼굴이 조금 더 높이 올라가 있고, 왼쪽 얼굴에 살이 더 많아서 고민이네요. 또한, 두상의 오른쪽이 조금 더 튀어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비대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어떤 병원을 찾아가야 하며, 혼자서도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요즘 다리 꼬는 것도 줄이고 노력 중이에요!
앞니 돌출 교정에 대해 알아볼까요?
앞니 두 개가 앞으로 많이 나와 있어 어떤 교정 치료가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아랫니와 맞물림은 좋고, 나머지 치열도 고릅니다. 씹거나 기능적인 문제는 없습니다. 악궁 구조나 치열에 따라 비발치 교정, 발치 교정, 부분 교정으로 나눌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어떤 시술이 가능할까요? 물론 정밀한 판단은 치과에서의 상담이 필요하겠지만 대략적인 가능성을 알고 싶습니다.
대장암 수술 후 지방흡입 시술이 가능한가요?
저는 3.5개월 전 대장암 수술을 받고 1기 판정을 받았으며, 항암 치료는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곧 지방 흡입 시술을 받을 예정인데, 걱정이 많이 되네요. 수술 후에는 엑스레이와 소변, 혈액 검사를 받았지만 이상은 없었습니다. 제가 시술받는 부위는 등(견갑골, 브라 라인)입니다. 이 시술은 암 판정받기 전부터 계획된 것이고, 직업상 지금 아니면 진행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암 재발이나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을까요?
병원의 허위 후기 문제로 불쾌감을 느껴요
4월에 코수술을 받았습니다. 3주차에 병원에 가서 실밥을 제거하고 경과 사진을 몇 장 찍었습니다. 병원에서는 후기를 작성해 달라고 해서 디시해준다고 하길래 올렸습니다. 그런데 한동안 관심 없던 성형외과 카페에 들어가 보니 병원에서 찍었던 제 사진이 있었습니다. 단, 눈과 입은 가려져 있었어요. 그런데 사진과 함께 실린 후기는 제가 쓴 게 아닌, 다른 사람처럼 작성된 글이었습니다. 사진은 3주차의 것인데 10일차라며 잘했다고 하는 글이었어요. 이걸 보고 병원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고, 제 사진을 허락 없이 사용했는데 어떻게 보상받을 수 있을까요? 몹시 불쾌합니다.
소음순 염증 반복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서울에 거주하는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소음순 부위에 염증이 자주 생겨서 따끔거리거나 붓는 증상이 반복되고 있어요. 특별히 위생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는 걸까요?
턱 불균형 어떻게 해결할까요?
턱이 오른쪽으로 약간 돌아간 느낌을 받으시나요? 왼쪽이 더 튀어나온 것 같아서 걱정이시죠? 이런 턱의 불균형 문제가 교정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요.
토끼 이빨처럼 튀어나온 앞니 교정 방법?
제 앞니 두 개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어떤 종류의 교정이 적절한지 궁금해요. 윗니 돌출 외에는 다른 치아들은 잘 맞물리고 치열도 고른 편이에요. 씹거나 기능적인 부분에도 문제가 없어요. 알아보니, 이 치아가 있는 구조나 치열에 따라서 발치 없이 비발치 교정, 발치 교정, 부분 교정 등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진 속 제 경우에는 어떤 교정 치료가 맞을까요? 정확한 방법은 직접 치과에 방문해서 상담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하지만, 일단 가능한 치료 방법을 알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