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학생인데 쌍꺼풀 재수술과 콧볼 축소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먼저 쌍꺼풀 수술에 대한 고민입니다. 중학교 겨울방학에 처음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한쪽 눈의 쌍꺼풀이 풀려 고민이에요. 처음엔 잘된 줄 알았던 눈이 차츰 시간이 지나며 문제가 생겼고, 현재 쌍꺼풀 테이프로 고정 중입니다. 이제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는데, 한쪽만 할지 두 쪽 모두 할지 그리고 트임은 어느 부위를 해야 할지 궁금해요. 또, 재수술 비용과 관련된 정보도 알고 싶습니다. 사진을 보면 제 눈은 쌍꺼풀이 겹쳐 보이는 경우가 있기도 해요. 두 번째로는 코에 대한 고민입니다. 얼굴이 작다 보니 코가 더 커 보이고 길어 보여 콤플렉스가 생겼습니다. 면봉으로 콧볼을 줄이려는 노력을 해왔고, 콧대는 괜찮아 콧볼 축소만 고려 중입니다. 이때 소요되는 비용과 마취 종류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콧볼 축소만으로도 효과가 있을지 고민이에요.
코 성형 없이 매력적인 코 만들기
코의 크기와 모양으로 고민이 많으시군요. 흔히 코가 얼굴의 중심이라고 하죠. 콧볼이 넓고 콧대가 낮다고 느끼시더라도 코의 모양 개선은 충분한 방법이 있어요. 비수술적 방법으로는 메이크업이나 스킨케어 제품을 활용할 수 있어요. 콧대를 높여주는 컨투어링 기술이나 콧볼을 작아 보이게 하는 하이라이터 사용법을 추천해요. 또한, 스킨케어로는 탄력을 주는 팩이나 셀프 마사지를 통해 코끝을 올려줄 수 있어요. 물론, 더 큰 변화를 희망한다면 필러 시술도 고려해볼 만해요. 연구나 시술 전후 사진을 꼼꼼히 분석해 보세요.
콧대와 복코 성형, 괴사 위험이 클까요?
콧대를 자연스럽게 살짝 높이는 수술과 복코 축소 수술 중에서 괴사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 수술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괴사에 대한 사진을 보면 걱정될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괴사는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나요?
코 수술 높이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1년 7개월 전에 자가 늑 연골을 이용해 코를 성형하신 분이시군요. 당시 콧대는 4.5mm, 코끝은 5.5mm 높였다고 하셨는데, 지금 와서 보니 너무 드러나 보일까 걱정이 되나 보네요. 만약 병원에 가서 코 높이를 낮추고 싶다면, 그 과정이 어떻게 진행될지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재수술의 경우 보통 별도의 가격이 책정되곤 하는데, 부가적인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찍어둔 수술 전 코 사진과 고민을 병원에서 잘 설명하신다면 더 나은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코 수술 후 연골 돌출 문제
코를 만지다가 딱딱한 흰색 돌출물이 보여서 걱정되네요. 이는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일까요? 사진으로는 정확히 보이지 않지만, 해당 부분이 신경 쓰여요.
턱 옆 선 주름의 이름이 뭐예요?
사진을 보니까 턱 옆에 있는 사선의 주름이 궁금하신 것 같아요. 마리오넷 주름과는 다른 것이 군요! 이런 주름의 명칭과 함께 어떤 시술이 알맞을지 알려드릴게요.
턱에 있는 사선 주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사진 속 흰색 선 왼쪽에 보이는 사선 주름의 명칭이 궁금합니다. 이 주름은 마리오네트 주름과 다르다고 생각되는데요, 어떤 이름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어요. 또한, 이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술이 적절할지 설명 부탁드려요.
코가 정말 높아 보이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약 1년 7개월 전에 코 성형을 받은 사람이에요. 자가늑연골을 사용해서 콧등은 4.5mm, 코끝은 5.5mm를 올렸어요. 이전에 제 코가 너무 낮고 못생겼다고 느껴 다소 강하게 변경해 달라고 부탁했었는데, 현재 상태가 너무 높은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성형외과 전문의 분들이 보시기에는 제 코가 정말 높아 보이나요? 만약 다시 병원에 가서 낮추는 수술을 요청한다면 재수술 비용이 따로 발생할까요?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수술 전 사진도 함께 첨부할게요.
코성형 안전성에 대한 궁금증
콧대를 조금씩 자연스럽게 높이고 복코 축소 수술을 고려 중인데, 두 가지 수술 중 피부 괴사의 위험이 높은 게 있을까요? 괴사 관련 사진을 보면 무섭기도 한데, 이는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나요?
여성형 가르마 탈모, 어떻게 진단할까요?
최근 거울을 볼 때마다 머리숱이 줄어든 것 같고, 두피가 붉어져 걱정이에요. 탈모가 의심되는데, 자가 치료가 효과가 있을까요? 마지막 사진은 조명 아래서 찍은 상태입니다.